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거리-근거리 구분의 격차 축소: 부채꼴 패턴, 장판 패턴으로 인해 많은 경우 근접이 강제됨. 방어계수 100~120으로 조정. 


버프창 ui 개선: 자신이 직접 만들어내는 버프와 타인에 의해 걸리는 버프를 각기 다른 줄에 띄우기.


유물셋트 개선: 사멸- 2셋 치피 50%로 하향 및 4셋 치적 4초로 변경
                     지배- 각성기 쿨타임 감소를 20%가 아닌 30%로 변경
                     갈망- 그냥 삭제
                     매혹- 6셋 옵션 스택 쌓는 시간 70%로 감축 


항해 주화: 해적주화로 전부 통일하고 단계별 차등 지급


벌목: 벌목 시간 채광과 동일하게 변경 및 달빛채광사와 같은 스킬로 톱질을 변경. 협동이 아닌 개인 수행으로 전환


생활 재료: 기본 재료, 고급 재료, 희귀 재료를 각 1개로 전부 통일. 레벨에 따른 차등 지급으로 변경


생활: 50레벨 스킬 추가


원정대 영지 인장: 전부 통일. 레벨에 따른 차등 지급으로 변경


항해 시 m 눌러서 지도 구역 나누기가 아닌 스크롤 확대/축소

변신캐릭: 변신캐릭에 트포를 주기 보단, 변신 지속 시간을 지금의 40% 증가시키기. 

리퍼 너프: 레이지스피어 처형과 집중공격 모션 서로 변경. 디스토션 및 나이트 메어 시 1.5초 간 받피증 30%, 페르소나 시간 2초로 축소.

인파 너프: 밀나 무력 수치 중상으로 하향. 난타연권 무력 수치 중으로 하향

배마 너프: 내연 받피감 삭제. 초심 각인 데미지 20%로 너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