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8-19 10:48
조회: 2,875
추천: 19
엔버유저라면 본섭 전 반드시 문의 넣어야 하는 사항반드시 이번패치 에서 받아서 들어와야 하는사항 두가지
서론으로 운영진 코멘트 그대로 쓰고 시작함 이번 직업별 스킬 변경작업은 크게 4가지 영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 스킬 사용 주기 관련 변경 - 공통, 직업별 스킬 구조 개선 - 사냥 성능 개선 - 수치 조정 ★페투치아 자체 쿨타임감소 (공통, 직업별 스킬 구조 개선) 지금의 페투치아 상태로 본섭을 들어오면 본섭유저들은 선택을해야함 1. 페투치아 쿨타임 리듀스를 사용하여 리스크 감소 2. 페투치아 방무 15퍼 버프를 사용하여 플레이 여기서 웬만해선 2번이 고점이 더 높고 페투치아를 무조건 다 맞출 수 있다는 가정하에 2로 돌릴 유저들이 많아질거라고 생각함 (방무 15퍼 상시버프는 무시할 버프는 절대아님 차라리 신경 더써서 리스크가지고 페투치아를 맞추고 말지) 근데 여기서 문제가있음 운영진의 의도 : 어 페투치아 불편하네 상시유지해줄게요 지속시간 이정도로 늘리면 되겠지 실제 플레이 : 페투치아 드디어 개선받았네 쿨타임 리듀스 안써도 상시유지니 안쓰게되면 방무쪽에 투자해야하는데 이럼 리스크도 증가하고 무릉땐 스위칭도 해야하네..? + 사냥 소폭너프 지금의 페투치아 개선은 정말 좋지만 몇가지 불편함이 운영진의 의도에 벗어나게 되는데 1. 무릉칠때마다 2천만메소주고 하이퍼스킬 왔다갔다 거려야함 (주마다 치는 유저들은 기록 내려면 주마다 2천만메소내야함) 2. 페투치아의 늘어난 쿨타임에 의해서 사냥시 상대적 소폭 너프를받게됨 3. 페투치아가 후딜을 줄여주긴 했지만 보스기믹중 텔레포트나 패턴에 의해서 가끔 버그나 일정 현상들이 겹칠때 페투치아가 씹히는 현상이 있음 이럴경우 조용히 40초동안 최뎀25퍼 손해보고 딜링을 해야함 (리스크 증가) 운영진의 의도는 '페투치아의 불편한 경험 감소' 인데, 본섭에 현 패치노트대로 들어오게 되면 리턴 : 페투치아 상시유지 / 리스크 : 못맞추면 40초쿨 / 불편한 경험 : 리스크 감소하고 썼는데 무릉할때마다 천만원 두번씩내면서 스위칭 + 사냥 소폭너프 가 되는거임. 여기서 그냥 쿨타임리듀스 쓰면 지속시간만 늘어난 상시유지 버프아님?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엔버게시판에서 님들이 말한 내용이 뭐임 시너지딜러보다 약한 퓨어딜러가 말이 안된다. 페투치아 방무 15퍼증가, 페투치아 상시유지는 그냥 최뎀을 다른방식으로 준거임 쌔진거임 그냥 님들이 바라는거 소폭 들어주면서 넘어왔는데 방무15퍼 포기하고 리듀스 선택하면서 고점 낮춘다 이게 의도된 패치 방향일거라고 생각함? 그니까 페투치아 자체쿨이 줄어서 본섭에 적용돼야함 그래야 운영진의 의도대로 패치가 이루어진거임 페투치아 관련 개발자 의견 엔젤릭버스터는 ‘피니투라 페투치아’의 디버프 유지시간을 연장시켜 ‘재사용 대기시간 리듀스’ 하이퍼 스킬 습득 여부와 무관하게 디버프를 상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고 걍 쿨타임 리듀스 쓰지 말고 상시유지 하라고 패치했는데 리스크와 불편한 플레이 경험 및 사냥 소폭너프를 받은 상태로 본섭에 들어오는건 운영진의 의도와 맞지않음 이를 실제로 운영진의 의도에 맞게 개선받아 테섭에 적용된 스킬은 아델의 그레이브(10초)가 있음 +a 패스파인더의 트랜지션을 계속 사용해가며 저주스택을 유지해야했는데 이제 점디 메크로만 사용(엔버로 치면 트리니티만 사용)하여 저주스택 유지 가능 ★오버드라이브 자체 쿨타임감소 (스킬 사용 주기 관련 변경 / 공통, 직업별 스킬 구조 개선) 현 엔버의 옵드+페투치아는 쿨감 2초뚝+메르 유니온을 적정으로 사용하게 끔 유도했다고 봐도 무방하고 전 현재 2초뚝을 사용중이기도 함. 