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디아윈브
2011-02-12 16:19
조회: 11,216
추천: 15
메이플을 하다가 가끔 보게되는 고렙들의 화려한 스킬들... 그 중 광역스킬(전체공격)은 맵 전체를 뒤흔들게 만드는 스킬이 많아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이번엔 메이플 전 직업의 광역스킬들을 하나하나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가 좀 부족해도 잘 봐주십쇼 (사진은 퍼온 것과 대난투에서 찍은 것이 많아 스킬의 전체적인 이미지는 많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contents 드래곤 로어 생츄어리 에어 스트라이크 메테오 블리자드 제네시스 콤보 템페스트 다크포그 서든 레이드 다크 제네시스 플래쉬 레인 워머신 타이탄 1. 드래곤 로어 
| 1 | : MP 20와 HP 44%를 소비하여 406%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 | 2 | : MP 20와 HP 43%를 소비하여 412%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 | | 3 | : MP 20와 HP 42%를 소비하여 418%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 | | 4 | : MP 20와 HP 41%를 소비하여 424%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23초 | | | 5 | : MP 20와 HP 40%를 소비하여 43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23초 | | | 6 | : MP 20와 HP 39%를 소비하여 436%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22초 | | | 7 | : MP 20와 HP 38%를 소비하여 442%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22초 | | | 8 | : MP 20와 HP 37%를 소비하여 448%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21초 | | | 9 | : MP 20와 HP 36%를 소비하여 454%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21초 | | | 10 | : MP 20와 HP 35%를 소비하여 46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 | 11 | : MP 20와 HP 34%를 소비하여 466%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 | 12 | : MP 20와 HP 33%를 소비하여 472%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9초 | | | 13 | : MP 20와 HP 32%를 소비하여 478%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9초 | | | 14 | : MP 20와 HP 31%를 소비하여 484%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 | 15 | : MP 20와 HP 30%를 소비하여 49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 | 16 | : MP 20와 HP 29%를 소비하여 496%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 | | 17 | : MP 20와 HP 28%를 소비하여 502%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 | | 18 | : MP 20와 HP 27%를 소비하여 508%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 | 19 | : MP 20와 HP 26%를 소비하여 514%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 | 20 | : MP 20와 HP 25%를 소비하여 52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 | 21 | : MP 20와 HP 24%를 소비하여 526%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 | 22 | : MP 20와 HP 23%를 소비하여 532%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 | 23 | : MP 20와 HP 22%를 소비하여 538%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 | 24 | : MP 20와 HP 21%를 소비하여 544%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 | | 25 | : MP 20와 HP 20%를 소비하여 55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 | | 26 | : MP 20와 HP 19%를 소비하여 556%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 | 27 | : MP 20와 HP 18%를 소비하여 562%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 | 28 | : MP 20와 HP 17%를 소비하여 568%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 | | 29 | : MP 20와 HP 16%를 소비하여 574%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 | | 30 | : MP 20와 HP 15%를 소비하여 58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시전 직업 : 용기사 선행스킬 : 새크리파이스 레벨 3 스킬설명 : 거대한 용의 포효로 15명 이하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 HP가 절반 이상일 때에만 사용 가능하다. 가장 빠른 레벨 때 쓸 수 있는 전체공격으로 그 범위 또한 꽤 넓습니다. 빅뱅 패치 전엔 이 스킬에 쿨타임이 없어서 호랑이 고개같이 가운데에 발판이 있는 사냥터에 가서 로어를 쓰면서 쩔을 해주는, 이른바 '로어쩔'이 성행했지만 빅뱅이 터지면서 마스터해도 10초에 1번밖에는 볼 수 없는 스킬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래도 이 스킬은 전체공격 중에선 쿨타임이 짧은 편에 속합니다... 2. 생츄어리

| 1 | : MP 31 소비, 82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330초 | | | 2 | : MP 32 소비, 84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320초 | | | 3 | : MP 33 소비, 86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310초 | | | 4 | : MP 34 소비, 88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 | | 5 | : MP 35 소비, 90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90초 | | | 6 | : MP 36 소비, 92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80초 | | | 7 | : MP 37 소비, 94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70초 | | | 8 | : MP 38 소비, 96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60초 | | | 9 | : MP 39 소비, 98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50초 | | | 10 | : MP 40 소비, 100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 | | 11 | : MP 41 소비, 102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30초 | | | 12 | : MP 42 소비, 104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20초 | | | 13 | : MP 43 소비, 106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10초 | | | 14 | : MP 44 소비, 108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00초 | | | 15 | : MP 45 소비, 110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90초 | | | 16 | : MP 46 소비, 112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 | | 17 | : MP 47 소비, 114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70초 | | | 18 | : MP 48 소비, 116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60초 | | | 19 | : MP 49 소비, 118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 | | 20 | : MP 50 소비, 120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40초 | | | 21 | : MP 51 소비, 122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30초 | | | 22 | : MP 52 소비, 124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 | 23 | : MP 53 소비, 126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10초 | | | 24 | : MP 54 소비, 128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 | | 25 | : MP 55 소비, 130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 | 26 | : MP 56 소비, 132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 | 27 | : MP 57 소비, 134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 | | 28 | : MP 58 소비, 136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 | 29 | : MP 59 소비, 138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30 | : MP 60 소비, 140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시전 직업 : 팔라딘 선행스킬 : 없음 스킬설명 : 거대한 망치로 지면을 내리쳐 15마리 이하의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한다. 공격을 받은 적은 체력이 1만 남고 모두 소진된다. 빅뱅전에 쿨타임 30초라 해서 하향이라 말들 하지만 컴뱃받으면 20초입니다. 일반 몬스터들이 이 스킬에 맞으면, 말 그대로 체력이 1만 남고 모두 소진됩니다. 보스 몬스터의 경우엔 저 데미지가 그대로 들어갑니다. 초반엔 너무 긴 쿨타임으로 인해 가끔 보는 스킬이지만, 스킬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쿨타임이 큰 폭으로 줄어들어 마스터시 더 큰 사냥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3. 에어 스트라이크 
