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23 부로 버그 패치됐습니다




전설 정화 확률 실험글


요약 : 영웅 정화 확률 70%가 아니라 약 50%

02-17 13시 내용 추가 : 내부쿨 얘기가 많이 나와서 밑에 영상 따로 더 올렸습니다.  체인스킬인 스커 운룡각으로 영웅, 전설 두 룬 모두 3번 연속으로 발동하는 걸 확인했으니 내부쿨은 없다고 봐도 무방할 듯 




전설 정화 실험해본 김에 영웅 정화도 실험해왔습니다. 전설 정화가 따기 쉬운 룬이 아니다보니 많은 분들이 영웅 정화 쓰고 계실텐데 평소에 70%가 이렇게 안 터지나 생각해보신 분들 많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저도 그래서 실험한거기도 하고

실험은 이전 글이랑 똑같이 이그렉시온에서 수연에 영웅 정화넣고 해봤습니다.



실험하면서 찍은 영상들





스킬 사용 횟수 : 162
정화 터진 횟수 : 78

78/162=0.4814...
약 48.14%


표본도 많지 않고 휴대폰 카운터 가지고 손으로 하나하나 센거라서 좀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설, 영웅 정화를 다 실험해봤는데 개인적으로 영웅은 50%, 전설은 아마 60%로 적용되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2월 17일 13시 수정 : 

댓글에 내부쿨 얘기들을 많이 해주셔서 확인차 간단한 영상 두 개 더 가져왔습니다. 워로드가 있으면 공격창출 트포 파불로 실험해보면 편할텐데 워로드가 없어서 고민하다가 스커 운룡각으로 확인해봤습니다.
로웬 토끼로 실험하면 되는 걸 댓글로 보고 알았는데 스커가 로웬이 안 뚫려있어서 다시 이그렉시온 들어가서 했구요...
전설룬, 영웅룬 둘 다 운룡각으로 3번 연속 터지는 거 확인했으니 쿨 7초짜리 수연으로 쟀던거에 내부쿨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표본 적은건 사실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 제가 확률 이런거 까막눈이기도 하고 하루종일 정화 횟수 세고 싶지도 않아서 더 세볼 생각은 없구요. 그래도 기존 표기 확률이랑 차이가 너무 많이 나고 내부쿨 문제도 아니니까 확률에 오류가 있다고 저는 생각이 드네요.

20시 수정 : 
전설룬 횟수 너무 적은 것 같아서 숲토끼에서 740번 더 쟀습니다 이제 다신 안잴거임


전설 정화룬 운룡각 (0:32에 3연속 발동)




영웅 정화룬 운룡각 (1:20에 3연속 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