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클리어 영상 분석 결과 노말, 하드 동일함. 

< 수정 / 종합 정리본 >


[0. 파리지옥]
- 총 8회, 1회 당 최대체력의 30% 피해로 총 240%
- 체방, 원한, 중갑 적용 X
- 받는피해감소 (엘릭서, 초월, 스킬) 적용됨
- 렌 대사 후 약 5초 뒤부터 파랑장판 생김


- 귤햄콜꿀정님의 댓글을 참조하여 만든 시간에 따른 피격 타이밍.
-  '행동불가 시점' 으로 부터 시간의 흐름이기 때문에, 체감상으로는 먹히고 2초 뒤부터 피격되는 느낌.
- 스킬 딜레이를 생각하면, 3초짜리 보호막은 2~3틱 방어, 4초짜리 보호는 최대 5틱 데미지 받을 때 까지 지속되고, 6초짜리 보호는 먹히기 전 1.3초 이내에 사용하면 8틱 데미지 까지 지속.

[1. 실드와 뎀감의 적용]
(1) 실드는 먼저 사용한 것부터 소모됨. (유산 변신, 전태실드 예외로 모든 실드보다 나중에 소모됨)
(2) 뎀감 스킬끼리는 중첩되지는 않고 높은 것만. 스킬 <->엘릭서/초월 받피감은 곱연산 적용된다 함.
(3) 각성기: 바드, 도화가는 최생 100%, 홀나는 80%. 도화가 12초, 바홀 10초.
뎀감기: 도화가(보강) 35%, 수연 30%, 천축 20%. 지속시간 8초.
넬라 효과증대는 1렙50% 5렙56%, 지속시간 6초.

[2. 케어 스킬 타이밍]
(1) 각성기는 시전시간을 고려해서, 늦어도 분홍화면이 떴을 때는 눌러줘야 함.
(2) 뎀감기(8초 지속)는 파랑범위가 시작되었을 때 눌러줘야 함.
(3) 신보/율법실드, 넬라는 6초 지속이라 파랑장판 생기고 나서 눌러야 (먹히기 1.3초 전) 효과를 온전히 받음.

[3. 혼자 해결하는 케이스]
(1) 초월 받피감 3%, 엘릭서 받피감 x, 전문의 3(실드효과24%), 보호막강화 x 서폿이 각성+뎀감 쓰고 먹히는 경우
- 도화가: 실드 124%, 뎀감 35% →적용체퍼뎀 151.3%, 남는체력 72.7%
  6틱에 23.3% 각성실드가 남아있기 때문에, 콩콩이는 효과 없음.
- 바드: 실드 124%, 뎀감 30% →적용체퍼뎀 163%, 남는체력 61%
  6틱에 11.6% 각성실드가 남아있기 때문에, 윈오뮤는 효과 없음.
- 홀나: 실드 99.2%, 뎀감 20% →적용체퍼뎀 186.2%, 남는체력 13%
  5틱에 각성 실드 파괴되며 체력 17.2% 깎임. 따라서 신보, 율법 모두 효과 있으나 최대한 마지막에 (먹히기 1.3초 전) 사용해야 효과 있음.
  각천→13%, 각천율→36.6%, 각천신율→61.4% 각천율신→71.3% 체력 남음.
(2) 서폿이 뎀감기를 못쓰고, 각성만 쓰고 먹히는 경우
- 바드/도화가: 각성 실드 124% → 5틱에 각성 실드가 파괴되며 체력 21.5% 피해 입고, 6~8틱을 맞으면 죽음.
  윈오뮤/콩콩이를 ‘먹히기 직전’ 썼다면 5틱을 막아줄 수 있음. 이후 뒤의 3틱을 맨몸을 맞아서 12.7% 생존.
  상의 받피감3 이상이면 각성만 썼어도 딸피 생존.
- 홀나: 각성 실드 99.2% → 4틱에 각성 실드 파괴되며 17.2% 피해 입고 5~7틱 맞으면 죽음.
  각성+신보를 썼다면 회복 합해서 133.92% 보호 효과 → 232.8% 피해 입고 1.12% 체력으로 생존.
  각성+율법은 사망함. 각성+받피감5도 사망함.

