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직업

워로드, 리퍼
공대에 둘다 없다면 배마, 블래, 창술, 스카 중 컨트롤 자신 있고 대장전에 익숙한 사람 아무나

총 입장 가능횟수는 3회, 3번 모두 같은 사람이 입장 가능하고 각각 다른 3명이 한번씩 태그입장도 가능함, 요점은 세번째 입장한 사람은 무조건 프로켈을 죽이고 퇴장해야함




프로켈은 조우시 160줄로 시작하며 유저의 댐지가 뻥튀기 된 상태로 들어감, 외부 사념체에서 5천만 뜨는 스킬이면 프로켈에게 약 1억정도 들어간다는 것

프로켈은 총 4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음
160~125줄 >> 상태이상 면역, 그냥 일반 보스와 같음
125~80줄 >> PVP 대장전과 거의 유사한 상태, 상태이상과 피격 경직을 전부 받음
80~45줄 >> 160~125줄과 같은 상태
45줄 이후 >> 다시 PVP대장전 상태


보스방의 핵심은
한대도 안맞고 나만 팬다임

프로켈이 상태이상 면역이 아닌 pvp상태일때는 대장전과 아주 흡사하게 원다운 시에는 기상기로 일어나지만 투다운 시에는 누워서 기상기 쿨동안 못일어나고 아주 오래 처맞아줌


총 3번 입장 할 수 있는 기회를 잘 이용한다면
1490 딱렙 워로드나 리퍼 혼자서도 160줄 다 까고 남음

보스방의 피통에 따라 외부에서 기믹이 나오는데

130줄언저리 80줄 언저리, 40줄 언저리임

이중 보스방 전담자가 가장 주의해야 할 시점은 프로켈이 45줄 언저리가 됐을때 외부 사념체 방에 칼트말루스가 소환되는거임

보스방 40줄 정도에 갑자기 암흑이 걸리고 보스는 잠시 뒤 은신 상태가 되는데 이게 해제되는 조건은 외부 방 인원이 칼트말루스를 사살 하는 것

칼트말루스를 외부방에서 빨리 잡아주지 못한다면 보스방 전담자가 살아남기 힘들어짐

보스방에 오래 있을수록 쌓이는 '받는피해 증가 디버프'가 많이 쌓여있는 상태에서 45줄 암흑패턴에 돌입한다면 보스방 전담자는 밖으로 나가지도 못하고(입장 기회가 남아있더라도) 스킬을 피하기도 힘들어서 죽기 쉬움

베스트 택틱은

1대1 전담자가 첫 입장 후 약 100줄 언저리까지 프로켈 피를 날리고 다시 입장 후에 50줄까지 피를 까서 딜컷을 한 후에 밖으로 나가서 디버프 스택을 제거하고 입장 후 극딜+에스더를 몰아서 순식간에 피를 빠르게 까고 디버프가 최대한 적은 상태에서 마지막 40줄을 빠르게 까는거임




보스방에서 다른 잡패턴의 경우엔 그냥 부딛혀보면 빡숙되니 스킵하고 가장 중요한 몇가지 패턴만 보자면

보라색으로 네번 긋고 바닥에 창던지고 전체 광역기
>> 125~80줄, 50줄 이하 상태이상 면역이 아닐 시에는 기절, 수면, 동결 등과 같은 상태이상 스킬or 배틀아이템으로 끊어주면 되고 보스가 상태이상 면역 일 때에는 마지막 창 꽂는 모션일때 시정눌러서 넘기면 됨

붉은 검기(버서커2각)의 분신 소환 후 여러갈래로 검기돌진 패턴
>> 피격시엔 무조건 감금에 걸리고 두번 참격을 날린 이후에 마지막에 터트리는 대미지를 입히는 즉사패턴임, 만렙 워로드도 받는 피해증가 디버프 많이 달고 맞는 순간 여지없이 즉사니깐 무조건 피해야함

파란색 아우라가 펼쳐지며 기모으는 패턴
>> 기절, 수면 등의 CC기로 끊어주면 됨, 못 끊었을 시엔 동결이 걸리므로 CC기로 못끊었으면 루가루 공포 씹듯이 스페이스 상면으로 손 내려치는 모션 직전에 씹어주면 됨

노란색 아우라가 펼쳐지며 기모으는 패턴
>> 무력화 실패시 체력 회복하는 기믹임, 무력 중짜리 스킬 두방이면 뻗을정도로 요구수치가 낮으므로 어떤 직업이든 다 가능


보스방은 사실 개인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쿠크 공 너프전 원딜들의 우세처럼 몇몇 직업들이 압도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대를 처음 구성 할 시에 보스방 전담용 딜러를 데리고 가는게 좋음

내부에서 받피증 디버프를 많이 쌓고도 어느정도 버틸만 한 직업 (EX 워로드)이거나

받피증 디버프를 많이 쌓아도 뛰어난 기동성이나 특정 스킬로 안정적인 생존이 가능한 직업 (EX 리퍼)이면서

대장전에서 좋은 직업인데 PVP 스킬셋을 군단장 레이드에서 거의 비슷하게 채용하는 (워로드, 리퍼)직업이 유리함

여기서 이 둘은 각각 하나씩의 특색이 있는데

워로드는 반격기와 쉴드라는 굉장히 고성능의 유틸이 존재하면서 딜러중 압도적인 체방계수 1위를 점하고 있고

리퍼는 은신과 분신이라는 1대1에서 사기적인 성능의 유틸이 존재함


예를들어 속박 후 2참격 패턴을 다른 직업이 피하지 못했다면 디버프 5스택 기준 사실상 즉사인데

워로드는 넬라가 켜진 상태면 딸피로 살아남고

리퍼는 페르소나 분신을 소환한 상태였으면 어그로가 분신에 걸려서 참격을 분신이 대신 맞아줘서 살게됨

이 두 직업이 왜 압도적으로 사기일 수 밖에 없냐면

1대1에서의 보여주는 압도적인 모습 뿐 아니라

그 직업만이 가진 스킬과 특성덕에 다른 직업이면 실수한방에 뒤질수도 있는 걸 어거지로 살아 넘기기까지 하니깐 요구되는 숙련도와 난이도 자체가 다름

그리고 사멸 직업들은 기본적으로 프로켈의 백을 본인이 한대도 안맞으며 안정적으로 치기가 어려운 반면

워로드는 기절걸고 버캐 풀힛 콤보 이후 차스까지 꽂아 넣는게 가능하고

리퍼는 페르소나 분신이 어그로를 다 먹어줘서 백어택 적중 100프로가 가능해짐


요약
보스방은 워로드랑 리퍼가 전담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