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기로드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직게 보다 보니 기본공략으로 부족한 부분들을 많이들 질문들 하셔서
기본공략이 아닌 심화공략을 쓰고자 합니다.

정답은 아닐 수도 있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하여 작성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들어갈 수 있으니 생각이 다르시다면 욕설보다는 댓글로 의견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7돌 세팅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이미 97돌 세팅을 할정도라면 워로드의 이해도는 높을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목차
*패치로인한 배쉬vs방격vs방밀
1. 치신 비율에 따른 각인 세팅 및 장단점
2. 스킬 세부 세팅(트라이포드 및 룬)
3. 보석 세부 세팅 및 우선순위
4. 엘릭서 추천
5. 고기로드 딜 최대치 뽑기(단심 활용법)
6. 증오의 함성 심화과정



*2023/10/18 패치로인한 스킬채용
배쉬vs 방격vs방밀


패치로 고기는 자공증이 없어지며 시너지만 묻히면 되서 10홍을 제외

방격은 스킬모션이 프레임이 길어서 채용x

방밀vs 배쉬  (둘다7레벨 기준 어차피 랜스다 12랩찍고도 포인트남음)
             배쉬          방밀
쿨          8초            5초
방깍      10초           8초 
카운터    o               x
부파        1              1
무력 최상(2트포)        상
이동기   x                o
타격 거리 둘이 비슷함.(근소하게 방밀이 긴것으로 확인되나 실전에서 별 체감 없을듯)


포지셔닝자유로움에서 방밀이 좋다고 생각 할 수도 있으나 
문제점이 있습니다. 
1.카운터의 부재
2.방깍시너지 2초차이

1의 경우는 워로드 특성상 헤드에 있는경우가 많고 카운터 칠 일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배쉬 타종을 쓰고 있던 사람들은 모두가 알듯이 배쉬도 은근히 카운터 역할에 효자노릇을 해줍니다. 또한 딜링기로도 쓰는 카운터스킬인 대어파로 인하여 배쉬의 카운터기능은 대어파의 쿨이돌때 유용했습니다.

2의경우 이동기로 인하여 포지셔닝이 더 좋다라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배쉬 맞추는 거리까지 방밀도 가야하고 버캐차스 쓰는걸 생각해봤을때 배쉬와 별 차이가 없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이제 배쉬는 10초 내에 아무때나 떄리면 되지만 방밀은 8초마다 때려야 하는데 생각보다 워로드 플레이를 경직되게 했습니다. 그리고 방밀 체인스킬로 한번만 눌러야 하며 스킬로 두 번 누르게 될경우 스킬 프레임이 많이 늘어나서 오히려 딜로스나 포지셔닝에 어려움을 줍니다.

저는 카운터를 떠나 2초차이의 시너지 차이떄문이라도 배쉬를 채용하는게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장점이라하면 짧은 쿨타임으로 시너지 못 맞출 경우 리스크가 적은점 1타가 안맞을경우 2타를 눌러 거의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는점입니다.

하지만 배쉬의경우 타종범위가 기본범위로되며 타종을 쓸때도 타율 99%라고 생각했어서 별 차이 없다고 느낍니다. 




1. 치신 비율 각인 세팅

고기 워로드는 치신저받고기와 신치아드고기로 나뉩니다.

원한 슈퍼차지 고독한기사 결투의대가  전투태세1-고정
치명 신속 비율에 따라 저주받은인형 or 아드레날린 갈림

치명타와 신속의 비율을 뜻하며 

치신 1400/900
치신1300/1000
치신1200/1100반반
신치 1400/900 등 여러가지로 나뉩니다.

현재 주류세팅은  사멸 3세트 출시 이후 치신1300/1000or1400/900 저받 or 신치1400/900 아드로 나뉩니다.

현재 회심세팅으로 자치적 90% 가까이에 맞추는게 좋고 서포터 약노팔찌+치적시너지1명을 더해 100%로 맞추는게 베스트입니다. 본인 팔찌에 정밀옵션 및 편의성 여부에 따라 치명 신속 비율을 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현재 1300/1000에서 정밀팔찌가 없어서 1400/900으로 변경해서 스위칭하면서 다닙니다.


