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497/137496


깡계수 안건들어서 적용 편하네요
개인적으론 버스트계수 추가로 안썰려서 다행이라고 생각중입니다 1멸갑 타이틀은 유지되는듯

버스트 개편에 다들 어느정도 익숙해진 작년 11월말부터 나오던 이야기긴 하지만
저-고점 간극 안잡으면 계수 너프는 계속될거란 이야기, 실현되고 있네요 반년새에 몇연 너픈지...
개인적으론 간극 큰게 호감이긴한데, 간극 줄이는게 옳은 방향성이라고 여깁니다


--------
라방에서 확률옵 패치한다고 예고했기 때문에 전힘 : 강화(확률적 공3850 증가) 옵션 안만들었습니다
추후에 패치되면 바뀐것 + 위압 항목 넣겠습니다
위압키고 각성기 박으면서 시작해서 재는 직업이나 edps때메 위압3% 요청이 꽤 있네요. 처음엔 켜는데 90초 걸리는 옵션이라 허수 dps 측정에서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안했었습니다

트렌드대로 11렙 항목들 좀 늘렸습니다 (요즘 잔재의 트쉐라던가, 버스트의 어슬+터닝 11+11 이라던가)
베히때문에, 초대형몹 한정으로 들어가는 대폭 3타 풀적중 어슬 / 6타 풀적중 데웹 페이탈도 추가해봤습니다
대폭이 딜은 좀 밀리지만 스택이 좋긴하네요. 사실 풀히트면 딜도 이겨야하는데 내찍 찍으면 밀내 딜차이가나서.. 아무리 생각해도 내찍 트포에 밀어내기 뎀증 계수가 적용 되는게 버그 아닌가? 싶습니다

스핀같은 콤보 스킬은 무조건 풀히트 기준이라, 허수처럼 1회만 쓸시 더 적게 나올수 있습니다



실세팅 기대값 dps + 베히 풀타대폭어슬ver
베히때메 스핀7 12렙은 접어두고 스핀10에 어슬11 터닝11로 돌렸습니다. 윈컷멸화야 줄 생각 없고.. 

정직하게 약 -4.6% 너프먹어서 베히 머리딜등에서 영수증 티는 나네요
다만 지금 엔드 메타 꼬라지상, 격돌등 허수요소가 꽤 있어서 입지는 안흔들린듯
오히려 경쟁자 너프가 더커서, 가족사진 밑줄 비율은 올라간 느낌
거기에 비용상 세팅 다시할 필요성을 못느껴서 저받 그대로 쓰고있는데, 돌대를 간다면 체감 너프는 무기 1강 수준까지 완화 될거 같구요. 너무 비싸져서 할 생각은 없지만.. 


아마 올해의 연속 너프 체감은, 다음 레이드 형태에 달린게 맞긴합니다. 카앙겔 시즌2가 나온다던가 하면..
근데 이미 카앙겔에서 겪은거지만, 블레이드처럼 고-저점 간극 클때 저런거 나오면 고점유저보다 저점이 더 박살나서 생각보다 깡수치 버프가 크게 들어와서 별걱정은 안되는듯. 얘네가 간극 고려한 패치 하는것도 아니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