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고점이 제일 높고 선택과 집중 컨트롤이 필요해서 저점이 제일 낮음 

도화가는 높은 아덴수급 환문의 유틸성으로 공수유틸만능
선캐어력은 가장 떨어지지만 후캐어력은 제일 높음 

홀나는 즉발쉴드2개로 선캐어력이 높고 낮은 힐량으로 후캐어력은 제일 낮음 
범위형 공증스킬2개로 저점이 제일 높으나 공속버프가 없고 축오 때문에 고점은 제일 낮음

카멘은 맵이 넓고 똥 빼러가야 하는 등 맵 활용도가 큰데다가 즉사급 피해가 많죠
선캐어력이 제일 부족한 도화가는 캐어가 빌때가 많고 만개로 회복시키기도 전에 딜러들이 죽어나가 
평가가 제일 안 좋은데 일리아칸 초기에는 환문 때문에 도화가 1황으로 평가받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카멘이 특이한거지 이전 레이드 트라이단계에서 제일 좋은 건 도화가라고 보는데
신보를 정화용으로 아낄수 없는 홀나와 다르게 정화를 능동적으로 쓸 수 있고 
만개 위주로 깔면 짤패턴에선 죽질 않아요

개인적으로 홀나는 피면기, 파괴보다 축오가 제일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파괴는 파폭으로 큰 문제없고 
보통 레이드에서 마나 때문에 신성검 집행검을 자주 돌리지 못하기 때문에
카멘3관에서 정집쓰지만 카운터와 무력 파괴가 중요한 관문이 아니라 
홀나의 고점플레이에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피면기도 중갑을 뺄 수 있다는 점 생각하면 이해 못할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홀나의 고점플레이에 제일 큰 족쇄는 축오라고 보는데
축오는 3버블용맹과 비교하면 장단이 있고 2버블용맹 + 1절구랑 비교하면 좀 더 좋은 아덴기지만
15초 동안 아덴을 못 채우는 족쇄때문에 실질적으로 4버블 스킬입니다
3버블 용맹 + 1절구 vs 축오 = 압도적으로 전자가 더 좋아요
거기에 축오는 범위형 스킬이라 홀나의 장점을 죽이고 단점을 더 키우는데 
대표적으로 피면기의 부재가 있습니다
범위형 공증, 즉발쉴드 때문에 위치선정이 자유로운 홀나지만 축오를 키면 이점이 사라지고
아군 사이에 위치해야 하는데 율법 쓰다가 날라가버리면 복귀하는 몇초동안 축오도 날라가요
율법의 피면기부재의 불편함은 축오를 켰을때 나옵니다
그리고 범위가 넓은 편이지만 
라카이서스나 아브3관문 큐브 같이 보스가 큰 레이드는 축오를 15초동안 아군3명한테 다 주는게 매우 힘들고
바드 도화가와 다르게 내부 갈때 버프 못 주며
축오 키면 잡혀줘서 딜타임 못 가지며 똥패턴 걸려서 똥 빼러가야되면 눈물 나오죠
무조건 아덴을 다 채워야만 쓸 수 있어서 
찐무나 딜하기 좋은 짤패턴 나올때 버프 올리기 어려워 딜찍파티에서 도화가보다도 덜 선호됩니다
(아덴수급이 훨씬 빠르고 2버블 저달을 난사할수 있어서)
뎀감 20% 있지만 천축 뎀감 20%랑 중복이 안 되서 절반의 시간동안만 적용되는거고
힐량도 다른 서폿과 다르게 특화계수가 없어 1절구 힐량을 15초동안 나눠받는거와 비슷해요

점화가 아덴 다 채우지 않아도 발동되고 아덴을 다 채워야 풀효율이 나오는 것처럼
아덴기를 다 채우지 않아도 발동시킬 수 있게 해주고
대신 축오각인효과(힐과 뎀감)는 아덴을 풀로 채웠을 때만 적용시켜주면 어떤가 싶네요
딜홀나도 아덴을 켜야 1인분 하는데 아덴수급량이 제일 큰 문제로 알고 있어서
이렇게 해주면 큰 수정없이도 딜홀나 서폿홀나 둘 다 만족할 수 있을거 같아서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