- 치신 1300/1000or 1400/900 저받세팅 및 장단점

원한/슈퍼차지/고독한기사/결투의 대가/저주받은인형/전투태세1

악세 세팅법
1300/1000
 목걸이 치명/신속    귀걸이 치명/치명     반지 신속/신속 펫 치명   


1400/900
 목걸이 치명/신속    귀걸이 치명/치명      반지  신속 /치명 신속펫
  목걸이 치명/신속    귀걸이 치명/신속      반지  치명/치명 치명펫

등 여러가지로 세팅 가능합니다.

사멸 3세트 기준 
특성 48%~50% 사멸22% 고독한기사 각인15% 치명타율 85%~87% 나오며 치적시너지를 받는다면 97% 가량 나옵니다. 
아드레날린을 채용하지 않는 이유는 아드채용시 치적시너지를 받게되면 오버치적이 되어 아드레날린의 각인 효율이 낮기 떄문입니다.

장점
1. 고기 워로드 세팅중 딜이 가장 세다.
2. 아드 관리의 불편함이 없다.
3. 딜몰이 타임때 시너지효율이 더 좋다.(딜이 더 세므로)

단점
1. 홍염 레벨이 낮다면 현타가 길다.
2. 시너지(증함)가 신치고기보다는 안좋다. (10레벨 홍염 기준 2초차이남)
3. 이동속도가 답답하게 느낄 수 있다.

★추가 : 파티내에 치적 시너지가 없다면 악세 하나를 치명 그리고 펫효과를 신속으로 바꿀시 1400/900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파티내 치적이 없다면 1400/900이 플레이시 더 나을 수 있으니 여유 되신다면 악세 싼부위 하나 스왑해서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에라이씨x 님의 댓글추가/ 저도 이렇게 하고 있음)

-신치 1400/900 아드고기 세팅 및 장단점

원한/슈퍼차지/고독한기사/결투의 대가/아드레날린/전투태세1

악세 세팅법
목걸이 치명/신속 귀걸이 치명/신속  반지 신속/신속 펫 신속

사멸3세트 기준
특성 33%~35%  사멸 22% 고기각인15%  70%가 나오며 부족한 치명타율은 아드레날린3각인 6스텍 기준 15%로 충당하여 치신고기와 마찬가지로 85~87%를 채웁니다. 

장점
1. 빠른 쿨감으로 준상시 백헤드시너지를 넣을 수 있다.(10레벨홍염 빠준트포 기준 13초(정확하게는12.x초) /시너지지속시간12초)
2. 빠른 신속으로 쾌적함 및 빠른 포지셔닝에 용이함.

단점
1. 아드채용으로 인하여 파이어불릿이라는 스킬을 강제 채용하여야 한다.(카운터스피어 선택지가 없어짐)
2. 마나가 빨리 마른다.
3. 운용 난이도가 치신저받보다 훨씬 높다.


마나문제 해결방법

고렙홍염을 가게된다면 스킬사이클을 빡빡하게 잘 굴린다는 가정하에 신치 고기뿐만 아니라 치신고기도 모자르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1. 마나회수팔찌
2. 단죄 심판 활용
3. 집중룬 사용
4. 마나음식 

치신고기는 1,3,4중 하나를 채용하면 마나부족한 현상이 해결되며 신치고기는 2개까지도 선택해야할수도있습니다. 

저는 마나음식,단죄 채용중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이번 밸런스 패치로 고기워로드의 딜이 많이 올라 치신고기가 여러모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허수아비 dps는 신치 아드고기가 제일 높다고는 하나 우리는 실전dps를 생각해야 합니다.

이유
1. 조우 버블 딜몰이 타이밍떄 아드스택의 부재 
서폿들의 버블 딜버프 시간은 도화가 10초 바드 15초 축오15초로 둘다 한 사이클밖에 못돌립니다.

2. 카스 채용의 유연함 문제

3. 2초차이의 쿨을 잘 활용하느냐의 문제
신치고기와 치신고기 10렙홍염 기준 2초 차이가 납니다.
치신고기 버캐/차스 19초
신치고기 버캐/차스 17초
이는 신치 고기가 8~9번을 치고나서 그다음 버캐 차스가 들어가야 치신고기보다 딜 조금 더 높으나
그 쿨을 다 활용하기가 힘듭니다. 이유는 딜기믹 딜기믹 나오다보면 쿨타임과 관계없이 기믹때문에 2초의 쿨감 이득을 보기 힘듭니다. 기본적으로 치신고기가 딜이 더 높아서 수치까지 비교하고 싶지만 저는 무능함으로 못함. 또한 이동기가 백점프뿐인 워로드에게 헤드로 이동하는동안 쿨이 다 돌아도 못쏘는 경우가 신치 치신 둘다 존재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따졌을때 치신고기가  더 좋다 생각함.

