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 대비 조건 대비 리턴이 정론이라 치면
조건으로 붙는게
운영난이도 / 생존난이도 / 레이드기여도(무파카 기믹등)
크게 보면 이 세개로 나눠지는게 맞지않나?

현 사태만보면 여기서 셋다 리스크가 상상상급이라
리턴을 하이리턴 받을만안 딜러는
개인적으론 알카뿐인듯하고
(운적인요소/운에 따라오는 정신사나운 운영/체방따리)
그다음이
세멕?(뇌지컬이 필요한 운영/무난한 체방/사이클 망했을때 리스크)
기술?(최하위체방/정신사나운 드론컨트롤/따라오는 운영리스크)
블레?(극단적인 고점 회수 방식/무난한체방/빽사멸)
그다음은 건슬? 데헌? 소서? 서머너? 리퍼?등도 위하고
비슷하게 묶일것 같고
그래도 여기서 최근 패치로 서머너 소서는
일부 딜구조던 딜개선이던 인식적으로 개선이 되었다 치고
블레 세멕이야 뭐.. 세맥은 약간 불만 있겠다만
문제는 기술 건슬 데헌 이런애들은 도피 직각도 없고
최소한 애내가 기믹이나 체방에 하자가 있는건 아는대
그래도 잘치면 확실히 쎄다 << 이게 없으니까
인식이 나락가고 있는게 아닌가 싶음

그 보통 rpg하면 체방따리 유리대포가 딜이 쎈게 인식이자너..
체방이 약하고 운영난이도 높으면 하이리스크에
레이드협동력인 기믹마저 구린대 딜까지 약하면 소외되니까
니네는 그거에 대한 상응하는 보상인 딜을 차별적인 리턴으로
보상해줄께 << 이게 우리가 해왔던 rpg

지금 로아문제는 에니츠 형들이 체방도 갠찮고 기믹도 준수한대
딜마저 유리대포랑 비교해도 비슷하거나 쎄서
이꼬라지 나는건가 싶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