| 1 | : MP 60 소비, 71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 | 2 | : MP 60 소비, 73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 | 3 | : MP 60 소비, 74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8초 | | | 4 | : MP 60 소비, 76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8초 | | | 5 | : MP 60 소비, 77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8초 | | | 6 | : MP 60 소비, 79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6초 | | | 7 | : MP 60 소비, 80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6초 | | | 8 | : MP 60 소비, 82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6초 | | | 9 | : MP 60 소비, 83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 | | 10 | : MP 100 소비, 85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 | | 11 | : MP 100 소비, 86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 | | 12 | : MP 100 소비, 88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2초 | | | 13 | : MP 100 소비, 89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2초 | | | 14 | : MP 100 소비, 91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2초 | | | 15 | : MP 100 소비, 92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 | 16 | : MP 100 소비, 94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 | 17 | : MP 100 소비, 95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 | 18 | : MP 100 소비, 97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 | 19 | : MP 100 소비, 98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 | 20 | : MP 140 소비, 100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 | 21 | : MP 140 소비, 101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 | 22 | : MP 140 소비, 103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 | 23 | : MP 140 소비, 104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 | 24 | : MP 140 소비, 106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 | 25 | : MP 140 소비, 107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 | 26 | : MP 140 소비, 109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 | 27 | : MP 140 소비, 110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 | 28 | : MP 140 소비, 112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 | 29 | : MP 140 소비, 1135%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 | 30 | : MP 180 소비, 1150% 데미지로 최대 10마리의 적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시전 직업 : 캡틴 선행스킬 : 가비오타 레벨 15 스킬설명 : 가비오타가 다수의 적들에게 폭탄을 투하한다. 4차때 배우는 전체공격 치곤 데미지가 조금 약한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그렇게 길지 않아 대난투에서 많이 씁니다.(사냥에선 어떻게 사용되는진 잘 모르겠음) 4. 메테오 
불/독 아크메이지 전용 | 1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20% 데미지, 5초간 1초당 104%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 | 2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40% 데미지, 5초간 1초당 108%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8초 | | | 3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60% 데미지, 5초간 1초당 112%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8초 | | | 4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80% 데미지, 5초간 1초당 116%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6초 | | | 5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00% 데미지, 5초간 1초당 120%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6초 | | | 6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20% 데미지, 6초간 1초당 124%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4초 | | | 7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40% 데미지, 6초간 1초당 128%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4초 | | | 8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60% 데미지, 6초간 1초당 132%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2초 | | | 9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80% 데미지, 6초간 1초당 136%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2초 | | | 10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00% 데미지, 6초간 1초당 140%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11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20% 데미지, 6초간 1초당 144%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12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40% 데미지, 7초간 1초당 148%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13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60% 데미지, 7초간 1초당 152%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14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80% 데미지, 7초간 1초당 156%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15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00% 데미지, 7초간 1초당 160%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16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20% 데미지, 7초간 1초당 164%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17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40% 데미지, 7초간 1초당 168%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18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60% 데미지, 8초간 1초당 172%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19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80% 데미지, 8초간 1초당 176%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20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00% 데미지, 8초간 1초당 180%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21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20% 데미지, 8초간 1초당 184%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22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40% 데미지, 8초간 1초당 188%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23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60% 데미지, 8초간 1초당 192%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24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80% 데미지, 9초간 1초당 196%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25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00% 데미지, 9초간 1초당 200%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26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20% 데미지, 9초간 1초당 204%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27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40% 데미지, 9초간 1초당 208%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28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60% 데미지, 9초간 1초당 212%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29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80% 데미지, 9초간 1초당 216%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30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00% 데미지, 10초간 1초당 220%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플레임 위자드 전용(광역스킬 중 유일하게 마스터레벨이 20입니다.) | 1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20% 데미지, 5초간 1초당 94%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2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40% 데미지, 5초간 1초당 98%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3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60% 데미지, 5초간 1초당 102%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4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80% 데미지, 6초간 1초당 106%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5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00% 데미지, 6초간 1초당 110%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6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20% 데미지, 6초간 1초당 