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4 08:34
조회: 430
추천: 2
골드 6캐릭 제한은 유지하되, 원정대 전체 성장을 보상하는 시스템 도입 제안![]() 6캐릭 제한에 대한 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GPT를 이용해 작성해봤습니다. 로아는 꾸준히 신캐를 출시하고 점핑권, 성장 지원 이벤트도 자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구조에서는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가 6개로 제한되어 있다 보니, 신캐가 나와도 마냥 반갑지만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 6캐릭을 육성 중인 유저 입장에서는 "신캐를 키워볼까?" 보다는 "기존 캐릭터 중 누구를 골드캐릭에서 제외해야 하지?" 를 먼저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골드 6캐릭 제한 자체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한이 없다면 골드 생산량 문제나 과도한 배럭 경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현재는 골드캐릭에서 제외된 캐릭터가 사실상 가치가 크게 감소하는 구조라 아쉬움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열심히 키워서 일정 레벨까지 올린 캐릭터가 있어도, 골드캐릭에서 밀려나면 결국 창고 캐릭터처럼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골드 제한과 별개로, 원정대 전체 성장에 대한 보상 시스템이 있으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예시로는 -원정대 내 캐릭터들의 아이템 레벨 또는 전투력 총합을 기준으로 점수 산정 -점수에 따라 주간/월간 전용 코인 지급 -코인으로 교환 가능한 원정대 상점 운영 같은 방식입니다. 중요한 점은 여기서 지급되는 보상이 골드를 직접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편의성 아이템 -꾸미기 요소 -성장 보조 재화 -생활 관련 아이템 -카드 관련 보상 등의 형태로 제공되는 것입니다. 이런 시스템이 있다면 -신캐를 육성하는 부담 감소 -예전에 키웠던 캐릭터의 가치 유지 -골드캐릭 변경에 대한 거부감 완화 -원정대 전체를 성장시키는 재미 제공 등의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캐릭터"라 하더라도, 그동안 투자한 시간과 노력이 원정대 전체 성장에 계속 기여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골드 6캐릭 제한을 없애자는 이야기가 아니라, 6캐릭 제한으로 인해 발생하는 아쉬움을 원정대 단위 성장 시스템으로 보완해보면 어떨까 하는 제안입니다.
|
로스트아크 인벤 자유 게시판 게시판
인벤 전광판
[아4나기] 호크 안버린다면서 씨발
로아 인벤 전광판 시작!!
[숙주나물] 호크아이 탈출 ㄱㄱ
[람이] 서포터들 아껴주세요
[맞음] 창술과 파티가 하고 싶어? 줄을 서시오.
[두번째동료] 저 혹시 같이 레이드 가실래요..?
[두동] 타대의 왕 두동. 드디어 내일 하늘을 날다
[던지든지] 갓겜충&데미지 케어팀 아구 돌려버리고 싶으면 개추~
[돈킬마바이브] 하늘에서 떨어지는 물은 비인가 누군가의 실망의 눈물인가
[현봄사랑해] 헤드의 왕 . 고기가 하늘에 서겠다
[예지력상승] 뭐야 왜 계속 하늘에 서요다들 몰라 그런거 무서워
[더워요33] 무적........
[전국절제협회] 사멸의 왕, 절제가 하늘에 서겠다.
[윤윤] 뭔 두동이 타애 돵임 아 ㅋㅋ
[두번째동료] 타대의 왕, 두동이 하늘에 서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