[4. 워로드]
(1) 넬라 효증 1 → 적용체퍼뎀 116.4% → 남는 체력 15.6%
    서폿 각성기를 받으면 풀피 생존.
(2) 넬라 효증 1 + 받피감 5 → 체퍼뎀 104.76% → 남는 체력 27.3%
(3) 증함실드 5 + 넬라 효증 1 → 남는 체력 56.6%
   단, 증함을 먼저 써서(4초 41%) 앞의 3틱에 먼저 소모.
(4) 전태실드는 있는 만큼 남는체력에 더하면 됨. (전태1렙 최대 78%)

[5. 디트]
(1) 건강한정신 기준 체퍼뎀 139.7% → 남는 체력 1.3%
    서폿 각성기만 받아도 풀피 생존 (서폿 뎀감기 필요 x)
(2) 숨고르기는 추천하지 않음. 안정성이 오히려 낮아짐.
    이론상 6틱(행동불가 후 3.8초) 효과 있으나,
    스킬 선딜레이 고려하면 4틱 정도가 한계.
    4틱 효과 받으면 체퍼뎀 128% → 남는 체력 13%
    3틱 효과 받으면 체퍼뎀 154.2% 로 사망

[4. 서폿 + 그 외 딜러 조합으로 해결하는 케이스]
* 딜러 최생이 폿의 80%인 경우를 가정함. ex 서폿 20만, 딜러 16만.
* 엘릭서 + 초월 받피감은 보수적으로 곱연산을 가정하고 계산함.
(0) 서폿-딜러 생명력 편차가 클수록 남는체력이 커짐.
(1) 홀나의 각성+천축 받은 딜러는 37.8% 체력으로 생존.
    받피감5가 있다면 56.4% 체력으로 생존.
    개인 실드 (유산, 블래) 있으면 그 실드량만큼 체력 추가 보존됨.
(2) 유산, 블래(에필)는 홀나 각성만 받아도 딸피로 살긴 함.
(3) 바드의 각성+수연 받은 딜러는 92% 체력 남고 생존. 도화가의 각성+해그 받은 딜러는 풀피 생존.
   뎀감 못받고 각성기만 받은 딜러: 바드/도화가의 체력이 딜러보다 7%만 많아도 딸피로 생존.
   각성+광시: 65.9% 체력 남고 생존 (광시 잘 줬을 경우에)

[ 5. 결론 ] - 맨 위의 표에 정리
(1) 각성기는 분홍색 화면 쯤 누르고(도화가는 더 일찍 ok), 뎀감기/개인실드는 파랑장판 보이면 눌러주자.
    서폿 혼자 하다가 죽는 경우는 대부분 뎀감기를 너무 일찍 눌러서다.
    각성+뎀감을 잘 썼다면, 콩콩이/윈오뮤는 전혀 의미 없다.
    각성은 썼는데 뎀감기가 쿨이면 '먹히기 직전에' 윈오뮤/콩콩이/신보 쓰면 간신히 살 수 있다.
    도/바 각성만 쓴경우, 상의받피감10% 면 딸피남고 살고 딜러는 조금 더 여유있게 산다.
    딜러는 폿체력이 7%만 높아도, 받피감 없이 각성만 받아도 딸피 생존한다.
(2) 도화가: 혼자 각성+해그(보호강화)만 써도 체력 73% 남는다.
   같은 팟 딜러가 잡혀주면 풀피 생존. 약간 삑나도 1계란 컷.
(3) 바드: 혼자 각성+수연 쓰면 체력 61% 남는다.
   같은 팟 딜러가 잡혀주면 체력 92% 생존한다.
   이론상 각+수+광시면 풀피 생존한다.(광시를 먹히기 직전까지 넣고 빠져야 함)
(4) 홀나: 혼자면 체력 13% 남는다. 율법까지 넣으면 36.5% 남는다. 
   죽었다면 풀피가 아니었거나, 각성/천축을 너무 빨리 눌렀기 때문이다.
   각->천->신 정확히 쓰면 최대 48% 생존까지도 가능한데, 어차피 포션 먹는 건 마찬가지다.
   같은 팟 개인실드캐릭(유산 블래) 먹혀주면 거의 풀피 생존이다. 
   디트는 각성만 줘도 풀피 생존이다.
   같은 팟 받피감5 딜러에게 각->천->신을 해주면 46~58% 정도로 생존한다.
(5) 워로드: 넬라 효과증대 5렙, 먹히기 직전에 쓰면 폿 지원 없이 30% 생존.
   증함->넬라 정확히 쓰면 증함실드만큼 체력 더 보존. 전태실드만큼 체력보존 (전태1렙 78%)

[ 6. 현실적으로 '안정적인' 택틱 ]
1. 워로드 - (증함5렙)+넬라효증+전태실드로 독박 풀피 가능.
2. 디트  - 폿 각성만 주고 디트 먹히기 (폿 뎀감기 대신 인듀어를 아껴야하는 문제)
3. 유산, 블래스터 - 폿 각성, 뎀감 주고 딜러가 먹히기 (약간 삑나도 안전)
4. 폿 위기모면 O - 삑날 때를 감안해서 폿이 혼자 각성+뎀감
5. 폿 위기모면 X, 도/바 - 체력낮은 딜러가 먹히면 풀피가능, 꼬여도 딸피 생존가능.
6. 폿 위기모면 X, 홀나 - 체력낮은 딜러가 먹히면 삑나도 생존.
  하지만 잘해도 풀피유지가 어려워서, 딜러 포션이 아까우면 홀나가 먹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