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기본적으로 특성 중 치명은 치명타적중률을, 신속은 공이속, 쿨타임감소를 올려줍니다.
이러한 수치들은 실전딜 계산도 있고, 돌격대장이나 예리한둔기등 각인 효율에도 영향을 미치는 수치이기 때문에
정확히 계산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이미 여러 빅데이터로 어느정도 올라가는수치는 알려져있지만, 게임이 여러업데이트가 진행되며 팔찌나 각인추가 엘릭서등등 점점 늘어나는 만큼 특성 1 올라가는 정확한수치를 측정해 봤습니다.

들어가기전에 알아야할것

1. 모든 '특성창표기수치' 는 직접 트리시온에서 얻어낸 값이다


(사생활을 위한 모자이크)

2. 특성창 표기수치는 소수점까지 적용되며, 소수점 둘째자리에서 버림하고 표시한다.







측정 방법

준비물 : 트리시온수련장, 계산기, 기록할 스프레드시트, 끈기


1. 수련장의 캐릭터 설정으로 1, 10, 100, 1000, 1500의 상승량을 구하고 그를 바탕으로 1당 상승량 유추



2. 1당 상승 예상 값 으로 정수와 가까운 수를 예측하고 맞는지 비교분석 (정확한 비교를 위해 100당 수치도 포함)

 (58 내외)
(편의를 위해 1당 예상 값을 제일 짧고 작은 수로 가정)


3. 기록 도중 예측 수치와 틀린 경우가 발생 시 예측 값 수정 후 기록 초기화




4. 특성 한계치까지 반복 x3


(제일 짧은 공이속)
(현재 가능최대치는 랭커분들 로아와 참고했습니다)

정리

뭔가 시트에 있는 함수라던가 여러 기능을 사용했다면 더 빨리 끝났을 것 같은데 머리가 나빠서 엄청오래걸렸네요.. 
제가 일일이 눈으로 확인하고 계산기를 두들겨 입력한 것 이기에 오타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몇퍼의 수치가 몇인지 궁금한분들을 위해 기록해둔 시트의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굉장히 길어서 PC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아무튼 3줄 요약하자면

치명 1당 치명타 확률 약 0.03579099 %

신속 1당 공이속 약 0.0171791 %
             쿨타임 감소 약 0.0214739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