114%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7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40% 데미지, 6초간 1초당 118%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8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60% 데미지, 7초간 1초당 122%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9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80% 데미지, 7초간 1초당 126%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10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00% 데미지, 7초간 1초당 130%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11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20% 데미지, 7초간 1초당 134%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12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40% 데미지, 8초간 1초당 138%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13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60% 데미지, 8초간 1초당 142%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14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80% 데미지, 8초간 1초당 146%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15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00% 데미지, 8초간 1초당 150%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16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20% 데미지, 9초간 1초당 154%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17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40% 데미지, 9초간 1초당 158%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18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60% 데미지, 9초간 1초당 162%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19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80% 데미지, 9초간 1초당 166%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20 |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00% 데미지, 10초간 1초당 170%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시전 직업 : 불/독 아크메이지, 플레임 위자드 선행스킬 : 없음 (플레임 위자드의 경우, 퀘스트를 통해 습득 가능) 스킬설명 : 하늘로부터 운석을 소환하여 15명 이하 다수의 적들에게 강력한 화염 공격을 가한다. 대상은 일정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도트 피해를 입게 된다. 맵 곳곳에 운석을 뿌리는 모습이 참 인상깊습니다. 본래 마법사들이 쓰는 전체공격들은 빅뱅 전엔 쿨타임이 없는 대신 이슬 1개를 빨아야 할 정도의 엄청난 마나 소모가 있었지만 빅뱅으로 인해 쿨타임과 도트 데미지 효과가 붙고 마나 소모량은 대폭 줄었습니다. 뭐...마나 소모량이 줄었다 하지만 빅뱅 전엔 모든 마법사들이 이 스킬로 먹고 살았기 때문에 쿨타임이 생기게 되어서 많은 논란들이 일었죠... 5. 블리자드 
(블리자드 기둥 3개 중에 중간 기둥에는 무슨 문자가 새겨져 있다고들 하는데...) | 1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20% 데미지, 5초간 1초당 89%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 | 2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40% 데미지, 5초간 1초당 93%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8초 | | | 3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60% 데미지, 5초간 1초당 97%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8초 | | | 4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80% 데미지, 5초간 1초당 101%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6초 | | | 5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00% 데미지, 5초간 1초당 105%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6초 | | | 6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20% 데미지, 6초간 1초당 109%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4초 | | | 7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40% 데미지, 6초간 1초당 113%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4초 | | | 8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60% 데미지, 6초간 1초당 117%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2초 | | | 9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80% 데미지, 6초간 1초당 121%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2초 | | | 10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00% 데미지, 6초간 1초당 125%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11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20% 데미지, 6초간 1초당 129%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12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40% 데미지, 7초간 1초당 133%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13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60% 데미지, 7초간 1초당 137%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14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80% 데미지, 7초간 1초당 141%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15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00% 데미지, 7초간 1초당 145%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16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20% 데미지, 7초간 1초당 149%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17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40% 데미지, 7초간 1초당 153%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18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60% 데미지, 8초간 1초당 157%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19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80% 데미지, 8초간 1초당 161%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20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00% 데미지, 8초간 1초당 165%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21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20% 데미지, 8초간 1초당 169%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22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40% 데미지, 8초간 1초당 173%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23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60% 데미지, 8초간 1초당 177%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24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80% 데미지, 9초간 1초당 181%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25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00% 데미지, 9초간 1초당 185%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26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20% 데미지, 9초간 1초당 189%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27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40% 데미지, 9초간 1초당 193%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28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60% 데미지, 9초간 1초당 197%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29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80% 데미지, 9초간 1초당 201%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30 |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00% 데미지, 10초간 1초당 205%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시전 직업 : 썬/콜 아크메이지 선행스킬 : 없음 스킬설명 : 하늘으로부터 얼음의 창을 떨어뜨려 15명 이하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얼음 속성 공격을 가한다. 대상은 일정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도트 피해를 입는다. 이번엔 얼음 속성의 송곳들이 떨어집니다... 이 스킬은 결빙이 되는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모험가 마법사들이 쓰는 전체공격들 중에선 가장 데미지가 약합니다. 6. 제네시스 