4.증함 가동률 문제
빠준 5랩 10홍기준
신치의 경우 12.x초로 숫자는 13으로 뜨나 바로 12초로가며 1초가량 비며 거의 상시라고 봐도 됩니다.
치신의 경우 14.x초로 숫자는 15초로 뜨나 바로 14초로가며 3초가량 빕니다.
2초의 차이는 생각보다 클 수 있지만 딜패치로 인하여 고기워로드의 딜량을 더 끌어 올리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신치고기는 고정공대에 사멸딜러가 있고 스펙이 짱짱하여 무한시너지를 넣고 싶을때(특히 지속사멸딜러일수록 더 좋음) 가면 좋을거 같습니다. 또한 워로드의 통달하여 스킬쿨 관리 및 아드 관리를 완벽하게 한다 하시는 분들은 가셔도 무방하다 생각합니다.

공팟러나 공대원이 계속 바뀌는 분들은 치신고기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물or 배럭 5~7레벨보석에서 멈출경우 신치 고기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치신고기는 고랩홍염이 없다면 현타가 길어 평타나 파불쓰는 시간이 길어서 플레이에 지루함과 답답함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신치고기를 하실경우 영수증은 치신보다 낮으니 재미가 반감될 수 있다는 사실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발정난살쾡이님의 치신vs신치고기 딜비교 분석글



2. 스킬 세부세팅 
고정 올12렙
 (3고폭탄 -3과충전-3집중포화) 질풍룬
(2약점포착 -2차지강화 2라스트차지) 질풍룬
 (날렵한 움직임or강인함 -2약점포착-2근접폭발) 심판or질풍
 1트포는 취향이나 전태에 피격이상이 있어 저같은 경우는 날움을 찍었습니다.



스킬 세부세팅

(1갑옷파괴 - 2뇌진탕) 출혈or압도or정화
7레벨로 고정입니다.4렙으로 두어도되나 어차피 찍을 스킬이 없습니다. 무력화최상주고 무력도르~



(1취향- 2보호막-1 약점노출) 광분or집중

간혹 2의 보호막을 도발유지(가토같은곳)에서 쓰시는분도 계십니다만 그냥 보호막만 쭉 쓰셔도 됩니다.
보호막 채용으로 인하여 고기의 부족한 아덴지속시간을 길게 유지시켜줍니다.

1의경우 저는 마나음식을 먹기에 넓타나 방어준비를 쓸예정입니다. 계륵인 트포다보니 취향대로 고르시면됩니다. 나는 단심컨하고 마나음식 안먹는다하면 1마력조절 가면됩니다.

(3빠른준비 -  정화or효과증대- 리더쉽or생존) 집중 

2트포는 정화가 필요한곳은 정화 그게 아니라면 효과증대 쓰시면 됩니다. 저는 귀찮아서 다 정화들고 갑니다.어차피 고레벨이 되면 정화로도 넬라쉴드 다 안뚫립니다.

3트포는 공대가 숙련이고 쉴드가 필요 없다면 리더쉽으로 공속을 챙겨줄것(5레벨트포기준 25%)

배쉬 타종을 쓰고 딜고점을 보고픈들은 7렙 정화만 주고 서브스킬들 12레벨로 주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는 3트포가 별 도움이 안되는 공대라면 정화만챙기고 그것마저 필요 없으면 뺴기도 하나 귀찮아서 그냥 들고가는 편입니다. 레이드 한번쯤은 도움이 되는 구간이 나오기도 합니다.

(1공격준비-3약점포착-1폭격창) 속행 12렙
1트포는 마땅히 들고갈게 없습니다 그냥 공준들고갑니다. 사용시 적용이아니라 반격시 적용으로 알고 있습니다.

