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를 버리고 무력화가 중요한 레이드 (예: 쿠크3페)의 경우 카운터를 빼고 범가르기를 채용합니다.
다만, 갈망+나팔강화 까지 마친 상태라면 난치기를 범가르기로 바꿔 쓰는 판단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예외로 레이드 출발전 극특 or 극치 에 정흡을 채용하지 않은 딜러가 확인 됐을 때 난치기는 필수같아 보입니다)
(까짓거 무력화 안올리고 그 딜러를 위해 편하게 해주자 같은 개념입니다)

완벽한 100%의 연구를 마친 스킬트리는 아니지만, 바드와 비슷한 느낌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신규유저분에게는 다소 불친절한 설명일 수 있는점 죄송합니다.
(신규유저라면 뭐가뭔지 모르는 채로 그냥 따라만 해도 절반은 먹고 갈만합니다.)

단죄심판 발동률 : 나쁘지 않은편
[바드기준 발동률:95% 라는 가정 하, 도화가는 75%정도의 느낌]
(심판은 거의 발동되나, 단죄가 발동안되는 경우가 종종발생)
(바드보다 단죄심판을 조금더 신경써서 발동시켜야 하는 점이 있음)
(그이유는 호접몽의 타수가 바드의 사운드쇼크보다 오래 남아있지 않고 타수가 비교적 적은것에 있음)

반박시 님말이 맞음

(구) 임시 도화가 스킬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