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이번 암살자 패치로 많이 실망했지만 아직 접지 않은 유저입니다.

솔직히 암살자를 키우기 위한 프리패스권을 하나 더 주는것보다
이미 50찍은 사람들에게 기본적으로 주어졌던 270부터 시작하는 프리패스가 기본사양으로 되면
기존 캐릭에 질린사람들에게 더 많은 캐릭터 육성 선택권을 제공하고
뉴비에게 필요한 지도,레이드를 활성화시킬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550부터 시작하는 '골드나 소모해라'라는 듯한 모양새는 굉장히 실망스러웠네요.
그래도 에포나, 지령서 같은 문제가 있었기에 꺼려지는 점이 있다고 애써 합리화해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본론으로 들어가면 (위의 270부터 시작하는 것도 긍정적으로 검토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섬마, 미술품, 모코코, 거심의 모든보상을 다 받은 사람의 입장에선 딱히 집착할만한게 없습니다.
그래서 남은 최종컨텐츠는 (지금 상황에선)원정대레벨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원정대 레벨의 보상은 형편없죠.
그나마 30레벨에 달려있는 아넬리아와 40,70에 달린 행기 최대량증가가 그나마 쓸만하고 나머진 노력에 비하면 정말 보잘것 없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죠.
특히 원정대 창고 늘리기,카드 슬롯 늘리기와 어빌리티스톤 가공 등
골드와 실링 소모를 버젓이 유도하고 있는 것에 비하면 의욕조차 생기지않습니다.
(게다가 베아트리스 성향퀘는 아예 못깨게 되어버렸죠)
그리고 기타 업적들도 '노력해서 깨봐야겠다가'아닌 '하다보면 언젠가 깨겠지'같은 있으나마나한 업적이 되어버렸죠.
왜냐하면 너무 허들이 높고, 너무 보상이 짜니까요.
그나마 한캐릭 돌고있던 플필도 이젠 좀 허무해져서 안돌린지 꽤 됐네요.
아스트레이를 기다리다 접어버린 사람들의 전례를 생각하면 좀 개선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건의 할 사항은 이렇습니다.
1. 원정대의 일부 목표치를 하향조정
2. 원정대보상을 세분화하고 상향조정(벽지 보상은 앞으로 몰아넣고 모두가 혹할만한 보상을 세분화 해서 넣어주면 좋겠습니다. 60 65 70 72 74 이런식으로요. 지금 간격은 엄두가 안날만큼 넓습니다...)
3. 아스트레이 개선안 발표(어느정도 수준이 해적주화가 들지 미리 알려준다면 해적주화를 미리 모으거나 사용할수 있을것 같아요.)
4. 해적주화 사용처 추가
(지금 딱히 사용할게 호감도 템이랑 선박재료뿐입니다. 그나마 기존유저는 호감도템도 필요없죠. 베른탐사선에서 파는 유령선,트라곤 설계도를 해적주화 100개 이하에 교환갯수는 무제한으로 만들어주면 쓸만할것 같아요. 물론 아스트레이가 나오지 않는이상 주화를 소모하진않을것 같지만..)
(덤으로 해적주화 20개당 기에나or프로키온증표로 교환하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추가로 오페르섬에 있는 기에나,프로키온 증표교환도 무제한으로 풀어주셨으면... +주화 원정대 통합도 좀... ㅠㅠ)
5. 보물지도 원정대 공유(원정대 창고를 이용해서 보물지도를 옮길수 있었으면 합니다.)
지금 여러캐릭에 있는 지도를 원할하게 소모하기가 힘들어요... 골드나 주머니도 공유할수 있는데 실링수급 차이 하나때문에 원정대로 못넘기는건 좀 ㅠㅠ
6. 50레벨 달성유저에게 270부터 시작할수있는 프리패스 무한지급(선택을 통해 스토리도 볼수 있게)

지금 생각나는건 이정도네요... 아주 조그만거지만 조금이라도 의욕을 가지고 게임을 할수있게 개선해주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