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홐홐! 🦅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만 서버에 호크아이를 본캐로 키우고 있는 홐홐최용입니다

최근 버프 및 이벤트로 인해서 호크아이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
두동의 장점이 잘 드러나는 극특두동에 대한 가이드가 없는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제가 비록 다른 홐홐 선배님들에 비해서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그래도 호크아이를 시작하려는 아크라시아인들 및 모코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작성해봅니다
읽어보시고 괜찮으시다면 추천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1️⃣ 극특 두동이란?
호크아이에게는 극신 / 신특치 / 특신치 / 치신반반 등등
다양한 세팅이 있고 그 중에서 극특 세팅
특화를 채용함으로써 스킬과 각성기의 피해량 증가 그리고 민국이의 피해량 증가로 다른 두동에 비해 딜몰이에 특화되어있고 저점 보정이 매우 좋은 세팅입니다
긴 사정거리로 딜링이 가능한 원거리 딜러이며 꾸준하게 스킬을 넣어주는 지속딜러입니다!

호크아이에게 특화는?

1. 호크게이지 자연 회복량 ⬆
2. 실버호크 스킬의 피해량 ⬆
3. 실버호크가 소환되어 있을 때 스킬의 피해량 ⬆
4. 각성 스킬의 피해량 ⬆

👍 극특 두동의 장점 👍
1. 자동공격 및 오토 타겟팅인 민국이실버호크의 딜 증가로 매우매우 좋은 저점 보정 (레이드의 난이도가 높을 수록, 파티원들이 딜을 잘 못넣을 수록 딜 지분율 올라감 이로 인해 강투 공무원~잔혈 가능)
2. 각성기 및 스킬 피해량 증가로 딜몰이가 좋음
3. 이동속도 증가 8%(두동직각효과)로 인해 다른 특화 캐릭에 비해 매우 쾌적함
4. 스킬 쿨이 빠르지 않아서 마나가 덜 마르고 스킬 누수가 적음

👎 극특 두동의 단점 👎
1. 신속이 없어서 두동 세팅 중에서는 비교적 답답함
2. 스킬 쿨이 느리게 돌아서 기믹 수행력 상대적 부족

이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장점이 단점을 덮고도 남을만하다 생각합니다
단점 때문에 레이드에서 답답한 적은 없었습니다!
강투 공무원~잔혈도 가능한 극특 호크추천합니다!




2️⃣ 극특 두동 특성 & 각인 & 유물장비 세팅
극특의 유물 세트는 두 가지로 나눠지며
각인은 거의 고정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2-1 악세사리 특성비
목걸이 : 특화 / 치명
귀걸이 & 반지 : 특화

2-2 유물세트
1. 환각 세트

극특 두동의 가장 보편적인 교복입니다
환각 세트의 치명타 적중률 상승으로 인해서 부족한 치적을 올려주고
파티원들의 시너지 관계없이 하기 가장 좋은 세팅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거의 환각을 입고 다니고
파티에 치적 시너지가 있다면 트포를 치적 트포가 아닌 
애로우 해일의 헬파이어나 샤프슈터의 속사 같은
딜 트포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2. 구원 세트

고점 및 쾌적함을 노리는 세팅입니다
구원 세트의 공속 증가로 인한 쾌적함과 딜 증가가 좋은 세팅입니다
하지만 환각의 부재로 치적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본인의 치적 및 트라이포드와 파티원들의 시너지를 고려해서
어느정도 치적이 확보 되었다면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3 각인 세팅
극특 두동 같은 경우 다른 호크세팅과 달리 신속을 채용하지 않기 때문에
돌격대장 대신 저주받은 인형을 사용합니다

1. 3333
원한 / 예리한 둔기 / 타격의 대가 / 두 번째 동료



2. 33333
원한 / 예리한 둔기 / 타격의 대가 / 저주받은 인형 / 두 번째 동료



3. 333331
원한 예둔 타대 저받 두동 아드레날린(1)





3️⃣ 스킬 및 트라이포드 & 보석

 Lv4 or 12 아토믹 애로우 3-3-2 [출혈 or 정화]
호크아이의 시너지 및 사이클 시동기 스킬입니다 
부위파괴(1)와 무력화(중)도 있어서 효율이 좋으며 
화살이 박힐 때 한 번, 3초 뒤 터질 때 한 번 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에
시너지도 8초가 아닌 10~11초가 되며
룬효과도 터질 때 한 번 더 발동 됩니다
*호크아이의 시너지는 받는 피해량 증가 6%로 시너지 유지시간 10~11초 쿨타임 9초로 상시 유지 가능합니다!


