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따로 프로그래밍을 업으로 삼는 사람도 아니고 대학교 교양시간에 강의 좀 들은 이과생입니다.
따라서 코드에 어색한 부분이 많을 수 있으며, 제 로컬 환경에서는 잘 실행되었지만 여러분들 환경에서는 실행이 안될 수 도 있다는 점 미리 언급하고 갑니다. 댓글 달아주시면 확인하고 제 역량이 된다면 수정해볼게요.

그리고 버그가 있거나 오류의 발생, 혹은 추가하고 싶은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능력이 되는대로 추가하거나 수정하겠습니다.

우선, 이 파일은 로스트아크에서 공개한 확률표를 기반으로 제작하였다는 것을 알립니다.



먼저 파일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창이 뜰텐데, 해당 항목에서 원하는 특수 효과를 체크합니다.
그 후, 시뮬레이션 횟수에 가서 시뮬레이션을 할 만큼 입력해줍니다.
개인적으론 1만번은 적고, 1억번은 많고, 한 100만번에서 1000만번 정도가 충분히 신뢰도가 있다고 생각해요.
물론, 가볍게 테스트하는 용도면 1만번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v1.3 이상부터는 고정 효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체크하고 시뮬레이션을 돌리면

성공 확률과 대성공 확률이 나오는데,
성공 확률은 2특수 옵션 부여 성공 확률이고, 대성공 확률은 3특수 옵션 부여 성공 확률입니다.
1부여야 뭐... 코드를 짜지는 않았는데 원하는 반응이 있으면 추가해볼게요.
v1.3 이상부터는 고정 효과를 선택할 수 있으며, 부여할 수 있는 효과의 개수 제한이 풀립니다.


그렇게 시뮬 결과를 더 상세하게 보고싶으면 상세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선택한 옵션이 초록 글씨로 나올 거에요.
1.1 ver부터는 상옵, 중옵, 하옵에 따라 구별되며,
1.3 ver부터는 특성과 기본 효과의 상세값까지 표기됩니다.

이 상세보기는 성공 또는 대성공만 포함됩니다.
1.3ver 부터는 성공, 대성공 뿐만 아니라 전체보기와 1개 효과만 부여된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재밌는 장난감 갖고 놀아주세요

=====================
파일 첨부가 오류나는 것 같아 링크로 대체해봅니다.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veTvmMwr5mUFoRjKzapxS-kSBOiSEOkd

bracelet_simulator_v1.1 exe파일 하나가 나오는데, 그걸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시면 됩니다.
단, pyinstaller로 만들어서 바이러스에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다른 압축 파일인 bracelet_simulator_folder_v1.1.zip 압축파일을 받아
exe 파일을 실행하시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믿을 수 없는 앱, 신뢰할 수 없는 앱, 인식할 수 없는 앱 <<
이 문구는 제가 코드사인을 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로, 가볍게 무시하고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는 최신버전인 1.3.1ver까지 발생하는데, 역시 무시해주시면 됩니다.

++++++ 1차 수정 ++++++

등급을 나눠달라는 요청을 받아 상옵, 중옵, 하옵으로 나누어보았습니다.
하 : 60%, 중: 30%, 상: 10% 확률로, 각각 하늘, 보라, 주황색 입니다.
(색상 코드는 로아 홈페이지 색상코드 따옴)
체력과 힘민지는 최하등급인 연두색이 있긴 한데, 따로 코드를 짜기엔 성가셔서 넘겼습니다.
크게 신경쓰는 부분도 아니고 해서 양해 부탁드려요.





+++++++ 2차 수정 ++++++
전투 특성도 고를 수 있게 되었으며, 특성과 기본 효과를 부여할 경우, 그 상세값이 표시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그러나, 로직이 복잡해진 만큼, 대량의 시뮬에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 노트북 기준 1만번은 11초 정도, 10만번은 약 2분 정도가 소요되더라구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고정 2부여나 2고정 2부여, 고정도 특성+힘민지, 특성+체력 같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상세값이 많아 보기 불편하다면, 상세값 계산을 하지 않고 색으로만 간략하게 표기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확률표를 추가해, 내가 뽑고싶은 확률이 얼마인지까지 확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3차 수정 +++++++++

가벼운 수정입니다. 팔찌 시뮬 v1.3.1 버그 수정 1.3.2ver 입니다.
( 체력과 힘민지가 최하옵[녹색]이 나오지 않는 현상이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
부여 효과로 선택하지 않은 효과도 상/중/하옵 및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넣었으며,
보통 결과로 1개의 부여 효과만 부여된 경우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체보기를 통하여 성공하지 않은 효과와 성공한 효과 모두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다만, 전체보기의 경우 1만번 이상의 시뮬을 돌렸을 경우, 출력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