(빠른준비-2약점포착-2멈추지않는포성) 단죄or속행or압도 12렙
배쉬 홍염을 빼고 대어파 홍염을 넣으며 빠준은 필수로 생각합니다

빠준x 노홍염 12초
빠준 노홍염 8초
빠준 10홍 6초

(2행운의기회-부위파괴강화or강화된일격-1공격창출) 속행or압도 12렙
2트포는 유동적으로 바뀌며 부위파괴가 필요한 레이드(일리아칸2관문 일리하드3관문) 같은 곳에서 채용하시면됩니다.


카스와 파불의 고찰
카스는 딜지분이 10~15%가량의 딜지분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고있으며 스피어샷과 더불어 생각보다 꽤 강한 딜링기입니다. 문제는 반격시에만 터지며 선딜레이(빠르게 바로 하면 딜이 흡수되며 반격이터지지않음) 후딜레이(너무 빨리쓰고나서 스킬을 맞으면 흡수만되고 반격되지 않음) 가 있어서 수동적인 스킬입니다.
숙련도가 많이 요구되며 파불과 스왑하시면 됩니다. 아브 5,6관 같은 곳은 카스를 쓰면 좋으며 감금패턴같은것도 면역으로 씹힙니다. 

개인적으로 아브는 카스가 어울리며 일리아칸은 파불이 어울린다고 생가합니다. 아브4관은 파불을챙기면(무력용) 공대원들이 죽어도 안정적이게됩니다.

파불은 무력,파괴 기믹용이라 생각하는게 편하고 카스는 수동적인 서브딜링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2-1


3.보석 세부세팅 및 우선순위

고정
멸화   버스트캐넌/차지스팅거/스피어샷/대쉬어퍼파이어  4개
홍염   버스트캐넌/차지스팅거/스피어샷/증함/대쉬어퍼파이어 5 개

선택 2개
멸화 파이어불릿 / 카운터스피어
홍염  넬라시아기운

보통 5멸6홍 (카스or파불채용)

대어파 홍염or 넬라 홍염 뺴고 카스멸홍을 껴도 상관 없습니다. 취향선택

개인적인생각

홍염 증오의 함성
이번패치로 배쉬 자공증 삭제가 되어  서브딜링기들 모두12렙으로 올라왔습니다. 따라서 증함효율이 훨씬 좋아졌으며 증함10렙을 끼냐 마냐에 따라 본인dps차이가 많이 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증함 10홍을 끼고 단심을 굴려 쿨정렬을 유도하는것을 연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카멘하드3,4경우 증버차를 한번에 못쓰는 경우도 많다보니 어차피 쿨이 꼬이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증함 홍염을 채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증함 홍염 없이 빠준이면19초로 버캐차스와 쿨이 똑같이 돕니다.
그래서 쿨 정렬을 위하여 드는분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파티딜 상승 및 후반부에 설명 드릴 단심컨트롤로 버캐차스 쿨을 줄일거라면 증함 홍염은 채용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증함은 전태를 끄고 쓰기 떄문에 간혹 미쓰나거나 맞아서 캔슬 당하는경우가 간혹 생기는데 그렇게 된다면 딜로스 또한 심해집니다.

치신 고기도 10홍채용시 15초로 시너지 비는시간 3초로  시너지비는시간 7초와 3초 4초차이로 체감이 많이됩니다. 내가 딜 파이를 많이 먹고 싶고 팀시너지 신경 안쓴다하면 뺴도 상관 없지만 클리어타임은 그만큼 늘어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증함 홍염의 채용의 장점은 서브딜링기의 증함시너지 묻는 횟수입니다.
증함 홍염을 채용하지 않을시 서브딜링기(스샷,데어파,파불,카스)의 두번쨰 딜사이클때 증함시너지가 묻지 않은 상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증함홍염을 채용시 대부분의 사이클 3초가량 외에는 다묻기에 증함시너지 묻는 횟수가 많아집니다. 
그리고 증함을 먼저 써버리기에 배버차에만 신경을 쓰면 되어 딜사이클이 간략해집니다. 일리아칸의경우 수시로 움직여 증배버차를 꽂을 시간을 안기다려줍니다. 증함을 먼저 쓰고 가서 배버차를하면 다음 돌아오는 증함과 배버차의 시간차이로인하여 서브딜링기들이 증함시너지를 안묻는데 이를 보완해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넬라나 데어파홍염을 빼서라도 증함 홍염을 채용하여 증함 시너지 쿨 안에 본인 딜사이클을 넣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하지만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증함 10홍기준 증함 쿨이 3초가 남았을때 제외하고는 상시 묻어있다 생각하고 3초가 남았을때만 주력기 스킬들을 넣는걸 피하고 그외에 다 넣으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홍염 넬라시아의 기운
10홍 기준 넬라 20초 홍x25초
딜찍 숙련팟일 경우 정화용도 외에는 많이 필요가 없습니다. 탬랩이 높아지면 넬라 없이도 아덴 유지가 쉬우며 넬라를 굳이 채용해야되나 생각이 들정도로  쿨이 노는경우도 많습니다. 저는 현재 채용하고 있지만 필요없다고 느끼시는분들은 뺴고 데어파 홍염이나 딜멸화를 넣으셔도됩니다. 