근데 이번에 패치받은내용 '하이퍼스킬 쿨감개선' 이러면 이제 어떤 현상이 발생하냐면 옵드가 4초늦는데 옵드만 쿨감을받는게아니라 싹다 쿨감을받아서 엔버같은경우 운영진의 공식입장 '지속딜러'에 속하는데 1분마다 옵드노바 빡빡하게 돌려줘야하는데 이제는 옵드가 안도는 상황이 발생함 예전의 64초 ㅇㅋ 이해할수있음 왜? 메르유니온으로 2초가 줄어들고 모자에 쿨2초뚝이 있고 이거사용하라고 모자에 쿨감뚝 사용 권장 유도했으니깐 이제는 하이퍼스킬에 쿨감 묻혀준 뒤로 이게 아니라는 거임 왜? 쿨뚝 써도 옵드만 줄어드는게 아니라 다같이 줄어듬 결국 옵드가 밀리는현상이 발생하게 됨 주기 스킬 관련 개발자 의견 하이퍼 스킬의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적용 받지 못하기 때문에 하이퍼 스킬에 맞춰 다른 스킬들의 사용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곤 했습니다. 꼭 하이퍼 스킬이 아니더라도 한 직업 내에서 특별한 의도 없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른 부분은 현재 전투 메타 기준으로 보면 전투 재미를 반감시키는 요소라 생각하여 대부분의 하이퍼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적용시켰고 다른 스킬들도 특별한 의도 없이 주기가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특별한 의도가 없다면 옵드 조정좀요 이제 쿨뚝을 써도 다른스킬도 감소되니깐 쿨뚝 사용하라는 의도도 없음 이번패치의 핵심은 주기개선임 반드시 주기개선 패치할때 두번 패치할 일 없게 정상적으로 받아서 들어와야함 ★총 정리 및 3줄요약 -총정리 운영진은 엔젤릭버스터 직업의 요구조건을 괜찮게 수용해준 편인데 이대로 본섭에 들어오게 되면 운영진의 의도에 맞지 않는 현상이 발생함 이러한 불편한 점과 의도에 맞지 않는 리스크 및 플레이 방식(페이지보스, 무릉도장 진행시 2천만원씩 주면서 스위칭플레이)을 해소를 받은 상태로 본섭에 도입 되어야 한다고 생각함. 3줄요약 1.테섭 문의좀 2.페투치아 자체 쿨타임 감소 3.하이퍼 스킬 쿨감 및 주기개선 패치에 의한 옵드 쿨타임 감소 == 문의방법 : 테스트서버 공홈 -> 버그리포트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Main 접속 버그리포트 클릭 후 문의
하스스톤
-손님전사 시절 아시아 서버 랭킹 1등 달성 -플레이 당시 평균 랭킹 전설 2자릿수 -현재는 플레이 하고 있지 않음 리그오브레전드 -시즌3 플래티넘, 시즌4 다이아몬드 , 시즌5 챌린저 달성 -틀딱시절 나이스 게임 티비 클랜전 정글러 참여 경험 보유 -시즌5 평균티어 다이아1~마스터 (그랜드마스터 x) -접다오면서 플레이 당시 평균티어 다이아 상위권 ~ 마스터 -현재는 게임을 잘 안해 다이아 티어에 있으나, 시간이 생긴다면 점수인플레로 마스터 티어에서 플레이 해 볼 예정 오토체스 -모바일 출시 후, 퀸 티어 달성 -현재는 플레이 하고 있지 않음 롤토체스 -시즌 6 후반부 시작 마스터 티어 마감 -시즌 7 챌린저티어 달성 평균 플레이 구간 그마-챌린저 -현재는 플레이 하고 있지 않음 메이플스토리 -빅뱅 전, 비숍 4차전직 이상 달성 혼테일까지 플레이 한 유저 (당시 핑크빈은 못해봄) -엔젤릭버스터 템페스트 당시, 스티어스 서버 무릉도장 랭킹 4-5등 유지 및 여제 본체 솔플 -현재는 소소하게 엔젤릭버스터를 라이트하게 애정으로 육성 중 마피아42(모바일 추리 게임) -시즌4 시즌 종료 100위내 계정 3개, 4등 마감 -시즌5 플레이 당시 4-6티어 카드들이 모든 랭커존을 장악했을때 '2-3티어 카드'로 압도적 1등 달성 및 시즌 5 최장 기간 1위 유지 -현재는 플레이 하고 있지 않음 몬스터 길들이기(모바일 rpg 게임) -육성 당시 3-5위 길드내 에서 소소하게 길드대전을 플레이 함 (각성미나~초월 초반 업데이트 시절) -현재는 플레이 하고 있지 않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