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나의 장점이 압도적인 순간 무력, 카운터 2개, 넓은 범위 공증, 정화인데
순간무력이 크게 의미가 없어서 어느 서폿을 데려가도 비슷하게 넣을 수 있음
오히려 210줄 무력 잘 넣는 걸로 따지면 사홀 든 바드가 더 잘 넣음
카운터 두개? 어차피 다같이 쳐서 쓸모 없음 딜러들 딜하러 가도 서폿 둘은 남아있음
넓은 범위 공증? 카멘 4관 안전구역 정해져있는데 어느 미친놈이 지멋대로 딜함
더군다나 홀나 최고의 장점 중 하나인 신보 정화 딸깍이 5관부턴 통하질 않음

반면 단점은 피면 부재, 아덴 시스템, 부족한 쉴드 갯수, 느린 후케어가 있는데
이 네개 모두 4관, 더퍼를 하면 상당히 치명적인 약점으로 다가옴
피면 부재로 인해 트라이 단계에서 상당한 노력을 들여야 함
거지같은 아덴 덕에 서포터중 홀나만 유일하게 내부 아덴 버프를 줄 수 없고
쉴드 갯수가 부족해 트라이나 위급 상황에 놓인 딜러를 케어할 때 치명적인 경우가 종종 발생하며
느린 후케어로 인해 정산 블랙홀 이후 케어의 불안정성을 이겨낼 수 없음

완전 초기때나 기믹 수행 똑바로 못하는 다른 서포터들 덕에
기믹 안정성 좋은 홀나가 최고다 이런 소리 나왔지
지금 기믹 택틱 다 정립되고는 다른 서포터들도 그렇게 하는데
그럼 고점 낮고 기능에 하자 있는 홀나가 좋을 수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