최근 넬라를 뺴자는 내용이 많은데 고기 같은 경우 카스 파불 말고는 딱히 채용할 서브 스킬이 없는데 반하여 넬라의 효용가치를 이를 뛰어넘느냐 하면 글쎄요라고 답하고 싶습니다. 고렙 홍염올 낄시 생각보다 사이클이 빨리 돌아가는 듯한 느낌으로 포지셔닝을 신경쓰다 보면 서브스킬을 쓰는 횟수가 많지가 않습니다. 카스 스킬의 수동적인 것도 한몫 하고요. 만약 카스가 즉발기라던지 차징형식으로 내맘대로 딜을 넣을 수 있다면 넬라 뺴는 트리도 추천하겠지만 아직까지는 시기상조라고 생각합니다.

넬라를 빼고 다른딜스킬을 채용 한다 하여도 비슷한 스펙으로는 타 딜러들 대비 딜지분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차라리 넬라 채용으로 다른 딜러들이 쳐맞딜을 더하게 하여 클리어타임 빠르게 가져가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본인 딜이 중요하다면 딜찍팟이나(오버스펙으로 넬라의 필요성이 낮음) 본인 스펙이 타딜러대비 높다면 빼셔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홍염 대쉬어퍼파이어
보통 5멸 6홍을 할시 가장 많이 빼는 홍염으로 뺼시 빠준을 무조건 채용하게 됩니다.
카운터기능도 하고 있어 일리아칸 같은경우 쿨대로 돌리기보다는 카운터 나올걸 대비하여 카운터 나올 타이밍에는 들고 있는경우도 많아 홍염의 효율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멸화/홍염 카운터스피어 ,파이어불릿
보통 넬라홍염or증함홍염or데어파홍염을 뺴면 넣는 파불 멸화or 카운터스피어멸화입니다. 카운터스피어 홍염까지 챙기는분들도 있습니다.
파불은 파괴,무력용 카운터스피어는 딜링,면역용 으로 쓰시면 됩니다. 딜찍팟에서는 넬라 뺴고 둘다 채용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하브에서는 카스를 채용하며 일리에서는 파불을 채용합니다(숙련팟가도 숙코들떄문에 그냥 기믹우선용으로 채용합니다) 

이번패치로 카스 멸화를 채용할경우 딜링이  상당히 높습니다. 위에 스킬 설명에도 파불 카스 고찰에 적어 놓았듯이 높은 딜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스는 홍염보다는 멸화가 효율이 좋으며 홍염은 본인 숙련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확실한건 카스는 본인이 마음대로 딜링을 넣을 수 있는 딜링기가 아닌 레이드보스 패턴에따라 쓸 수 있는 수동적인 스킬임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보석세팅 우선순위

7레벨->9,10갈시

9레벨 이상 가져가면 좋은 보석
증함은 우선적으로 9홍이상 가져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증함은 파티 시너지 딜을 올리며 본인 딜이 우선이라면 버캐 차스 스샷 멸홍 올린후 가시면됩니다.

추천도
 차스 멸화,>버캐 멸화 > 차스 홍염> 버캐  홍염>증함 홍염 9렙이상 >=스피어샷 멸,홍> 대어파 멸화 이후 취향대로

10레벨을 우선적으로 가져가면 좋은 보석
버캐 차스 멸/홍  이거 반박시 워알못><

 버캐 차스만큼은 10레벨을 빨리 갈수록 좋습니다.
버캐 차스는 총합 딜지분 70%가량 보유한 딜링기이며 보석 효율이 엄청 높습니다. 

