오늘자 4.9패치에서 카직스가 칼질을 당했습니다. '킁'

Q 스킬의 피해량과 고립된 대상에 대한 추가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또한, 이제 진화된 Q가 잃은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히지 않는 대신, 대상이 고립되어 있을 때의 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스킬은 중립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진화된 W 스킬은 적을 50% 둔화시키고 대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그리고 진화된 R 스킬의 피해량 감소 효과가 사라집니다. (대신 은신 시간 연장과 시전 횟수 증가는 그대로 적용됩니다.) 

지금까지는 저희가 카직스에게 암살자로서 의미 있는 약점을 부여하지 못했습니다. 궁극기의 피해량 감소 효과 덕분에 카직스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날 때마다 마음대로 전투를 벌여, 적이 고립 상태가 아니라 뭉쳐 있더라도 튼튼하지 않은 적은 간단히 처치해버릴 수 있었죠. 카직스는 원래 암살자로서, 팀원들이 적과 뒤엉켜 전투를 벌일 동안 고립된 적을 찾아 쓰러뜨릴 기회를 호시탐탐 노려야 하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니 카직스가 가벼운 마음으로 전면전에 뛰어들어 고립되지도 않은 적팀의 주요 챔피언을 단번에 쓰러뜨리고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다면 게임 밸런스에 있어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카직스의 다재다능함을 좀 덜어내고, 암살자라는 정체성을 명확히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첫째로, 스킬 진화에 좀 더 힘을 실어 어떤 스킬을 진화시킬지 더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카직스의 기본 Q 스킬은 기존에 비해 약해졌지만, 진화 Q 스킬은 게임 중후반에 고립된 대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W 스킬 및 진화 W 스킬 상향으로 요긴한 대안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편, 진화된 궁극기에서 피해량 감소가 사라졌지만 이 스킬이 전투 중 기동력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선택지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은신 시간 연장 및 시전 횟수 증가 덕분이죠.)

앞으로 이번 변경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면밀히 주시하겠습니다. 카직스가 적진에 곧장 뛰어들어 전방에서부터 진형을 무너뜨리고 기동력과 폭발적인 피해량으로 후방을 쓸어버리는 그런 챔피언이 아니라, 좀 더 약삭빠르게 기회를 포착하여 팀 전투에서 고립된 적을 쓰러뜨리는 암살자가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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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공포 감지 
기본 피해: 70/100/130/160/190 (+1.5 추가 공격력) ⇒ 55/80/105/130/155 (+1.2 추가 공격력) 
고립 대상 추가 피해량: 45%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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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거대 갈고리 진화 
신규고립: 대상이 고립된 상태라면, 10/20/30/40/50/60/70/80/90/100/110/120/130/140/150/160/170/180 (+1.04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10 x 챔피언 레벨 (+1.04 추가 공격력)) 
삭제처형: 이제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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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 공허의 가시 
신규몬스터 대상 피해량: 이제 중립 몬스터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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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 가시 어깨 진화 
신규몬스터 대상 피해량: 이제 중립 몬스터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보조 효과: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해당 챔피언의 위치를 2초간 드러냅니다. 
둔화 효과: 2초간 30% ⇒ 2초간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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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 활성 보호색 진화 
삭제피해 감소: 이제 은신 시 60% 피해량 감소 효과가 사라집니다. 

위처럼 너프를 당했는데

중요한 너프 목록은

q깡뎀,고립추가피해 너프,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 삭제
r피해감소효과 완전히 삭제

이 두 개가 매우 치명적이더군요.
사용자설정으로 방금 까지 테스트를 하고 왔는데
확실히 이제 선진으로 q나 r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생각해본 방향입니다.

-미드
여눈히드라템트리

진화-w-e-q
순서대로 하고
스킬
q3렙이후 w선마스터 빌드

-정글
-w(r)-e-r(w)
스킬 동일
히드라도마뱀 템트리
w에 몬스터 추가 피해량이 붙었기 때문에 아마 w선진이 편하긴 할거에요. 물론 갱위주면 r도 편할테지만
저같은 경우 w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q3레벨이후 w선마트리를 가는이유는

q의 고립 데미지 추가피해량이 감소되고 기본데미지가 너프됨에 따라서 q를 선마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정글의 경우 w에 추가피해량이 붙기때문에 더욱 해볼만 하다고 생각해요.

미드 여눈 템트리의 부활에 관해

w를 선진함으로써 w의 사용빈도가 높아진것에 이유가 있습니다.
4.09패치 이전에도 여눈카직스를 해본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나쁘진 않았기에.

거침없는 태클
많은 지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