| 1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2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 | 2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4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6%, 재사용 대기시간 58초 | | | 3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6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6%, 재사용 대기시간 58초 | | | 4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8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7%, 재사용 대기시간 56초 | | | 5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7%, 재사용 대기시간 56초 | | | 6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2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8%, 재사용 대기시간 54초 | | | 7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4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8%, 재사용 대기시간 54초 | | | 8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6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9%, 재사용 대기시간 52초 | | | 9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8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9%, 재사용 대기시간 52초 | | | 10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11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2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12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4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1%,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13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6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1%,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14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8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2%,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15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2%,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16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2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3%,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17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4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3%,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18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6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4%,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19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8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4%,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20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5%,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21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2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5%,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22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4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6%,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23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6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6%,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24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8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7%,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25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8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7%,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26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82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8%,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27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84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8%,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28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86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9%,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29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88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9%,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30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9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2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시전 직업 : 비숍 선행스킬 : 없음 스킬설명 : 하늘으로부터 신성한 빛의 기둥을 떨어뜨려 15마리 이하의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성속성 공격을 가한다. 추가 크리티컬 확률이 적용된다. 말이 필요없는, 메이플 전체공격의 대명사 제네시스입니다. 모험가 마법사 전체공격들 중에서 가장 한방 데미지가 높고 마나도 배로 먹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빅뱅 전엔 이 스킬은 그야말로 최강의 스킬이였습니다. 데미지도 높은데다 그 당시 성행했던 부기 파사에서 성 약점인 마빡이(스켈로스)에게 성속성 1.5배 데미지까지 적용되었기 때문이었죠. 그래서인지 그 당시 비숍은 귀족 중의 귀족이였고 만렙 수도 엄청난데다 당시 제네시스 마북은 '億'소리 나는 고가의 마북이였습니다! 게다가 많은 보스들이 이 스킬을 모델 삼은 공격을 쓰기도 했습니다.(아우프헤벤, 아리엘 같은 애들...) 하지만 빅뱅이 터지면서 부기파사의 몰락, 이 스킬에 쿨타임 생성됨과 동시에 비숍도 나락으로 떨어졌습니다.... (한때 인소야에서 제네 쿨탐을 없애달라는 말이 많이 떠돌아다니기도 했다나....?) 7. 콤보 템페스트 | 1 | : 보스 몬스터에게 43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11초간 빙결 | | | 2 | : 보스 몬스터에게 44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12초간 빙결 | | | 3 | : 보스 몬스터에게 45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13초간 빙결 | | | 4 | : 보스 몬스터에게 46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14초간 빙결 | | | 5 | : 보스 몬스터에게 47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15초간 빙결 | | | 6 | : 보스 몬스터에게 48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16초간 빙결 | | | 7 | : 보스 몬스터에게 49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17초간 빙결 | | | 8 | : 보스 몬스터에게 50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18초간 빙결 | | | 9 | : 보스 몬스터에게 51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19초간 빙결 | | | 10 | : 보스 몬스터에게 52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20초간 빙결 | | | 11 | : 보스 몬스터에게 53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21초간 빙결 | | | 12 | : 보스 몬스터에게 54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22초간 빙결 | | | 13 | : 보스 몬스터에게 55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23초간 빙결 | | | 14 | : 보스 몬스터에게 56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24초간 빙결 | | | 15 | : 보스 몬스터에게 57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25초간 빙결 | | | 16 | : 보스 몬스터에게 58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26초간 빙결 | | | 17 | : 보스 몬스터에게 59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27초간 빙결 | | | 18 | : 보스 몬스터에게 60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28초간 빙결 | | | 19 | : 보스 몬스터에게 61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29초간 빙결 | | | 20 | : 보스 몬스터에게 62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30초간 빙결 | | | 21 | : 보스 몬스터에게 63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31초간 빙결 | | | 22 | : 보스 몬스터에게 64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32초간 빙결 | | | 23 | : 보스 몬스터에게 65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33초간 빙결 | | | 24 | : 보스 몬스터에게 66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34초간 빙결 | | | 25 | : 보스 몬스터에게 67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35초간 빙결 | | | 26 | : 보스 몬스터에게 68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36초간 빙결 | | | 27 | : 보스 몬스터에게 69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37초간 빙결 | | | 28 | : 보스 몬스터에게 70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38초간 빙결 | | | 29 | : 보스 몬스터에게 71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39초간 빙결 | | | 30 | : 보스 몬스터에게 72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40초간 빙결 |
