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수치? 그 까짓거 밸패때마다 숫자 딸깍 건드리기도 쉽고 맨날 오르락 내리락하는건데 그게 지금 뭔 의미가 있음?

지금 우리가 집중해야되는건 스킬매커니즘이나 아덴효과, 운영방식 등등 좀더 기본적이고 근본적인 캐릭터의 구조임. 이거는 한번 잘못 자리잡으면 나중에 수정하기도 힘들고 스마게가 잘 건드리려고 하지도 않음.

힘들게 기회 잡았는데 재건축한답시고 내놓은 설계도가 지금 이도저도 아니고 완전 헝클어져있는 형태인데, 어쨋든 전보다 딜 좀 올라갔다고 또 할만충 습관 도져서 대충 만족하고 넘어가면 얼마안가 전진족쇄시절 마냥 캐릭터 구조 가지고 몇년을 또 고생해야됨.

이렇게 특정이슈에 포커싱 되어있어서 한목소리 나올 수 있을때 농담이 아니라 진짜 진지하게 사활을 건다는 생각으로 다들 입모아 얘기하고 있는 '높은 일망 의존도, 이도저도 아닌 아덴효과, 풍요룬 사용불가'이든 다른 뭐든 낼 수 있는 의견 다 쏟아내야됨.   

테섭 건의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