이번 패치로 차스 딜이 버캐보다 더 높게 나옵니다. 보석을 맞출시 차스 먼저 맞추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4. 엘릭서 추천

특옵 회심 고정
고치명을 가는 워로드는 회심 효율이 제일 좋으며 맞딜을 하는 워로드에게 달인은 리스크가 어느정도 있는 각인이며 이미 고치명인 워로드에게 달인은 계륵인 옵션입니다. 그냥 무조건 회심입니다.

상의 선택  최생/받피감/공격력옵션
워로드 클래스는 상태정보 방어력에 커서를 갖다대면 볼 수 있는 특성이 있는데 물방,마방이 120%로 적용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클래스마다 차이가 있으며 워로드가 단단한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또한 방어구 방어력,체력 또한 최상위권으로 물마방과 체력이 굉장히 높습니다.

1. 최대생명력은 넬라의 직접적인 쉴드량에 영향을 끼치며 애초에 물마방이 높은 워로드에게 최대생명력은 메리트가 있습니다. 허나 선택사항인 이유는 굳이 없어도 최종컨텐츠인 하멘에서도 한방에 최생차이로 죽거나 살거나 하지 않기때문입니다.또한 이게 있다고 해서 넬라 쉴드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서 죽을 딜러들도 넬라로 살리고 못살리고 갈리지는 않습니다. 최생 특옵이 있던 없던간에 넬라를 덮어줘도 죽는패턴은 죽고 살패턴은 삽니다.

2. 받피감 맞을떄 10%덜맞게 되는 특성이고 트라이나 하멘에서 굉장히 빛을 발하고 퓨어딜러들은 필수로 챙기는 특옵입니다. 워로드는 있으나 없으나 한방에 안죽습니다. 있다면 아덴관리가 좀 더 수월하다는 것인데 저는 차이를 잘 못 느꼈습니다. 

3.공격력 옵션 
위에 2가지 특옵이 계륵이라 느끼는 분들이 가는 옵션이고 공격력이 낮은 워로드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옵션입니다. 하지만 딜증가율이 드라마틱하지는 않습니다.  

위 세가지중 취사선택이며
나는 체력 많은게 좋고 넬라효율 높이고싶다하면 최생
나는 많이 맞고 맞딜을 자주 하는편이며 아픈 느낌이 든다하면 받피감
나는 오버스펙으로 다니는편이고 아픈지도 모르겠고 딜이 더쎘으면 좋겠다 하면 공격력옵션들

저는 공5 힘5로 다니고 있으며 받피감도 있어 트라이때 껴봤으나 체감 거의 안되서 걍 공5힘5로 쭉 다니고 있습니다.

하의 추피vs치피

가장 많은 고민들을 하는 특옵입니다.
저도 연구도 많이 해보고 많이 찾아봤습니다.

워로드는 치피가 워낙 높고 치명타율도 높아 추피 효율이 좋다고들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회심과도 잘어울리죠.
그러나 무품100기준(갈망포함 추피42%) 치적 95%가 넘으면 치피가 더 좋게됩니다.(포셔영상참고)

일반적으로 개개인의 차이(무품,치명등)가있으나 추피가 0.04~0.06% 가량 더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
추피가 좀 더 우세하나 치적시너지 , 정밀팔찌or 고치명을 가는 세팅에 따라 치피효율이 좋아지게 되는경우도 있으며 이 또한 0.01~0.03%로 별 차이가 없습니다.

결론은 고기워로드에게 추피나 치피나 효율은 거의 비슷하므로 아무거나 먼저 특5부가옵높은거 띄우는거 끼고 치우자입니다.
5.고기로드 딜사이클(치신저받 기준)
이 딜사이클은 치신저받 1300/1000 기준이며 10멸 10홍 데어파홍염x(있어도상관없음) 10홍증함채용입니다

패치로 인하여 타격시에도 전태가 활성화 되게 됨에 따라 3스택 유지가 관건입니다. 따라서 조우시에도 버캐떄 3스택으로 딜이 들어가도록 연습하는게 좋습니다. 

저같은경우 레이드 입장전 각성물약을 먹는편이며 (조우하자마자 1각쓰면 필요시 못쓰기때문에) 

조우시 전태키고 평타1 증함(이미풀이므로)  배쉬2 버캐 첫타3스택 이렇게 하고있습니다.

