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무계산기는 패치시간 동안 심심해서 만들었습니다.
*욕심이 더 난다면 예쁘게도 해보고 간편한 기능도 넣고 함수도 최적화 시도도 해볼텐데 일단 패치가 끝나서..

Q. 텟방무는 뭐고 실방무는 뭐에요? 메린이는 방무 잡옵 아니라는데 잘 모르겠어요
Q. 방무 계산 겁나 귀찮음 ㄹㅇ 솔까말 나정도는 방무 잡옵 아니겠음??

이런 분들에게 편하게 따져보시라고 만들었습니다. 직접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도 귀찮은 건 여전하고, 눈에 보이게 정리되면 좋잖아요.

사용법

1. 연노랑칸에 넣으라는 거 넣으시면
2. 덜연한 노랑칸에 원하는 값 나옵니다.
3. 행메하새오

* 도핑버프들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구현할까 했는데, 달달 외운 상태가 아니다 보니까(+엑셀 함수 깔끔하게 못써서) 제가 이거 하려면 너무 오래걸리더라고요ㅠ 대충 도핑 후 텟방무를 넣든 디버프에 포함시키든 하세요!!ㅎ
* 스킬방무 100%따리 스킬들은 코강 때 방무 안올라갑니다. 하지만 결과엔 상관없어서 따로 안뺐습니다.

* 전투분석을 이용해서 방무 올릴 때 얼마나 오르는지도 구현해보고 싶었는데, 간단한 작업이 아니네요.
ex) 블토카퓨 시 블토는 스킬방무 100%, 카퓨는 30%가 붙어있어 방무를 올렸을 때 카퓨만 올라갑니다. 만약 지금 전분에서 각각 절반의 데미지 비중을 얻었다면, 방무를 n% 올린다면 데미지는 x%만큼 올라가겠죠. 막 유용한 건진 모르겠지만..

---------------

방무 계산법 - 실방무 & 보스한테 들어가는 비율

개념상 방무의 계산식은 1-[1-(방무1)][1-(방무2)][1-(방무3)]...[1-(방무n)]입니다.
계산하기엔 나빠요.

따지고 보면 1-[1-(방무1)][1-(방무2)] = (방무1)+(방무2)-(방무1)*(방무2) 입니다.
한 번에 여러 방무를 계산하기엔 나쁘지만, 방무 한 줄 한 줄 추가해가는 입장에선 이게 훨씬 편합니다.
더 좋은 건 서순의 영향이 없으니까 더할 애들끼리 먼저 합쳐도 된다는 점?!
예시 보여드릴테니까 제발 넘기지 말아주세요ㅠㅠ

식: X + Y - XY

ex)

"난 방무가 84%인데 30% 한줄 올리면 얼마지"
84% * 30% - 84% * 30% = 88.8%

"그러면 30% 한 줄 말고, 20% 도핑 두 개 빨면?"
84% + 20% - 84% * 20% = 87.2%
87.2% + 20% - 87.2% * 20% = 89.76%
혹은
20% + 20% - 20% * 20% = 36%
84% + (36%) - 84% * (36%) = 89.76%

보스한테 들어가는 딜

비슷합니다. 원래는
1-(보스 방어율)*[1-(내 방무)]인데,
전개하면 그냥 이거에요.
(내 방무)*(보스 방어율)-(보스방어율)+100%

예시)
"스우 솔격을 할거야! 내 실방무는 92%인데 얼마나 들어가는거지??"

92% * 300% - 300% +100% = 276% - 300% + 100% = 76%

"많이 낮네 ㅠㅠ 40% 한줄 달면 95.2%인데 어떻게 되지 그럼?"

95.2% * 300% - 300% +100% = 85.6%


요약)
1. 원래의 공식을 약간 바꿔주면
2. 휴대폰 계산기로도 계산가능하다
3. 행메하새오

ps. 보스 딜 계산시엔 그냥 백의 자리를 버린다고 생각해도 돼요. 가령 마지막 예시는 "0.952 곱하기 3은 2.856이니까 85.6% 들어가겠네?"가 가능해요. 뭐... 귀찮으면 방무계산기 쓰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연습모드 가서 한줄뎀 보세요. 이거 하나하나 직접 계산한다고 데미지가 쎄지는 건 아니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