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 메카닉에대한 이해도도 부족하고 설명 자체가 겜안분인 애들인데ㅋㅋㅋ

일단 내 바로 아래 일침충 글부터 좀 반박을 해보자면

 어빌 패시브 컴뱃을 왜 물고 늘어지냐고?

 호밍 미사일은 보스에서도 최고점유율 자랑하는 스킬이긴 해. 근데 실상 알고보면 사거리 탄속 개지리지만 후딜때문에 패턴피하기가 어려워서 딸깍 몇번 하는 매시브 놔두고,  상시 키다운해놓고 보스한테 사거리 닿는 곳 근처에서 안그래도 조작감 불편한 메카닉 가지고 똥꼬쇼하면서 보스타임 내내 평딜 넣은 결과물이 호밍 점유율인거야. 그리고 나름 주력기 두 개중 하나라는 매시브는 6차 폭발뎀까지 들어가면 괜찮았겠지만, 애초에 호밍사거리로 인해 매시브 사거리보다 안쪽에서 평딜을 꾸겨넣어야 하니까 매시브가 가진 사거리 장점은 이미 저리가라고, 후딜때문에 보스타임 내내 여러발 쏘기조차 어려운, 말 그대로 주력기라는 스킬 두놈이 서로를 간섭해서 서로의 장점을 말아먹는 이상한 구조야 애초부터.

 거기에 호밍미사일이 진짜 진가를 발휘해야하는건 "사냥" 이고, 그에따라서 "발사개수"라는거지. 메카닉은 아시다시피 불독이나 라라같은 줫사기 제자리 딸깍직업이랑은 다르게  시너지딜러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각 설치기 로봇들 퍼뎀이 매우 낮은 대신에 맵 장악력에 대한 리턴을 받아서, 일정 스펙 이상까지 오르지 않으면 원젠사냥조차 힘든 직업이지? 
 게다가 일정 스펙 이상이 되면 구조적 충돌이 더 문제가 되는게, 1차마코로 받은 매시브 끝사거리까지 닿는 곳은 사실 이미 다른 설치기가 점유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매시브의 딜, 탄속, 폭발뎀 다 의미가 없어서 , 보스에서처럼 사냥에서조차 1차 마코는 없는거나 마찬가지고, 결과적으로 메카닉이 사냥에서 의존하는건 메카닉 본체가 있는 화면의 약 1/3을 정리하게 해주는 호밍미사일이야. 

 메카닉 해봤으면 알텐데, 호밍미사일은 메카닉 본체에서 최초로 몹 인식하고 발사할때는 범위가 전방 및 상방에 상당히 한정되어있는 편이고, 이미 발사되어 있는 미사일은 기존 타겟이 죽어서 사라져야만 자동으로 다른 몹을 추적하기 때문에, 원킬~투킬이 난다면 후방과 하방을 어느정도 정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긴 있어. 근데 중요한 건 "이미 발사되어 있는 미사일" 의 추적능력이 후방과 하방을 커버하는 것이기 때문에, 발사된 호밍이 전방과 상방 몹을 정리하는데 모두 사용되면 호밍 자체로는 후상방 처리능력은 전혀 없다고 보면 되고. 그래서 호밍이 원킬 컷이냐 투킬 컷이냐에 따라서 같은 원젠컷이더라도 설치기 빌드와 사냥 편의성이 달라지는 거고. 

 무엇보다 종결어빌 맞추는게 절대로 쉽지가 않지? 패시브 스킬 1레벨 어빌 조차 뽑기 어려운 상태에서 보공 상추뎀 유니크까지 섞어서 쓰고 있었는데, 그걸 어빌리티 프리셋 나왔다고 다른 어빌칸에 생으로 레전까지 올리고 거기서 다른 종결어빌을 맞춰서 쓰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6차 마스터리 코어는 말그대로 이미 있는 1~4차 스킬을 제대로 강화해서 쓰는건데, 1~4차에 있는 패시브를 없던 스킬로 만들어 버리는게 말이 되냐?ㅋㅋㅋㅋㅋㅋ 

 메카닉이 드러눕는 이유는 "호밍미사일 딜 딸깍임" 이런 내용을 내포하고 있긴 하지만, 그 속을 조금만 들여다보고 메카닉에 대한 이해도가 있다면, 구조적으로 이미 손해를 많이 보고 있는 메카닉의 주력기들을 "구조적으로 더 이상" 하게 만든 것에 대한 분노라는거야.
 안그래도 1차 마코도 븅신이고, 실질적으로 메카닉의 주력기는 호밍미사일인데, 추후 나올 마스터리 코어에서 메카닉이 확실하게 보스든 사냥이든 이득 볼 수 있는 마스터리 코어가 전혀 없지. 
 차라리 지금 마코 나온대로 딜을 유지할 수 있다면, 발당 퍼뎀을 깎고 발사 개수를 패시브 쓸컴 어빌 등등을 활용해서 14~15 발 정도로 늘렸다면 혹시나 원하는 정도의 딜 상승은 없을지언정 이런식으로까지 드러눕지는 않았을거야.

 솔직히 메카닉을 어느정도 해봤다면, 이 호밍미사일이라는 스킬의 대한 중요도를 알고 있다면, 누가봐도 구조적인 이해 부족으로 딜딸깍으로 끝내고만 마스터리 코어를 보면서 분노할 수 밖에 없는데, "아니, 실제 딜 증가량과 어빌리티 손보면 최종딜이 거의 두배 가까이 오른거 같은데 머가 문제죠?" 하는 겜안분들은 머리 우동사리찬거 인증하지 말고 줫망한 너네 게시판으로 돌아가서 징징대기나 해. 
 그리고 내가봤을때 애초에 어빌리티랑 패시브, 쓸컴뱃 적용 안된거 걍 오류임ㅋㅋㅋㅋㅋ 왜냐고? 6차 마코 기본 11발에서 기존대로 쓸컴뱃 패시브 어빌리티 적용되면 18발인데, 이게 딱 11발의 60% 증가한거수치지. 다른 6차 마스터리코어들 보면 알겠지만 6차 마코는 기존 스킬에서 " 최종뎀 50~70% 증가"를 목표로 설계되고 있고, 겜안분에 수학알못 개발자들이 "발사갯수 60%증가하면 최종뎀 60%딸깍 맞겠지"? 하고 대충 설계해서 내놨는데, 오류로 기본 발사개수 11발만 쳐나가고 다른 패시브 및 어빌이 적용이 전혀 안되고있는 상황이 맞는거같다. 거기에 발당 퍼뎀이 계산에 없었던건 덤이고. 머 이번주 목요일 2차테섭 나와보면 알겠지

 내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호밍 마코는
1. 호밍미사일 발사 개수 13~14발 정도
2. 발사 개수가 증가하면 퍼뎀 늘어난게 엄청난 시너지를 일으킴으로 퍼뎀은 지금 나온 상태보다 조금 낮추고
3. 호밍미사일 최초 발사 인식 범위 개선(전방 및 상방 xy축 개선, 후방 및 하방 xy축 추가 등)

 이정도만 되어도 다들 만족하고 쓸거같은데 다른 의견있으면 댓글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