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욤 맨날 눈팅만 하다가 팬블 스킬트리 정보가 없는거같네요.
제가 쓰는 스킬트리 기록 겸 대애애충 올려봅니다.

제 기준 정보이기에 틀린 정보 있을 수 있고 댓글로 의견 공유 환영입니다.

1. 장비

- 팬블 무기는 공간절리검 미만 잡입니다. 
환영질주, 천리의 검 등등 다 써봤는데 딜적인 측면에서 공간절리검을 쓰셔야합니다. 무조건

- 나머지 장비는 제가 직접 구하거나 경매장에서 몇개 산건 있습니다.

- 트바올 세팅보단 저는 치확 100퍼 세팅을 하기 위해 퍼펙트 케어를 선택상자로 받고 손톱을 경매장에서 구매하였습니다.

- 나머지 장비 선택 기준은 옵션이 좋아서 선택한 것도 있고 스포를 최대한 올려주는 옵션이 있는 것도 선택하였습니다.

- 크리스탈 베인(반지) 는 초반에 나와서 사용 중이지만 옵션 실험해보고 바꿀 수도 있습니다.

2. 스테이터스

마을기준입니다. 치명타 확률은 장갑 옵션 터지면 25퍼가 추가되어 100퍼센트 됩니다.

팬블을 첫캐로 키우다 보니까 스킬 재사용 속도에 미쳐있던 시절이 있어서 장비를 맞추다 보니 86퍼를 맞추긴 했는데 어느 일정 퍼센트 구간 올리면 효율이 낮아지는 거 같네요. 대충 50~60 퍼 맞춰도 괜찮습니다.

연습장에서 대충 스킬 달군 모습입니다. 치확 확률은 연습장에서 100퍼가 되긴 하는데 표기는 저렇게 되네요;

3. 스킬트리
제 스킬포인트는 243 + @ (장비등으로 올라간 스킬포인트) 입니다. 제 경험상 + @ 를 이용하여 적절하게 분배하는게 최고인거같습니다.

- 액티브


옆에 +- 버튼에 있는 실제 스킬포인트 투자를 보고 확인해주세요.

- 패시브

패시브는 받피감 말고 피해증가만 생각해서 넣었습니다. 낙인 마지막단계는 우두머리 한정이라 걍 안넣었습니다.

- 잠재력

민첩, 치확, 공격력, 스킬 재사용, 치피 만 투자

4. 연습모드

1분 기준 니콜라이 대애애애애충 친겁니다. 중간중간 발차기 삑남.

보통 저는 해방 -> 백영섬 -> 쓸개 -> 오의 -> 발검 ~~> 나머지 스킬 쿨 도는대로 로 스킬 씁니다만
선미 16단 보스 기준 해방 -> 백영섬 -> 오의 만 써도 한방이네요.

쿨탐이 괜찮아서 중보나 좀 빡빡한 몹이 있으면 해방 켜도 됩니다. 

======================================================================
더 변경되거나 추가된 정보 있으면 넣겠습니당.

감사합니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