 Lv12 애로우 해일 1(3)-3-1 [질풍]
호크아이의 딜기 중 하나입니다
2레벨 트포 동료를 찍으면 스킬 너비와 데미지가 상승하고
3레벨 트포 트포 웨이브 해일을 찍을 경우 화살이 회오리 형태로 바뀌며 데미지가 크게 상승합니다
팀에 치적시너지 및 치적이 충분히 확보 되었다면
1레벨 트포를 헬파이어로 바꾸셔도 됩니다 [70% 이상일 경우 추천]
사거리가 생각보다 길고 너비가 넓어서 맞추기 쉽습니다
*경직 면역, 피격 면역 없으니 캔슬에 주의!



 Lv12 샤프슈터 1(3)-3-1 [압도]
호크아이의 딜기 및 무력기 입니다
3레벨 트포 집중사격을 찍을 경우 한 대상에게 5발의 화살이 꽂히기 때문에 
엄청난 순간무력을 자랑합니다
호크아이의 딜기 중에 가장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딜을 넣을시 주의
팀에 치적 시너지가 있고 치적이 충분히 확보 되었다면
1렙 트포를 속사로 바꿔주셔도 좋습니다
(호크아이 딜기중에 짧은 것 뿐 사거리는 좋음)
*경직 면역, 피격 면역이 없기 때문에 캔슬에 주의!



 Lv12 호크샷 2(3)-1(2)-2 [질풍]
호크아이의 주력기 중 하나입니다
1레벨 트포 실버 마스터로 인해 원거리에서도 꾸준하게 호크 게이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무한 실버호크 유지와 지속적인 원거리 포지셔닝 가능해집니다
(극특 두동은 공격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실버 마스터 대신 재빠른 손놀림을 채용하고 급소베기나 이동 베기로 아덴 수급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렇게 되면 아덴 수급을 위해 주기적으로 기동기와 카운터 스킬을 써줘야해서 비추천합니다)
2레벨 트포에 붉은매와 수리매가 있는데 수리매의 경우 5레벨 달성시 치적이 60%상승으로 인해 과치적이 되기 때문에
자체 치적이 40% 이상이 될 경우 붉은매 채용을 추천드립니다
3레벨 트포 동료를 채용하면 호크샷이 두 번 발사됩니다(아주 가끔 보스의 순간 무빙으로 두 번째 발이 빗나갈 때가 있음)
*경직 면역이 있어서 캔슬 부담감이 적습니다 / 호크 게이지를 위해서 꾸준하게 맞춰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Lv12 차징샷 3-3-1(2) [압도 or 질풍]
호크아이의 주력기 중 하나이며 많은 두동 유저들의 취향을 갈리게 하는 스킬입니다
또 부위파괴 2레벨이 있고 즉발 채용시 어느정도 무력기로 사용가능합니다
1레벨 트포 빠른 준비의 효율로 인해서 홍염을 채용하지 않는 편이며
3레벨 트포에서 즉발과 정조준으로 유저의 취향이 갈리는데
즉발 : 차징에 따라 사거리가 증가하는 식으로 변함 / 추가 피해와 치명타 피해량 증가
/ 무력 수치 증가
정조준 : 차지 단계가 1단계 추가되는 식으로 변함 
/ 치명타 적중률 50% 증가와 피해량 증가가 있음
*정조준을 채용하면 과치적이 되는 경우가 많고 차징중 캔슬 가능성이 높기도 하고 사용감 등으로 인해 개인적으로는 즉발을 추천합니다



 Lv12 스나이프 1-3-2 [집중 or 질풍]
호크아이의 꽃이자 간지 1티어 딜링스킬 스나이프입니다
호크아이 스킬 중 가장 마나소모가 크기 때문에 마나문제가 심할 경우 집중룬을 채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플레이를 하면서 마나문제가 별로 없는 것 같을 때는 질풍을 채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극특호크의 경우 신속이 없어 스나이프 체감이 느려져 질풍 채용을 추천합니다 (극특 호크 특성상 스킬들의 쿨타임이 길고 서포터분들이 스킬만 적당히 굴려준다면 생각보다 마나 문제가 비교적 괜찮습니다!)