시전 직업 : 아란 선행스킬 : 콤보 펜릴 레벨 10 스킬설명 : 주변의 적 다수를 약간의 충격만 주어도 즉사하는 극한의 빙결 상태로 만들고 보스 몬스터에겐 4번 연속으로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콤보 카운터가 200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발동 커멘드 : ↓ + → + 공격, 사용시 맵이 어두워짐) 전체공격들 중 가장 데미지가 높고 쿨타임도 없지만 콤보카운터를 200까지 모아야 한다는 까다로움이 있습니다. (최근엔 콤보 리차지로 인해 좀 수월해졌긴 했다만...) 이 스킬을 시전하면 맵 전체에 눈보라가 몰아치며 일반몹들은 모두 1대만 쳐도 즉사데미지가 들어가는 상태로 빙결됩니다. 보스몬스터에겐 말 그대로 4번 공격을 가한다는데, 정작 아란 자신은 그 데미지를 볼 수 없다고 합니다... 8. 다크포그 
| 1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2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2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5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6%,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3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7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6%,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4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7%,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5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2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7%,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6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5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8%,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7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7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8%,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8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9%,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9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2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9%,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10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5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11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7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12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1%,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13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2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1%,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14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5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2%,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15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7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2%,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16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3%,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17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2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3%,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18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5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4%,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19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7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4%,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20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 | 21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2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 | 22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5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6%, 재사용 대기시간 28초 | | | 23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7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6%, 재사용 대기시간 28초 | | | 24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8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7%, 재사용 대기시간 26초 | | | 25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82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7%, 재사용 대기시간 26초 | | | 26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85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8%,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 | | 27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87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8%,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 | | 28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90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9%, 재사용 대기시간 22초 | | | 29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925%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9%, 재사용 대기시간 22초 | | | 30 | :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95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2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시전 직업 : 에반 선행스킬 : 없음 스킬설명 : 차갑고 어두운 안개를 만들어 최대 15마리의 적을 동시에 공격한다. 추가 크리티컬 확률이 적용된다. (사용시 맵이 어두워짐) 간지 하나는 작살나는 스킬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게 안개라기보다는 광선에 더 가깝다는 생각이;;;; 쿨타임도 다른 전체공격들에 비해서 조금 짧은데다 데미지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 스킬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이 스킬은 머리 위의 적들은 때릴 수 있어도 발 밑의 적들은 때리지 못합니다. 그래서 에반분들은 이 스킬을 쓸때 항상 아래에 내려가서 쓴다죠.... 9. 서든 레이드 

시전 직업 : 듀얼 블레이더 선행스킬 : 없음 스킬설명 : 선대 듀얼블레이더의 힘을 빌려서 15마리 이하의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맞나?) 듀얼블레이더의 전체공격이였던 서든 레이드. 이 스킬은 시전시 선대 듀얼블레이더들이 나와서 맵 발판마다 불화살을 갈기고 사라지는, 꽤나 멋진 스킬이였습니다. 빅뱅 전, 이 스킬때문에 비숍의 위치가 흔들거리기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이 스킬에도 쿨타임이 없었기 때문이죠... 현재 화면의 모든 발판에다 불화살을 갈긴다는 점을 이용해, 끈기의깊은숲, 엘린숲에서 진짜와 가짜 발판을 분별해내는 메리트가 있었지만..... 카오스 패치로 인해 블레이드 퓨리가 그 자리를 대신하면서 이 스킬은 메이플의 역사 속으로 사라져버리게 되었습니다. 10. 다크 제네시스 