만약 각성물약을 안드신다면 증함 z 평타1스택 평타 배쉬2스택 버차3스택 하셔도 되고 본인이 자유롭게 연구하여 하셔도 됩니다.





딜사이클 설명

 증배버차스 대어파      파불or카스or넬라      배쉬 증함 대어파(단죄) 스샷(심판)  짤스킬 배쉬 버캐 차스

앞에는 모두가 똑같습니다만 뒷부분 배쉬 증함 역순으로 갑니다. 이유는 배쉬를 먼저써야 추후에 버캐 차스가 돌아왔을떄 배쉬쿨이 맞게 돌아와 단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실전에서 적용하기는 힘드나 중요 맥락은 2번쨰사이클부터 대어파 스샷 단심 적용 이후 버캐 차스를 돌리는겁니다. 

위와 같이 깔끔하게 돌아가려면 아브1관 아브4관같이 움직이지 않는 보스에게 가능하나 실질적으로는 움직이므로 그냥 배 증 대어파 스샷 (단심) 이후 배버차를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처음 하시다보면 딜사이클 꼬이기도하고 증함타이밍에 버케차스가 와서 시너지 안맞고 버벅기리기도 하는데 연습하시다보면 요령이 생깁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증배버차를 무조건 한사이클로 묶기보다는 유동적으로 해야합니다.

패치로 인하여 배쉬를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신속 1000경우 배쉬가 8초이며 배쉬가 쿨이돌고있다면 증함만 신경쓰면 되고 그안에 버캐차스만 넣으면 됩니다. 서브딜링기들도 그안에 넣으면 베스트라생각합니다.

확실한 경우가 아니라면 버캐 스샷 대어파 or 버캐후 어글자 및 패턴보고 머리가서 차스 등 생각하시면서 하는걸 연습하셔야 합니다. 영상과 같이 배증을 쓰는것 처럼 쿨타임 정렬을 위하여 중간중간 변칙적으로 하는걸 연습하셔야 합니다. 설명 백날 해도 본인이 직접 연습 하고 노하우를 체득하지 않으면 안되는 부분입니다. 




6.증오의 함성 심화과정

우리가 매일 돌고 도발이 먹히는 가디언토벌,레이드에서 쓰이는 꿀팁입니다. 

도발은 도발유지를 찍지 않을시 도발5초가 되며 이후 15초의 도발면역을 가집니다.

보스는 도발면역 쿨은 14초 21초 29초 37초  45초(37초까지만가지고 있는보스도 있고 그런데 자세히는 모름. 그리고+1초씩이라는 분들도있음)가량 가지고 있습니다.

도발 후 내부 면역 쿨이 끝난후 15초 이내에 도발을 쓰면 다음 도발 면역쿨로 올라갑니다.
내부면역 쿨이 끝난 후 15초 이후에 도발을 쓴다면 몇단계인지 상관 없이 1단계로 초기화가 됩니다.

도발 면역쿨초기화를 하겠다고 15초 넘게 시너지를 비우는건 옳지 못합니다.
쉽게 생각해서 도발면역 끝나기1~2초전에 증함을 넣고 도발면역이 끝난후 2~3초후 증함을 묻히면 도발면역이 초기화가 됩니다. 

 이런거 계산하기 귀찮고 그냥 시너지 넣는게 낫겠다 싶으면 그냥 하셔도 무방하나 디테일에 따라 어그로를 나한테 더 끌게하여 딜각을 더 오래 열 수 있습니다. 내 딜각을 잘 연다는 소리는 다른 파티원들도 프리딜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도발은 헤드어택에 가서 쓰는 습관을 가지셔야합니다. 
배럭이나 중위권 워로드분들 중 반이상이 본인 위치에서 그냥 증함을 떙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갑자기 고개를 돌릴경우 포지셔닝을 하고 있던 다른 파티원들이 딜로스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본인에게 헤드어그로가 끌려있다가 보스가 백으로 어그로 끌려 고개를 돌리려할때 제 빠르게 어그로를 가져오고자 도발로 가져오는 경우 말고는 헤드가서 쓰는 습관을 들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른 의견이나 조언 해주실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달아주시고 질문도 댓글 달아드리면 아는 선에서 댓글 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