 Lv1 or 4 or 10 급소베기 [10레벨의 경우] 2(1or3)-3-1 [질풍 or 풍요]
호크아이의 카운터 및 아덴 수급 스킬입니다
호크아이의 카운터 스킬은 급소베기와 회피사격으로 나눠지는데
회피사격의 경우 상대적으로 느린 카운터 속도와 뒤로 이동되는 스킬의 판정 때문에 급소베기가 카운터기로 채용하기에 좀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레벨 트포까지만 추천드리며 1레벨 트포는 취향따라 찍으시면 됩니다
3레벨 트포 이중베기를 채용하면 아덴수급이 두 배로 늘어나며 두 번째 베기에도 카운터 판정이 들어갑니다
*호크샷에 재빠른 손놀림을 채용한 경우에는 풍요룬과 실버 마스터
호크샷에 실버 마스터를 채용했다면 마력조절 or 급소타격과 질풍 그 외 다른 룬

 Lv4 or 10 이동 베기 1(3)-2-1 [질풍 or 풍요]
호크아이의 기동기 및 아덴 수급기 입니다
극신 호크의 경우 빠른 이동속도와 스페이스바 쿨타임 감소로 인해서 채용을 안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극특 호크의 경우 신속의 부재로 인해서 생각보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스킬입니다
1레벨 트포에서 빠른 준비와 탁월한 기동성으로 취향이 갈리는데
신속이 없는 극특호크의 경우 빠른 준비를 채용해서 쿨타임을 줄여 필요할 때마다 항상 준비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2레벨 트포는 아덴수급기로 사용 가능하며
3레벨 트포는 서바이벌 채용을 통해 생존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화베기를 찍더라도 딜이 미미하고 애초에 딜기보다는 기동기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서바이벌의 회피율이 30%로 생각보다 낮아보이지만 꽤 잘 터지는 편입니다 여러분들이 돌 깎을 때 25%가 붙는 것을 생각하면...


그 외 고려할 만한 스킬

 회피사격 1-1-2 [질풍]
호크아이의 또 다른 카운터 스킬이며 겉멋 간지 1티어 스킬입니다
하지만 불편한 카운터 사용감 뒤로 이동되는 판정 등으로 인해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활 낭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3레벨 트포 전략적 회피를 채용시 두 번째 화살에도 카운터가 들어갑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카운터기 목적과 다르게 사용감이 불편하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크레모아 지뢰 1(2)-2(3)-2 [압도]
호크아이의 딜링 및 무력과 부위파괴를 담당하는 스킬입니다
채용할 경우 기믹파이터 호크아이가 될 수 있습니다
1레벨 트포에서 재빠른 손놀림을 사용해 사용감을 높여도 좋고
팀 상태를 고려해 무기파괴를 채용해도 좋습니다(호감형 호크)
2레벨 트포에서는 치적이 부족하다면 천둥벼락
치적시너지와 치적이 확보 되었다면 불벼락을 채용하시면 됩니다
*괜찮은 스킬이지만 호크아이의 마나문제, 극특 호크의 느린 기동성 또 헤드어택 판정스킬인 이유로 인해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스킬 총정리
  Lv12 아토믹 애로우 3-3-2 [출혈 or 정화]
  Lv12 애로우 해일 1(3)-3-1 [질풍]
   Lv12 샤프슈터 1(3)-3-1 [압도]
  Lv12 차징샷 3-3-1(2) [압도 or 질풍]
  Lv12 호크샷 2(1)-1(2)-2 [] *차징샷 룬에 따라 선택
  Lv12 스나이프 1-3-2 [집중 or 질풍]
  Lv10 이동 베기 1-2(1)-1 [질풍]
  Lv4 급소 베기 1(1)or2(1) [질풍 or 풍요]
작은 괄호 (1)표시는 트라이포드를 1레벨만 찍어도 괜찮다는 뜻입니다!
참고하셔서 취향에 따라 분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속사, 헬파이어, 붉은매의 효율 적정 치적 (예둔 채용기준)
속사, 헬파 = 61.54% / 붉은매 = 33.33%

예둔이 없을 때
속사, 헬파 = 33.33% 이상 / 붉은매 = 0% 이상


스킬 사이클

시너지 스킬을 먼저 사용해주신 뒤 아래의 스킬순서대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중간 중간에 실버호크 스킬이 쿨타임 돌 때 마다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쿨이 돌아오는 대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보석 💎
멸화
애로우 해일 / 샤프슈터 / 차징샷 / 호크샷 / 스나이프 / 실버호크 스킬
홍염
애로우 해일 / 샤프슈터 / 호크샷 / 스나이프 / 실버호크 스킬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비록 많이 부족한 참새 호크아이유저이지만
호크를 시작하는 뉴비 및 다른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작성한 글이니 혹시 부족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고 궁금한 점 또한 댓글로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또 두동이 나쁜 직업은 아니지만 몇 가지 문제점으로 인해 구조개선이 필요한데 아래 링크로 들어오셔서 추천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두동호크의 구조개선에 더욱 힘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7/142541

호크아이 유튜브 채널 운영 중입니다 많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