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추가된 던전에 맞춰 사용 중인 스킬트리 공유드립니다.

착용 중인 장비는 100레벨 희귀 무기, 연옥상의, 악령+협객 세트, HMD, 쿼런틴, 파워 저글링입니다.

이번 스킬트리는 협객, 악령 세트를 착용하고 워커등급 16, SP 143 기준으로 세팅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부분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1. 사용 중인 스킬별 레벨 및 용도

- 액티브

 : 1(+2)레벨. 신규 던전 몬스터 체력이 높아 일반 몬스터를 빠르게 처리하기 위한 용도로 선택.
 : 1(+2)레벨. 주목적은 백우 쿨타임 감소 용도. 체력이 애매하게 남은 몬스터를 처리할 때도 사용.
 : 1(+2)레벨. 신던전은 몬스터가 넓게 흩어져 있어서 몹몰이 중요성이 올랐다고 판단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협객 세트 착용 시 피격 대미지가 치명적인데, 원거리에서 안전한 몹몰이가 가능하다는 점도 높게 평가했습니다.
 : 20레벨. 취향을 넘어서 필수급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스킬. DPS가 높아 일반 몬스터 처리와 보스전 모두 좋은 성능을 보입니다. 좁은 범위는 천극, 발목 자르기, 이문베기 등 몹몰이 스킬 연계로 커버하면 됩니다.
 : 1(+2)레벨. 세트 효과로 열리는 2번째 특성 덕분에 멈춤 시간이 길어 백영섬 - 백우 - 절명 연계가 편하고, 절명이 쿨타임일 때는 환영검무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3(+2)레벨. 일반 몬스터 처리 및 절명 대미지 버프 용도. 쿨타임이 감소하는 4번째 특성 때문에 지속시간 중 쾌검 스킬을 많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 20레벨. 사실상 팬텀 블레이드의 본체. 던전 플레이 시간이 전체적으로 길어져 중간보스급 몬스터를 상대할 때 적극적으로 사용해도 쿨타임이 돌아옵니다.
 : 20레벨. 쿨타임이 긴 대신 대미지가 높아 해방 중에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스킬. 4번째 특성이 활성화되면 해방과 쿨타임이 비슷해집니다.
 : 20레벨.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스킬. 생각한 것보다 폭이 좁고, 5번째 특성인 추가타를 활용하려면 적과 근접해야 하는 등 직접 사용하면서 적응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쿨타임이 긴 편이라 빗나가지 않도록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 패시브

 : 18(+2)레벨. 20레벨 기준 민첩 보너스 41.4%, 해방 사용 시 대폭 오르는 환검 대미지 때문에 반드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 18(+20)레벨. 환검 패시브 효과와 천극, 백우 등으로 쉽게 최대 중첩을 쌓을 수 있어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대미지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잠재력

 : 3레벨. SP 2로 공격력이 무려 5.5% 상승하는 패시브. 공격력 확보가 중요한 현 상황에서 적은 SP로 효율을 챙길 수 있다고 판단해 올렸습니다.


2. 미사용 스킬 선택지

 : 천극 또는 쾌 대신 사용할 만한 몹몰이 스킬. 이문베기는 범위가 넓은 대신 후딜레이가 약간 있고, 발목 자르기는 타격한 적을 공중에 띄우는 대신 범위가 좁아 취향에 맞는 스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발목 자르기를 마우스 휠로 사용하면 차징 없이 바로 시전이 가능해 원하는 타이밍에 빠르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보스전에 비중을 뒀을 때 공격력 버프 용도로 사용하는 스킬. 천극이나 초승달 베기 자리에 들어가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쓸개차기 채용 시 일반 몬스터 처리 시간이 너무 길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 고정형 보스인 킹 아더나 죽음의 하수인~마스커레이드 기억의 재구성을 자주 갈 때 사용했던 스킬.

현재는 카프리올 : 성소의 수호자와 레트로 메트로시티 보스가 무적 상태로 장시간 사라지는 패턴이 있어 공격 시간이 긴 것이 너무 큰 단점이 됐습니다.

검신합일을 사용하려면 일점살, 절명, 해 뚫기 중 하나를 포기해야 하는데, 세 스킬 모두 현재 우수하다고 판단해 검신합일을 배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