| 1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20% 데미지, 32% 확률로 2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2% 증가 | | | 2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40% 데미지, 34% 확률로 2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58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4% 증가 | | | 3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60% 데미지, 36% 확률로 2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58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6% 증가 | | | 4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80% 데미지, 38% 확률로 2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56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8% 증가 | | | 5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00% 데미지, 40% 확률로 2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56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10% 증가 | | | 6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20% 데미지, 42% 확률로 2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54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12% 증가 | | | 7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40% 데미지, 44% 확률로 2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54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14% 증가 | | | 8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60% 데미지, 46% 확률로 2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52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16% 증가 | | | 9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380% 데미지, 48% 확률로 2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52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18% 증가 | | | 10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00% 데미지, 50% 확률로 2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20% 증가 | | | 11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20% 데미지, 52% 확률로 3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22% 증가 | | | 12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40% 데미지, 54% 확률로 3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24% 증가 | | | 13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60% 데미지, 56% 확률로 3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26% 증가 | | | 14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480% 데미지, 58% 확률로 3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28% 증가 | | | 15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00% 데미지, 60% 확률로 3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30% 증가 | | | 16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20% 데미지, 62% 확률로 3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32% 증가 | | | 17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40% 데미지, 64% 확률로 3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34% 증가 | | | 18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60% 데미지, 66% 확률로 3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36% 증가 | | | 19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580% 데미지, 68% 확률로 3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38% 증가 | | | 20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00% 데미지, 70% 확률로 3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40% 증가 | | | 21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20% 데미지, 72% 확률로 4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42% 증가 | | | 22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40% 데미지, 74% 확률로 4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44% 증가 | | | 23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60% 데미지, 76% 확률로 4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46% 증가 | | | 24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680% 데미지, 78% 확률로 4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48% 증가 | | | 25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00% 데미지, 80% 확률로 4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50% 증가 | | | 26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20% 데미지, 82% 확률로 4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52% 증가 | | | 27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40% 데미지, 84% 확률로 4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54% 증가 | | | 28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60% 데미지, 86% 확률로 4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56% 증가 | | | 29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780% 데미지, 88% 확률로 4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58% 증가 | | | 30 : | 액티브 효과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800% 데미지, 90% 확률로 4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패시브 효과 :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 60% 증가 |
시전 직업 : 배틀메이지 선행스킬 : 없음 스킬설명 : 어둠의 빛으로 최대 15마리의 적을 동시에 공격하고 일정 시간동안 기절시킨다. 추가로 다크 라이트닝 스킬을 배우면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가 영구적으로 증가한다. (사용시 맵이 어두워짐) 제네시스와 대조되는 스킬이라 보시면 됩니다. 제네시스가 천사면 다크제네시스는 악마고, 제네시스가 성속성이면 다크제네시스는 암속성이고, 제네시스가 하늘에서 떨어진다면 다크제네시스는 땅에서 솟습니다... 이 스킬은 액티브 효과와 패시브 효과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다크 라이트닝의 데미지도 영구적으로 증가하니.... (참고로 최근에 나온 보스인 시그너스는 이 스킬을 아예 베꼈습니다...) 11. 플래쉬 레인 

(메이플계의 신기전) | 1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42%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41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 | 2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44%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43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58초 | | | 3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46%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44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58초 | | | 4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48%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46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56초 | | | 5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50%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47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56초 | | | 6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52%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49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54초 | | | 7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54%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50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54초 | | | 8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56%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52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52초 | | | 9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58%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53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52초 | | | 10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60%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55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11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62%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56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12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64%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58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13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66%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59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14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68%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61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15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70%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62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16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72%