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최적 재련 순서 엑셀 원본 링크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4059)에서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최적 재련 순서에서는 효율을 고정치로 계산하여 강화가 진행될 수록 오차가 쌓인다는 댓글의 피드백을 보고
마침 20강을 1주일마다 한 번씩 눌러주는게 효율이 좋은지 고민하던 중
엑셀은 못하지만 수정해보자는 생각에 올려봅니다.


다음은 제가 추가한 표 입니다.

자신의 캐릭터 정보를 게임 내에서 확인하시고 기입하면 기존 엑셀의 정보에 따라 가성비가 측정됩니다.
이때 방어구 강화시에는 기존 스탯에서 스탯 증가량을 더한 후 공격력을 계산했고
무기 강화시에는 기존 무공에서 무공 증가량을 더한 후 공격력을 계산했습니다.
그리고 가성비는 앞서 사용하신 공식과 같이 
(공격력 증가량/강화비용)*10000으로 1만골드당 공격력 증가량으로 계산되었습니다.
(*공격력 도출은 ((무공*스탯)/6)^0.5 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밑에 파란 표는 가성비 강화 이후에 또 어떤게 가성비일 지 궁금해서 만든 기록용 표로
가성비가 제일 높은 부위를 강화했을 때 증가된 무공/스탯을 보여줍니다

이 후 해당 정보들을 가성비 강화되었을 때를 가정하여 정보칸에 다시 기입하셔서(강화 상태,무공,스탯)
다음 가성비 강화를 계산하시면 됩니다.

(사실 엑셀을 따로 공부해본적이 없이 만든거라 부족한 부분이나 오류가 많을 수 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