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서 다시 보길 바란다 카드 세트 및 각성 효과를 받기 위해서는 바에단 카드를 작업해야합니다.
해당 카드 세트는 '침묵하는 거인의 숲'과 함께 필드 및 섬 PVP 시에 필히 채택되는 세트 중 하나입니다.



획득처로는 카드팩, 바에단의 은신처 던전 클리어, 스토리 퀘스트가 있으며
일명 '솔라스 런'을 마친 캐릭터를 이용해 슈사이어 스토리 퀘스트까지 진행할 경우 100%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위 과정을 거칠 경우 베른 패스 대신 직접 캐릭터를 키운 경우이므로 
로헨델, 욘 스토리 퀘스트 - 페이튼 패스 루트를 밟아 여타 배럭과 다름 없이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 또 다른 획득처인 바에단의 은신처 던전을 빠르게 공략하기 위한 최적화 루트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대도시에서 각인 세팅을 점검해줍니다



악세의 모든 부위를 신속으로 맞추고 정흡3, 선필(택), 사랑꾼 카드세트를 맞춰줍니다.




여러분이 2~3인 파티로 슈사이어 머무른 시간의 호수에 도착하셨다면 
로딩이 빠른 한명은 떠돌이 상인인 제프리가 나오는 위치에 대기, 한명은 던전입구에 위치하여 입장을 합니다.

채널이 여러개일 경우 어쩔 수 없지만 한명이 떠상 모니터링 해주는것은 상당한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기동성이 좋은 순으로 임의로 1, 2, 3 번을 부여했는데, 던전 전반에 걸쳐 1번과 2번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3번은 그대로 직진하며 1, 2번은 지름길을 열 수 있는 열쇠를 얻는 곳으로 좌회전 하여 들어갑니다.




사람1이 첫번째 구조물을 루팅하고 사람2가 두번째 구조물을 루팅합니다.
이때 지나왔던 계단쪽에서 잡몹이 내려오므로 사람1은 사람2가 루팅하는 동안 내려오는 잡몹2마리를 잡아줍니다.
사람2는 루팅이 끝나는 즉시 3번쪽으로 합류하여 잡몹을 잡아줍니다.
퀘스트 진행률을 100%로 채우면 안되고 사람1의 임무가 끝난 이후 바로 클리어 할 수 있도록만 준비, 대기해줍니다.

사람1이 세번째 구조물을 루팅하면 



위와 같이 생긴 네임드 몬스터 등장, 처리해주면




지름길이 열렸다는 알림이 뜨고 사람2, 3이 퀘스트 진행률을 100%로 만들면서 문을 땁니다.
반드시 문 열리는 소리가 들린 뒤에 100%로 만들어야 지름길이 열리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람1은 네임드를 잡자마자 곧 바로 합류해야 하기 때문에 기동성이 매우 좋아야 합니다.




각자의 해당 구역의 잡몹을 잡아준뒤 사람1은 안쪽으로 들어가서 잡몹 한뭉탱이와 네임드를 처치한 후 



 
사람2가 문을 여는 동안 빠르게 합류해줍니다.

사람1, 2는 잡몹을 처리하면서 내려가고 사람2가 네임드를 처리합니다.




사람1은 위 사진과 같이 루팅하는 곳에 대기했다가 네임드 처리 후 루팅 - 합류
그동안 사람2는 네임드를 잡자마자 사람3과 합류하러 갑니다.




사람3은 해당위치에서 대기 하다가 문을 열 수 있을때 (사람1 루팅 후) 바로 문을 연 후 진행합니다.



사람1은 파티원이 앞으로 진행하는 동안 합류하는 과정에 젠 되는 잡몹을 확인사살 하고 따라 붙습니다.



문을 열고 진행하면 위처럼 겁먹은 바에단이 나오는데 이때 어그로가 끌리기 전에 스킬 한방에 보내버리면
바에단이 피가 0이 되고도 유저들에게 돌진하는 모션을 완전히 스킵할 수 있으니 
기공사의 풍뢰일광포처럼 사거리가 길고 빠른 스킬을 사용하여 처리해주는게 좋습니다.




위처럼 기공사의 섭물진기 혹은 바드의 천상의 연주처럼 광역 스킬을 이용해 빠르게 보스방으로 이동하여 클리어합니다.




???????????????
공략글 쓰려고 한판 돈건데 뜸.........





설명을 간략하게 표현한 맵입니다. 

합이 잘 맞는 지인, 길드원과 3인 파티 이상으로 진행할 경우 클리어 타임은 2분대로 매우 쾌적하게 할 수 있습니다.
3인 파티 플레이 기준이므로 솔로 플레이는 본인이 전부 다 하시면 되고, 2인 파티시 사람1만 좀 고생하시면 됩니다.


다들 바에단 카드 풀각하시고 딴딴해지시길 바라면서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