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슼은 지속딜러입니다. 
쉬지않고 딜을 해야하는데 배터리가 부족해서 딜을 못넣습니다. 
그래서 모든 기술슼은 단심을 이용해 최대한 배터리를 끌어모으죠
그이외에는 특수자원이기때문에 코멘트에서 말하듯이 따로 회복할 방법이 없습니다.
서포터의 마나회복 버프적용X
구슬동자의 마나구슬 적용X
집중룬 사용불가
마나음식이 개편되어 자원회복음식이 되기전까지는 음식조차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럼 오늘 개편된 내용을 볼까요

6개의 smg스킬의 트라이포드 효과를 강화시켜주었습니다. 써서 배터리회복하라는거겠죠.
그런데 대부분의 기술슼은 저 6개의 스킬의 배터리충전 트라이포드를 쓰지 않습니다.
보통 한두개의 유틸트포(돌대유지/이동기쿨감)와 16개의 딜트포를 채용합니다.
개발자가 좋아하는 내부지표를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위의 표는 인게임 "추천스킬"항목에 적혀있는 스카우터의 스킬채용율과 트포채용율입니다. 
컨텐츠 옆의 숫자는 스카우터의 2각성기 채용율입니다.
유산슼은 아덴게이지회복을위해 1각성기를 채용하며
기술슼은 티끌만한 딜이라도 더 넣고자 2각성기를 채용합니다. 

그럼 위의 표는 유산과 기술이 섞여있으니 2각성기 채용비율을 기반으로 기술만의 데이터로 바꾸어보겠습니다.


수치를 바꾸면 위와 같은 표가 나오게됩니다. 
(유산이 고전압탄을 거의채용하지않지만 인간폼스킬에 크게 구애받지않아 채용하고 놔두는경우등등의
오차는 꽤나 있을수 있지만, 대략적인 정보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참고하여주십시오)

기동타격은 2트포에 날렵함(스킬사용시 5초간 공이속19%증가)때문에 배터리충전(이하 배충)을 쓰지못합니다.
전술사격은 1트포 약점포착(딜증)을 쓰기에 채용율이 10%초반에 머물고있습니다.
(기술슼의 스킬 구성에 따라 431/422/332 트리가 있지만 배충은 극한의배터리부족을 느끼는 332트리에서만 사용)
고전압탄은 기술슼의 스킬구성중 어느 트리에도 포함되지않습니다.
나머지 3개는 시너지 스킬이군요
표만봐도 과충전배터리는 아예사용하지 않고 펄스파이어불릿헤일로 나뉩니다. 
이 두스킬은 원래 4레벨채용하여 1트포 공증시너지를 챙깁니다.
그런데 2트포에 있는 배충을 챙기기 위해서는 다른 주딜기의 스킬레벨을 11로 낮추고 가져와야합니다.
(스킬 딜이 낮아지기 때문에 전술사격과 마찬가지로 332트리에서 주로 사용)

"배터리가 그렇게 부족하면 딜트포를 포기하거나 스킬딜을 낮추더라도 사용해야하는것 아니냐" 할텐데 
기술슼의 dps는 처참합니다. 
현재 공개된 최고기록이 (아브20강/무품100/ 멸화 10렙1개 9렙5개 / 세구빛18)유저의 dps수치가
1분 720만  /  2분650만  /  5분640만 입니다.
배충 트포를 사용하지 않은 기록입니다.
물론 지속딜러이고 딜각을 재기 쉽다는 장점덕에 내부딜지분 지표가 높게 측정되어있는것이라 생각하지만

적어도 운영진이 진짜 배터리부족을 알고있다면 
이따위 채용률을 가진 트포강화를 통해 해결했다는 식의 패치는
정말 염치없는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술슼유저들이 외치는 개선안은 많습니다.
- 기술직각채용시 배터리회복량 증가
- 변신잠금 후 아덴사용시 순간배터리회복
- 아덴사용시 일정시간 배터리회복량 대폭증가
이것들중 한개라도 해주면 좋겠다는 기술슼들의 바람을 싸그리 무시한채 
외부에서 보기에 "올려줬네, 뭐가 문제야" 라는 말을 듣게하는 패치는
차라리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a/s 패치던 3차각성이던,, 애정으로 키우는 직업을 살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