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64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17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74%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65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18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76%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67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19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78%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68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20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80%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70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21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82%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71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22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84%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73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23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86%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74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24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88%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76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25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0%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77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26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2%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79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27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4%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80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28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6%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82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29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8%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835%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30 | : MP 35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0% 데미지의 화살을 10번 발사, 850%의 데미지로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시전 직업 : 와일드헌터 선행스킬 : 없음 스킬설명 : 거대한 톱니바퀴 형상의 에로우 발칸을 소환하여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사용시 맵이 어두워짐) 메이플 전체공격들 중에서 효과음이 가장 요란한 스킬입니다. 어떻게 보면 화살을 발사하는 서든 레이드와도 약간 흡사하지만 이 화살들은 무슨 조선시대의 신기전처럼 막 폭발하는 위험물질(...)입니다... 12. 워머신 타이탄 
(던파 여메카 각성스킬도 아니고...) | 1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81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 | 2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83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58초 | | | 3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84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58초 | | | 4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86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56초 | | | 5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87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56초 | | | 6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89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54초 | | | 7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0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54초 | | | 8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2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52초 | | | 9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3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52초 | | | 10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5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11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6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 | 12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8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13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9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48초 | | | 14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1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15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2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46초 | | | 16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4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17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5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44초 | | | 18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7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19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08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42초 | | | 20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0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21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1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 | 22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3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23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4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38초 | | | 24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6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25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7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36초 | | | 26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9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27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0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34초 | | | 28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2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29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35%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 30 : | MP 4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25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시전 직업 : 메카닉 선행스킬 : 없음 스킬설명 : 거대로봇 타이탄을 소환하여 주변의 모든 적들을 동시에 공격한다. 타이탄을 소환하면 일정 시간동안 활성화 게이지가 나타나는데, 일반 공격키를 연타하여 게이지를 충전하면 데미지를 최대 2배까지 증폭시킬 수 있다. 겉보기에는 매우 좋고 멋진 스킬처럼 보이지만, 메카닉 오픈 직후 이 스킬에 많은 오류가 있었습니다.(역시 렉머신 타이탄) 이걸 쓰면 가끔씩 타이탄이 없어지지 않고 맵에 그대로 남아있는 오류가 발생하고 타이탄 스킬 자체를 썼다고 정지먹은 사람들조차 있었다고 하네요.... 지금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이 스킬도 플래쉬 레인만큼이나 요란해 엄청나게 팅겨서 많은 메카닉분들은 사냥할때도 이 스킬을 안 쓴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 게이지는 처음에는 공격키를 꾸욱 누르고만 있어도 게이지가 찼는데 이젠 연타를 해야 게이지가 차게 되었습니다. p.s 이것도 쓸려던거 계속 미루고있다가 이제야 쓰네요 전과 마찬가지로 사진이 마땅한게 없네요...;;; 그렇다고 스샷을 직접 찍자니까 시간이 그만큼 또 걸리니... 혹시 수정할 것이 있다면 댓글로 말씀주세요
마르디아윈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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