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구인수가 핫해서 케틀 구인수도 헤드샷 빨리 터져서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헤드샷은 빨리 안터진다고 해서 도대체 무슨 기준으로 적용되는걸까 하고 몇가지 실험을 해봤음
대충 실험해본 결과 키포인트는 '기본 공격시'랑 '기본공격 적중시'의 차이고 대부분 이 기준에 적용되는거 같음

구인수의 격노효과 두번 발동을 받는기술은 흔히 온힛이라고 하는 적중시 효과임. 대부분 루난의 작은화살에도 적용이 되고 상대한테 스택이 쌓이는 기술임

집중공격
나르 슝슝
바루스 역병화살
베인 은화살 (루난은 적용안됨. 갑자기 생각난건데 집공도 루난엔 안묻을듯. 같은대상 3번공격이라 그런듯)
브라움 뇌진탕펀치
세주아니 만년서리
에코 Z드라이브공진
잭스 달인의저력(궁) 패시브3타
카이사 부식성흉터
칼리스타 창
코그모 생체마법폭격
트리스타나 폭발화약 (구인수 쌓인상태에서 평타 3발에 폭탄터짐)
트위치 맹독
트페 속임수덱 스택
몰락한왕의검
마법사의최후
내셔의이빨
무라마나

여기서 특이한게 잭스랑 트페인데 상대한테 쌓이는게 아니라 자기한테 쌓이는 스택인데도 구인수의격노 효과를 받고
트페같은경우엔 루난 가면 스택이 한번에 세개씩 참. 이거 통일시킨다고 케틀이랑 케넨도 루난에 스택 안쌓이게 바꿨는데
일관성이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그리고 다음은 구인수의격노를 받지 못하는 기술이고 주로 자기 자신한테 스택이 쌓이는 기술임

애쉬 궁사의집중 발동을 위한 스택
자야 죽음의깃 (스킬설명에도 공격시 라고 돼있어서 구인수 스택 채워도 작은 깃털은 한번만 날아감)
진 평타 (한번에 두발씩 단다거나 하지않음)
케이틀린 헤드샷
케넨 전류방출 패시브

참고로 구인수의격노 스택은 기본공격시 쌓이는거라서 온힛스킬에는 안쌓임. 이는 기민한발걸음 등 키르히아이스의 단검 스택도 마찬가지

루시안 빛의사수 2타 (루시안 빛의사수는 평타가 두발나가는게 아니라 쉽게 생각해서 스킬쓰고 평타쓰면 치명타가 터질수있는 온힛스킬이 한발 나간다고 보면됨. 그래서 몰락패시브 등은 적용이 되는데 기발도 안쌓이고 구인수도 안쌓임)
미스포춘 한발에두놈 (미포 평q평에 4스택 쌓을줄알고 좋아했는데 아니었음)
이즈리얼 신비한화살
갱플랭크 혀ㅓㅓㅓㅓㅂ상

전부다 해본건 아니라서 틀린부분 있을수도 있음
주문검 효과는 스킬후에 평타 한발에 적용되는거라 구인수의 격노로 두방이 터지는지 잘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