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키드나 4거울 패턴으로 인해
전태로드들의 전방 사용빈도가 늘어났습니다.

그런데 해당 패턴의 데미지가 매우 살벌하기에,
전방만으로는 뚫리기 십상이라 서폿분들의 협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되죠.

그런데 범위형 뎀감 케어스킬을 모든 파티원에게 묻힌다면 베스트겠지만,
버뮤다 삼각지대와 같은 딜러진들의 포지션으로 인해 모두를 케어할 수 없을 때,

전방의 메커니즘이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 딜러에 주는것이 나은지, 워로드에 주는것이
파티원의 생사를 가를 수도 있습니다.

해당 정보에 대해 직접적으로 실험 및 정리된 글이 없는것 같아서
벨가누스를 통해 실험해보았습니다.

마지막에 3줄요약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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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가누스 전멸기 딜 
피통 277,414 기준 들어오는 데미지 968,780
피통의 약 3.5배의 데미지를 주는 것(원한ㅇ)으로 보임

증함실드(41%) + 보호물약(15%) + 전방 > (1,007,895) = 39115피 남고 생존 (968,780딜)
증함실드(41% & 뎀감 30%)+ 보호물약(15%) + 전방 > (1,007,895) = 329,737피 남고 생존 (678,158딜)
뎀감 수치는 숫자 그대로 적용됨

암흑권능디벞1+증함실드(41% & 뎀감 30%)+ 보호물약(15%) + 전방 > (1,007,895) = 261,925피 남고 생존(745,970딜) > 10%뎀증
뎀증 수치도 보이는 그대로 적용

전방 > (849,885) = 사망
증함실드(41%) + 전방 > (965,534) = 사망
증함실드(41% & 뎀감 30%)+전방 > (965,534 *뎀감30%)= 실드 약1만 남기고 생존
1각+증함실드+넬라+전방 > (1,055,797 + *뎀감40%) = 41만정도 깎임 (증함뎀감-개인*1각뎀감-파티 곱연산)


CASE 1.워로드 광시의 경우


전체피통 980,646
남은피통 186,466
워로드 받은딜 794,180

실제 틱딜 305,568*3

워로드 체력 277,414 디벞1(10%)
-968,780딜 > 1,065,658딜(디벞) > 266,414(광시)딜
틱딜 88,804

바드 체력 238,550 디벞1(10%)
-834,925딜 > 695,770딜(원한x) > 765,347딜(디벞) > 382,673(셀프광시)딜
틱딜 127,557

스카우터 체력 216,309 상의받피감(-10%)
-757,081딜 > 688,255딜(상의) > 412,953딜(1각)
틱딜 137,651

3명 합산 수치 = 1,062,040딜
-실제딜 794,180
-딜차이 267,860 > 막틱 바드+스카우터 하면 오차범위내로 맞음

뎀감 적용에 이상은 없는 것으로 보임

*전장의 방패 적용의 우선권



3틱 직전 워로드 실드는 94,244가 남아있었다
막틱딜은 183,044가 들어온다(실드포함해서 체력깎임)
두번째 틱딜 88,800은 워로드가 맞은 개인딜이다.

마지막 워로드 틱딜 183,044은 모두 흡수하기에는 실드가 부족(잔여 94,244)하여
전방 범위 내의 '인터넷 핑'이 빠른 인원(스카우터)의 데미지를 우선 흡수하고,
실드를 모두 소진하여 전방이 종료된 상태로 바드와 워로드는 개인 데미지를 받은것으로 보임

이 과정에서 스카우터 개인의 틱딜 137,651이 들어와야 하는데
이것이 94,244의 잔여실드로 모두 상쇄된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음. 표기상으로는 0이 떴음.


위 바드 아래 스카우터
바드와 스카우터의 체력 차이가 크지 않은데
잔여실드의 차이는 스카우터가 훨씬 많은 것으로 볼 때,

잔여전방실드량 만큼의 데미지는 흡수되었다고 보는것이 합리적인 것으로 보임.

이론적으로 워로드는 맞지 않는 범위에서
전방실드가 1만 있어도 대상의 피해를 아무런 피해없이 흡수할 수 있을지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해보임.

'일리아칸 낫'으로 실험해보신분이 있으시다면 연락주세요


CASE 2.딜러 광시의 경우


전체피통 922,973
중도사망
바드, 딜러 생존 - 1틱만 맞음

틱당딜 412,009 *3

워로드 체력 277,414
-968,780딜 > 581,268딜(1각) 마지막 틱딜 193,746은 워로드 개인체력딜

바드 체력 238,550 디벞1(10%)
-834,925딜 > 695,770딜(원한x) > 765,347딜(디벞) > 382,673(셀프광시)딜

스카우터 체력 216,309 상의받피감(-10%)
-757,081딜 > 688,255딜(상의) > 172,063딜

3명 합산 수치 = 1,136,004딜
-실제딜은 1,236,027 일것이나, 전방 실드가 2틱째에 깨졌기 때문에 의미가 없음

CASE 3.두명 광시의 경우


전체피통 969,141
남은피통 233,783
워로드 받은딜 735,358

틱당딜 218,184 *3
마지막틱딜 298,995

딜러는 확실하게 피해를 입지 않음
바드는 기존 실드가 꺼진것인지 불명확. 그러나 모두 흡수됨

워로드 체력 277,414 
-968,780딜 > 242,195딜(광시)

바드 체력 238,550 디벞1(10%)
-834,925딜 > 695,770딜(원한x) > 765,347딜(디벞) > 382,673(셀프광시)딜

스카우터 체력 216,309 상의받피감(-10%)
-757,081딜 > 688,255딜(상의) > 172,064딜(광시)

3명 합산 수치 = 796,932딜
-실제딜 794,180

오차범위내로 맞음.

전방 총정리
1. 전방에 추가로 실드를 얹어주는 것은 합산된다.(전태아덴과 같이 실드우선순위 최하로 보임)
2. 모션이 지속중이더라도 실드가 모두 소진됐다면 전방상태는 '바로 해제', 피면효과와 데미지 흡수 모두 사라짐
3. 체력비례 전멸기 계산에서 캐릭별 방어수치는 비교적 영향이 적고, 체력수치 영향이 훨씬 큼
4. 딜러광시로 받은 딜이 워로드광시로 중첩 감소는 되지 않음. 전방 = 운명공동체
5. 전방상태 돌입 이후 실드가1이라도 남아있다면 워로드에게 딜이 전이됨(워로드 급사의 원인)
6. 이론적으로 워로드는 맞지 않는 범위에서 전방실드가 1만 있어도 대상의 피해를 아무런 피해없이 흡수할 수 있을지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해보임.

번외)필자의 기억상, 실드를 삭제하는 기믹이 있는 카양겔 레이저, 하브3관 포도알은
워로드가 직접 맞지 않아도 아군이 맞을시 전방 실드가 그대로 삭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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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요약:
1. 전방 광시미리내율법 0순위는 인원수. 많이 묻히는게 매우매우 중요함. 무조건 많이.
이것이 안된다면, 

2.체력비례 준전멸기 = 체력이 많을수록 많이 아픔 = 체방 높은 워로드 중점적으로
3.그냥존나아픈 짤패 = 체력비례뎀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아픔 = 체방 낮은 딜러 중점적으로
<<4거울은 아마 이쪽.

워로드도 넬라증함 똥꼬쇼로 기본 체력(실드) 수치를 높이는 것도 좋다. 전방에 추가 실드는 합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