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본캐인데 유산보다 고점 낮아도 되는 직업 디트/워로드 이 둘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둘은 실제로 유산보다 고점이 낮습니다. 디트 워로드한테는 한번도 안져봤으니 맞을거에요

유산스카 사실상 딜빼고는 거의 완벽한 캐릭터라고 생각해요 실드로인한 생존이나 이동기 뭐 등등 빠지는게 없어요
이런 팔방미인 캐릭터가 맘에 들어서 시작한거기도 합니다

물론 상시경면이라던가 실드가 일정이상 숙련도에서 깡딜이 세다라는 장점에 비교했을때 쓰레기 장점이긴 해요
걍 경면, 실드 없이 딜센놈들이 짱이죠

근데 결국... 여기서 고점을 높인다고 딜만 쭉 끌어올리는건 말이 안되잖아요 그럼 실드,상시경면에 딜도 센 밸런스 파괴범이니까

결국 딜 고점을 올리려면 그만큼 지금 가진걸 내려놔야 하는데 모든 스카우터 유저가 이런 방향성의 패치에 동의하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딜 상향이 되어도 스카우터는 소서리스 스트라이커 아르카나 등등 하이리스크를 짊어진 직업한테는 질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강한 딜에는 강한 리스크가 동반되는게 맞고 현재 스카우터는 굉장히 로우 리스크라고 생각해요 로우 리스크.. 로우 데미지...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데미지가 아니라 개선을 바란다고 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결국 그런 불편한 점들까지 전부 리스크에 포함이 되는데
상시 40프로 게이지 페이백, 쿨타임 증가와 그에 비례한 데미지 증가(딜몰기패치) 이런것들도 전부 리스크를 줄이는 작업이고, 리스크가 줄어든다면 그만큼 데미지 또한 천장에 부딪힐거라고 생각해요.

할만충이라고 욕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냥 저의 솔직한 생각입니다. 스카우터 지금 안좋은거 맞고 안그래도 낮은 고점에 딜몰기메타에 워블 사멸천하까지 겹치면서 진짜 잔혈 힘든거 맞아요 하지만 결국 상향은 강선이형의 무조건적인 베품이 아니라 언제든 칼로 팔다리 자를 준비 하고있는 밸패팀이 하는거니까요... 그냥 조금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은 있지만 너무 큰 상향은 오히려 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