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9617?my=post
예전에도 몇 번 팁게에 홍보하러 왔었는데, 이번에 API가 나오면서 약간 개선된 부분이 있기도 하고
서버를 돌리고 있기 때문에 용량이 어느정도 괜찮아 보여서 테스트배포를 하고자 합니다.
대략 인원합 1300명 정도 찰 때까지 받아볼 생각입니다. (다만 부하가 너무 심해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중단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략 700명 정도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2022년 2월 20일 업데이트)
많은 관심에 2천명을 한참 넘어가고 있습니다. 아직도 버티고 있는지라 신청은 계속 받습니다만, 늦은 새벽에 보내시거나 도배를 하는 일은 자제바랍니다..

양식에 안 맞게(/플렘 을 빼고) 보내시면 접수가 아예 안 되고,
방이 1)인원이 너무 적거나(최소 20명 권장) 2)방제목이 로아와 관련이 없거나 사회통념상 부적합한 경우 3)비번이 걸린 방인데 바번이 적히지 않은 경우에는 참가하지 않습니다.

https://open.kakao.com/o/gk4NXmLf 에 들어가셔서 /플렘 (링크) 와 함께 본인이 왕관을 달고 계신 방의 링크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 /플렘 '방 링크' + '추가로 할 말(비번)
기능은 맨 위 링크에서도 설명을 찾을 수 있지만,

대충 이런 역할을 하는 친구입니다.
현재 지원하는 명령어는
/ㄹㅇ 닉네임 : 검색 기능
/ㄹㅇ 닉네임 ㄱㄷ : 원정대 검색 기능
/ㄱㅎ (ㅇ)ㅁㄱ (시작 단계) (목표 단계) : (업글)무기 강화
/ㄱㅎ (ㅇ)ㅂㅇㄱ (시작 단계) (목표 단계) : (업글)방어구 강화
/(ㅇ)ㅎㄱ (기본 모 견 상 하 장 무) (목표 모 견 상 하 장 무) : (업글)장비 동시 재련
/ㄱㅁ (판매가) : 경매가 동등 분배 계산
/책: 재련 시 책을 사서 쓰면 좋은 구간
/시세: 재련 재료의 시세를 현재 시세로 업데이트
다수의 로아 이모티콘 및 밈 이미지(단톡만 지원) 입니다.

주의) 너무 많은 이모티콘 혹은 요청이 발생하거나 오후 10시가 지나는 즈음 카카오서버 상태가 안 좋으면 이미지 출력이 안 될 때가 최근에 잦습니다.
대체로 자정에 복구되었다가 늦은 새벽에 안 될 때도 있는데, 카카오 서버 문제라서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ㅠㅠ
---------------------------------------------------------------------------------------------------------------------------------
[오픈API 설명]
https://developer-lostark.game.onstove.com/ 에 들어가신 후 API 키를 발급 받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요렇게 되는데, 저 위에 있는 COPY를 하신 후에,


API DOCUMENT를 눌러서 이쪽으로 넘어오신 후 왼쪽 바에서 원하는 기능이 있는 곳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후 저 주황색 authorize를 누르시면

요런 창이 뜨는데,
여기에

bearer 띄고 ctrl+v 로 키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key가 abcd면
bearer abcd

를 입력하시고 밑에 주황색 authorize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뒤에 있는 녹색 GET을 눌러주시면,


그럼 이런 창으로 넘어오게 되고, 여기서 Try it out이라는 버튼을 누르고 나오는 Execute를 눌러주게 되면

자기가 맞게 테스트를 하고 있는지가 밑에 나오게 되고,
중간에는 get 방식으로 파싱하는 코드를 출력해주게 됩니다.

이 봇 말고도 꽤 많은 봇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 API는 꽤 환영할만한 소식인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