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업데이트 반영해서 시너지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런 거 처음 제작해 보는데, 혹시 틀린 거 있음 댓글 남겨주심 수정하겠습니다.

* 2024-03-21

바드 내용 변경하였습니다.
워로드 아덴 관련하여 추가하였습니다.


* 시너지 스킬별 재사용대기시간, 트포, 적용시간 정리도 함께 하려고 했는데 일단 엑셀로 따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 수정하며 느낀 점
1. 왜 공증 안내는지 알겠다
2. 실제로 사용할 수 없는 시너지가 생각보다 많다.
3. 배마는 일부 유저분들이 시너지 기술 하나에 압축해 달라고 하는데 여태까지 모든 클래스들의 시너지 상태를 보면 하나 압축을 제대로 안해줄 느낌이다. 분명 뭐 하나 뺏어갈 거다.
4. 기상술사는 분명 다른 RPG였음 GOAT인데... 시너지 트포, 기술, 조건이 현실과 괴리감이 쩐다. 
5. 로스트아크식 스킬/트포/시너지 압축의 최대 피해자 중 하나가 홀나라 생각된다
6. 그리고 왜 스킬 다양하게 쓰길 바라면서 적용 시간/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각각인걸까; 시너지 스킬을 대개 2-3개 갖고 있지만 조건들이 다들 다르다. 그나마 최근엔 통일시키고 있는 추세
7. 블레이드의 시너지는 정말 축복이다. 갖고 있어도 못 돌리는 애들이 허다한데 얘는...



* 제가 로아 인벤/개인 브로그/유튜브 공략 링크를 모아둔 노션 위키 제작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선배 모험가님들 덕분에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ㅠㅠ
현업 이슈로 제작에 시간이 다소 소요되고 있긴 한데, 관심 있으신 분들 방문 부탁드립니다.


모바일에서 볼 경우 노션의 한계로 왼쪽 메뉴가 고정적으로 먼저 보이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PC, 태블릿 최적화된 구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