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텀 3~5렙 사이에 상대방 정글이 바텀갱할 확률이 높으니, 그전에 텔레포트 타도 부담없는 라인을 만들어 두고 바텀을 주시하자.

  솔킬을 딸 각이 보여도 그전에 상대방 정글 동선을 먼저 생각하자. 요즘은 텔포 메타이기 때문에, 우리 탑이 죽고

상대 탑이 살아있으면 다른 라인이 딜교환 하기가 껄끄러워 진다.

 정말 이득많이 보고 있는데 킬을 낼수 없다면, 로밍을 뛰거나 적정글에 침투해서 시야를 밝혀주자.

 적 정글이 시야에 들어오면 아군 전체가 편해진다.

 

정글

- 상대 정글과의 상성을 보고 2:2 싸움을 할때 불리하다 생각되면, 와드를 사서 상대방 정글에 박아서 동선을 보자.

   유리하다면 마찬가지로 와드 박고 쫓아다니면 된다.

   용 타이밍 잊지말고, 버프 역시 몇초 남았는지 꼬박꼬박 체크하자. 그리고 우리 아군라이너들한테 갱이 예측된다면

핑을 찍고 갱 각 이라고 말해주면 된다.

 

미드

- 절대 뒤지지 말아라. 미드에서는 솔킬보다 상대방을 강제 귀환 시키고 cs차이를 벌리며 로밍 타이밍 및 상대 정글 침투 타이밍을 잡는게 이기는 거다. 무리하다가 갱당해서 뒤지지 말고 타워 잘 간수해라. 반대로 상대 타워 밀수 있으면 개꿀.

 

원딜

- 라인 관리 잘하면 된다. 서폿이랑 2:2 교전상황에서 너네가 유리하면 라인 최대한 늦게 밀면서 cs손실주고,

  상대방 갱 타이밍이 예측되는데, 라인이 조금씩 밀고 있다면, 라인을 ㅁㅊ듯이 밀어서 적타워에 꼬라박고 라인 초기화해라. 갱오면 바텀은 정말 위험하다. [시비르 개꿀임]

 

서폿

- ㅈㄴ 맵을 주시하고 기동신 나온이후엔 할일 없어도 라인으로 직선 복귀하는거보다 우리정글 거쳐서 미드 바텀 사이에 물 쪽으로 걸어가는게 좋다. 언제 상황이 터질지 모르거든.

그리고 로밍. 라인이 서서히 당겨질때 가는거지, 우리가 라인을 밀고 있을때 가면 우리 원딜 디나이 시키는 꼴된다.

핑와는 필수다.

 

 

-=========

라인전 단계만 써놨지만 이것만 해도 플레3이하 애들은 승률 많이 오를거다.


추천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시간되면 포지션별 운영& 한타 간략한 팁도 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