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거두절미하고 말씀드리면 그 왜 예전에도 있었잖습니까 크리칼가서 q파밍만 하다가 삼신기 뽑고 하드캐리하던 갱플랭크. 리워크로 인해 근데 이 운영이 진짜 2배 이상 좋아짐.

 

 골드 수급량이 진짜 어마무시할 정도로 증가하므로 판을 짜는 머리가 있으신 분들은 이 갱플랭크를 잘 활용하실 수 있으리라 봄.

 

 한마디로 말하면 누구나 라인전을 터뜨린 정도의 골드차를 가지고 갱플랭크를 다룰 수 있다는 말임. 20분 쯤에 은화 700~800개씩 쌓임.

 

1. 룬/ 마스터리/스펠

 

 룬은 빨강 ad 노랑 방어 파랑 성장쿨감 or 마방 보라 ad.

마스터리는 21/9/0을 써준다. 사실 나는 안정적인게 좋다 하시는 분들은 14/16이라던가 쓰셔도 무방. 딜차이야 있겠지만 한방 화약 파밍에는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

 최고의 스펠은 텔포다. 하지만 상대의 다이브에 살아남을 자신이 없을 경우 챔프에 따라 점화,탈진,보호막 등을 들어주면 됨.

 

2. 운영

 

 선템은 도란링+2포션 1레벨에는 절대 딜교를 하지 않는다. 네버 에버.

무조건 라인 떙기면서 q파밍 해줌. 평타로 먹을 수 있는건 먹는데 라인이 밀릴 정도로 건드리셔서는 안됨.

라인 쭉 밀려주면서 평타와 q를 조합해서 최대한 꼴아박히는 씨에스를 먹어줌.

 큐는 주로 평타로 먹지 못하는 씨에스를 먹어주는데 씀. 아무리 큐의 수급량이 좋다지만 일단 평타로라도 못먹는거보단 먹는게 나음.

 

 폭약통은 내 살짝 뒤쪽에 깔아주면서 니가 들어온다면 난 언제든지 잡아줄 용의가 있다는 사실을 드러내주면 됨.

실제로 폭약통을 활용할 수 있는 갱플랭크는 패왕급의 강함을 뽐내는데 상대가 들어와주면 머리아프게 eqe고 뭐고 생각할 필요가 없음, 안들어와주면 어차피 이득. 돈차이는 벌어진다.

 

 이후 800원이 모이면 크리칼을 사고 최대한 빨리 티아멧을 준비한다. 혹은 선템을 티아멧을 가줘도 무방하긴 하다.

미니언 한 웨이브가 모일 때마다 화약통을 깔고 근접미니언이 조금 맞았다 싶으면 티아멧 터뜨리고 q로 화약통을 깬다.

최소 3마리 최대 5~6마리까지 q파밍의 제물이 되어 나의 돈이 되어줄 것이다.

 

 그 다음 아이템은 광휘의 검인데 이 때부터 6마리 예쁘게 모아놓고 티아멧+ 화약통q = 꿀같은 추가골드.

이후는 게임마다 유동적인데 20분즈음에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갱플랭크의 궁극기는 진짜 미친 기여도를 자랑한다.

가끔 생각하는데 그냥 궁극기만 쏴주고 안가고 파밍하는게 더 이득이지 않을까 할 때도 있음...

 

3. 결론

 

 예전처럼 머리 아프게 라인전에 집중할 필요 없이 게임하는 갱플랭크가 그리워 보유 아이디들 티어를 몇단계씩 떨구면서 ap갱플, 크리갱플, 탱갱플 전부 연구해본 결과 그냥 이게 제일 편하게 게임할 수 있는 빌드라는 결과에 도달했습니다.

 

 이 갱플을 하면서 집중해야 할 것은 딱 하나 오브젝트 시간입니다.

합류를 하여 달라붙는 브루저를 까주기만 해도 1인분을 해줄 수 있으므로 (일단 보유템이 차이가 나니까) 무조건 오브젝트 타이밍에는 합류를 해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