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아는 분들이라면 지나가시면됩니다.


'2관문'에서는 내부진입 패턴이 있는데 '한 명이 입장해서 보스와 1대1을 하는 패턴'입니다.


이 패턴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입장은 3번까지 허용 되며 마지막에 퇴장시 보스를 잡지못했다면 전원 즉사'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할 점은 '3번 입장 가능'이라는 부분입니다.


외부(7~8인 보스방) 보스 첫 조우시 무력화를 통해 내부로의 길을 만든다는 사실은 이미 다들 많이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근데 이때 중요한 점은 '외부 보스는 피가 1까지 떨어질 경우 내부에서 외부로 나올 수 있는 포탈을 생성한다'라는 것인데요,


이것을 이렇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포탈을 타지 않을 경우 문은 분명 2번이 만들어졌지만 퇴장을 하지 않았기에 여전히 입장횟수는 1회이다'라는 것입니다.


물론 이 방법은 내부 딜을 늘릴수 있다는 방법이지만 잘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는데 '내부에서는 일정시간 머물때마다 그 곳에 있는 공대원 한 명이 입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디버프'가 있기 때문에 보통은 그 디버프를 해제해주기위해 빠른 교체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방법을 쓸때는 '오래 버틸 자신이 있는 딜러 or 유지력이 좋은 전태 워로드' 등의 유저를 기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방법을 실전에서 사용하게 될 경우에 저희가 진행되었던 방식은

시작 - 무력과 동시에 워로드 입장

> 워로드 입장과 동시에 3버블 및 아드물약 활용하여 첫번째 사멸체 죽이기 (단, 이때 문은 열리지만 워로드는 나오지 않습니다.)

>  사멸체가 회복되면 다시 극딜을 통해 체력 15줄까지 만들기
(15줄인 이유는 내부 딜러에 따라 다르지만 '무력화 기믹 후 검정구슬 지우기 패턴때문에 어쩔수 없이 보스를 쳐야하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 워로드 디버프 스택이 7~8스택 (이때 워로드 님은 문을 열어달라는 신호를 한 뒤 최대한 사리는 플레이를 했던걸로 알고있습니다. 많이 아프거든요)이 되었을때 남은 체력 극딜 몰아서 문열어주기.

> 워로드님 복귀 후 사멸체 체력 다시 회복

> 무력화 진행 후 블래스터님(유지력 좋은 딜러) 입장 후 내부보스 극딜

> 외부는 사멸체 체력 5줄만 남겨둔채 쫄몹들 및 말타는 엘리트몹(이 몹이 외부에 있을경우 내부보스는 은신을 시전합니다.) 처리하기

> 블래스터님이 복귀콜 or 죽으실 경우 사멸체 다시 잡기

> 회복된 사멸체 잡은 뒤 다시 무력화

> 워로드님 재입장 후 최종적으로 내부 보스 마무리

> 그 후 잡고 나와서 마지막으로 남은 외부보스 (내부보스를 처리할 경우 외부의 사념체는 약해집니다.)를 마무리.



이런식의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단순히 3번 문을 여닫을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닌 '3번의 입장이 가능하다'라는 것을 잘 이해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작성해봅니다.

다들 즐거운 아브렐슈드 트라이되세요 :)

저는 렙제때문에 4관문 클리어를 끝으로 이번주 노말 아브렐슈드 일정은 마무리하게되었습니다!

이제 시간나서 데자뷰도 해보러가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