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과 노트9으로 찍은 사진이 섞여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선 사진이 제대로 안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아래 링크에서 열람 바랍니다.

피규어 영상 촬영 - Password 6863
피규어 영상 편집 - CnM까막까치
촬영 장소 도움 - 제니앤디쿠키

 

공모전 상금이 입금되었던 2019년 8월 16일로부터 3일 뒤, 드디어 오르카 피규어가 도착했습니다.
상단에는 파손주의 스티커가 붙어 있었으며, 택배가 아닌 퀵을 통해 배송되었습니다.


 

상자 크기와 무게는 각각 53x39x34.5cm와 4.4KG, 피규어만의 무게는 1.3KG라고 합니다.


  
 

겉 상자를 뜯으면 비닐로 포장된 오르카 피규어 상자가 나옵니다.
상자 전면엔 오르카 피규어의 흑백 사진이, 후면엔 피규어 뒷면의 선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양옆엔 각각 메이플스토리 로고와 킹콩 스튜디오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상자를 열고 맨 위에 덮여있는 포장재를 꺼내면 한정판임을 증명하는 증명서와 사용설명서가 나옵니다.
아쉽게도 이런 크기의 피규어/스태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한정판 넘버링은 적혀있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 포장재 안쪽엔 오르카 본체와 베이스가, 두 번째 포장재 안쪽엔 베이스에 연결하는 뒤판과 완드가 있습니다.


 

뒤판과 베이스는 흔히 “이어폰 단자”라고 부르는 3.5파이 단자로 연결하도록 되어 있으며, 이는 베이스에 AAA 배터리 3개를 넣어 뒤판 LED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함입니다.
LED 전원 On/Off를 위한 스위치는 베이스의 좌측에 존재합니다.


 

베이스에 오르카 본체를 결합하기 전입니다.
왼발 하나만 베이스의 오목한 부분에 얹어서 결합되는 구조이기에 잘못 건드리면 피규어가 베이스에서 이탈할 수 있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오르카 피규어 사진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의 뒷배경에는 블랙헤븐 자료실 홈페이지의 뒷배경을 사용하였습니다.
저희는 어떠한 방식으로도, 원본 및 재가공을 거친 본 게시물의 본문 및 사진의 재배포를 일절 금합니다.













최종 후기
- Password 6863
드디어 5개월 전 갑작스럽게 시작됐던 PM:O 프로젝트가 완전히 끝나게 되었습니다.
지난 5개월 동안 팀원분들 모두 다시 한번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르카 피규어가 네코제에서 전시되었을 때는 하필 군대에 가있어서 못 봤었기에 실물로 본건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정말 이쁘긴 이쁘더군요.
장비가 너무 부족해서 10년 넘은 DSLR로 찍은 사진에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상이지만, 그래도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공모전 1위 기념으로 그 당시에 시간이 부족해서 하고 싶어도 못 했던 것들, 여러 가지 실수들을 수정해서 4K 60fps 버전으로 "Our Adventure Continues"를 새로 리마스터링 해보았으니 꼭 한번 봐주세요!

- CnM까막까치
4월 공모전을 시작으로 피규어 작업하는 오늘까지 5달이라는 긴 시간 동안 PM:O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네요.
5달 동안 고생한 팀원들과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8월 말에 피규어가 도착해서 9월 8일 날 다 같이 모여서 언박싱을 하게 되었습니다.
장비가 열악해서 영상은 짐벌도 없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였으나 네코제 등 행사에서 전시될 때 자세히 못 보는 장면들 중심으로 작업했으니 결과물이 맘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ㅠ
오르카 피규어는 제4회 네코제인 DDP에서 전시된 걸 처음 봤었는데 이렇게 받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었습니다.. ㅋㅋㅋㅋ
그땐 거리가 있어서 자세히 못 봤었는데, 역시 실물로 봐도 정말 이쁩니다!!

- 오르골
벌써 9월이 되었네요. 영상기획 및 소스제작, 촬영으로 고생하신 팀원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피규어를 수령하고 다들 모여서 개봉식을 했는데 영상과 촬영이 제 전공이 아니라 정말 구경만 하다 왔습니다ㅎㅎ
저는 오르카 피규어를 실물로 본 게 처음이라 신기했답니다^*^! 역시 실물이 더 예쁩니다..
영상 촬영 및 후작업을 하신 까치님과 패스워드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__)
오르카 피규어 영상과 함께 더 좋은 퀄리티의 "Our Adventure Continues" 리마스터 영상도 한 번씩 시청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4K Remastered Credit

P : Password 6863 (전체적인 리마스터링 담당)
M : CnM 까막까치 (기술 도움)
O : 오르골 (추가 일러스트 제작)


Project P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