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왕귀캐


 나서스


분류: 딜탱, 안티원딜

장점

1.q파밍으로 인해 스택이 일정수준이상 쌓이면 상대를 터지게 만들거나 멍한상태로 만들수있다.

2w(쇠약)으로인해 짤라먹기가 편함

3.e(영혼의불길)는 라인푸쉬+방감 효과가 있어서 우리팀이 올ad일경우 이를 어느정도 보완할수있음

4.궁은 맞다이 최강으로 만들어줌 (포탑다이브에도 유용함)

5.패시브가 A급임(생명력흡수)


단점

1.슬로우에 너무 취약함(대표적으로 요즘은 잘안보이지만 상대에 쿨감 40퍼 누누가 있으면 나서스 할께 없습니다.)

2.스택을 빠른시간에 많이쌓기위해 쿨감템이 필요한데 이 쿨감템중에서 방어 체력 두가지를 모두 가지고있는 아이템이 없음

3.라인전에서 겪는고통에 비해 돌아오는 보상이 너무 적은것같다(예외인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보상이 너무 짜다)

4.상대팀에서 2명이상이 방어력이 150이 넘어가면 유통기한이 온다.(라위를 가면 되지만 보통 이길게임이였으면 상대가 저따구로 되기전에 진작에 이겼을게임이다.)


개선했으면하는것: 초반흡혈율 너프직전으로 롤백해주던가 스킬기본지속효과에 %방관정돈 붙여줘야함.


블라디


분류: 마법사,세미탱

장점

1.마법사중에서 딜도 어느정도되고 피수급도 안드로메다급인 유일한 챔프임.(짤챔상대로 좀 짱인듯 요릭 이딴거 말고)

2.한타때 궁이 상당함

3.패시브 덕택에 특별한 탱템없이도 풀템이면 체력이 3000~4000임.

4.라인푸쉬가 대단함

5.w(피웅덩이)의 유틸성이 대단함


단점

1.돌진기가 있는 챔프(신짜오 같은거)한테 약함

2.변수를 만들기 힘든챔프이다.(얘는 하나하나 굳혀가는 경향이 큰것같음)

3.흥하기위해선 우선적으로 파밍을 잘해야하는데 파밍할때 무작정 미니언한테 q랑 e 갈겨대다가 상대한테 딜교 쳐밀려서 집가거나 따여서 집가는경우가 많아서 평타로 파밍하는걸 익혀야 하는데 이게 정말 난이도가 더럽게 오지다.

4.한타때 이니시를 걸기에 적합하지가 않다.

5.중반에 약간 애매한구간이 있다.


개선했으면하는것: 궁극기에 슬로우나 기본지속효과(주문흡혈이나 쿨감같은거) 붙여줬으면 좋겠다.


잭스(그나마  글의제목에 가장 안어울리는 챔프라고 생각한다.)


분류: 딜탱


장점

1.6렙이후론 맞다이가 강력하다.

2.후반으로 가면 딜도 엄청나고 탱도 장난아니다.

3.e로 매우 변수를 만들수있다.

4.w로 인한 평캔으로 인해 순간적인 딜교환에서 이득보기가 쉽다.

5.궁극기에 있는 효과가 꿀이다.


단점

1.슬로우에 좀 약하다 (그나마 나서스보단 덜한듯)

2.패기있게 선픽박았다가 레넥이라도 나오는날엔 한숨나온다.


개선했으면하는것: q가 조금더 쓸만해졌으면 좋겠음.


뽀삐


장점

1.패시브가 거의 Top3 안에 들정도로 좋다.(현재체력 10%를 넘는 피해는 현재체력 10%+초과한양의 2분의1만 받음 고로 극딜템만가도 니달리가 주문력 1000넘어가도 핵창맞고 원콤날일은 없음)

2.맞다이가 보기보다 꽤 쌔다

3.왕귀하면 마음에 안드는녀석 2놈이상은 10중 8~9로 죽인다.

4.못커도 궁으로 어그로 끌수가있다.


단점

1.라인전이 극악이다

2.푸쉬가 장애인급이다.

3.마나소모가 좀 심한편이다.(잭스나 나서스에 비해 좀 많이 심하다고 생각)

4.도트템에 매우 약함(패시브 적용안됨)

5.상대팀 모두가 딜이 상당한 챔프들밖에 없으면 궁쓰기 곤란해진다(궁쓰고 궁쓴놈 짜르는것밖엔)


개선했으면하는것: q,w마나소모 줄여줬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