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블 하다보니 글 리젠이랑 정보가 많이 나오지않고있어서 기록용으로 제가 생각하고 사용해보고있는 스킬트리 공유합니다, 

(기록하기 위함이 크기 때문에 추후수정이나 글을 다시쓰러오는건 기대하지않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제 부족한 글을 참고하셔서 더욱 양질의 스킬트리나 콤보를 공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0. 인트로
현시점 제가 직접시뮬도 돌려본 부분도 있지만 뇌시뮬좀 돌려보면서 생각한 부분이 다수 포함되어있습니다 
잘못된 정보는 댓글에 적어주세요

100레벨, 스킬포인트 158, 연옥 3셋 사용중입니다.


1. 무기 및 스텟
1-1.  무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무기는 "라이키리" "국일문자" 외에는 별로 좋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둘 중 어느게 더 좋냐고 묻는다면 저는 스타일 차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하면 되게 싫어하실거같으니
주관적인 의견을 포함한다면 51:49 정도로 국일문자로 보고있습니다.
이유는 현재 팬블은 쾌검,환검을 다수 채용하며 배후에서 쾌검만 때린다면 35퍼 피증을가져갈수있고, 
(어차피 백어택위주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국일문자가 100제 영웅기준 트윈대거로 스킬쿨감 10%, 공속 10%가 붙어있기때문에 특수효과 조작 난이도도 쉬우면서 기본무기 스텟도 좋은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라이키리를 좀 더 뒤로 보는 이유는 뭐냐 라고 묻는다면.. 
당장 던전의 난이도가 맵클리어가 시간이 길지도 않을 뿐더러 절명이 좋은 기술은 맞지만 맵 지형을 꽤 많이 타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조작을 잘하고 손에 맞춰서, 발도술이 내취향이기때문에 등등의 이유로 엎어질수있습니다.

그외에 순위를 매기자면 패웅의 외침 = 에고웨폰 > 바람의 길 정도로 정리해볼수있겠습니다.

1-2. 스텟
스텟의 경우 팬블 특성상 좋은 스킬들이 모두 레벨 후반대에 배우기때문에 쿨이 길어 쿨감이 큰효율을 볼것으로 예상했고 이부분은 이견이 없을것으로 봅니다.

스킬 쿨타임을 50%이상 맞췄을 때 해방-검무 콤보 사용 시 둘 다 60초 이내로 쿨이 돌고
절명, 해뚫기는 30초 이내로 세팅이 됩니다.
+ 쓸개차기가 10초이내로 찍히면서 버프 무한 사이클이 가능합니다.
즉, 50%이상 맞추기를 권장드립니다. "선조의 반지" 개꿀템임

그리고 치확에 대해 좀 궁금하신분들이 계실거같은데 해보고 놀란부분은 근거리피해 vs 치확하면 치명타가 꽤 많이 떨어집니다.

밑에 템세팅에 관해 달겠지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치확 약 10퍼와 40퍼를 비교했을때 데미지가 30프로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즉, 치확을 챙기면 좋지만 굳이 구하기어렵고 비싸거나 같은 가격이라면 그냥 피해관련 옵션 장비를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2. 액티브
제가 쓰는 스킬트리는 맵정리와 보스딜까지 해보면서 꽤나 재미보고있기때문에 따라서 찍으셔도 괜찮아보입니다.

아래가 사용하고있는 스킬트리입니다.

쓸개차기 = 0 (버프묻히기용) / 0sp
천극 = 0 (모으기) / 0sp (검신 합일로 교체가능) 
일점살 = 5 (짧은쿨가진 준극딜기 급, 필수) / 20sp
백영섬 = 1 (멈춤 상태, 돌진기, 짤딜)  / 3sp
절명 = 5 (극딜1) / 20sp
백우 = 3 (꾸준딜, 짤몹정리) / 10sp
파천 = 2 (큰딜, 범위기,맵정리) / 5sp
환검해방 = 5(극딜2, 얘가 팬블 그 자체입니다 필수!!) / 20sp
환영검무 = 5 (극딜3, 보스용) 20sp 
해뚫기 = 4 (짤몹정리 및 큰딜2) / 15sp


+ 취향에따라 파천 > 초승달 // 환영검무 > 검신합일로 바꾸셔도됩니다.

======================================================================
2. 패시브
환검 = 5 (필수) / 20sp
낙인 = 5 / 20sp
조화경 = 1 / 3sp (쾌검 환검을 주로쓰지만 찍어두면 해뚫기와 해방의 데미지가 강해집니다 츄라이)

3. 잠재력
민첩성 훈련 = 1 / 3sp
치명적 확률 = 1/ 3sp 
숫돌 = 3 / 10sp

액티브 패시브 잠재력 다찍었다면 정확히 158가찍혀있을거고 이후 생기는 포인트는 알아서찍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선택지를 좁히자면 5를 더쓸수있을때 파천이나 해뚫기를 넣을거같고 검신합일을 천극대신 넣는 분들은 검신합일에 투자를 해줄것같네요.
3을 더쓰는 경우는 한방에건다(잠재력/치피)를 찍어줄것같습니다.
======================================================================
3. 아이템
 100제 영웅등급 장비 기준입니다.
위에 설명한것처럼 무기는 라이키리, 국일문자 중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팬린이분들도 밑구간무기를 고민한다면 주운것중 아무거나 쓰시면되지만 선택지가있다면 라이키리, 국일문자중 고르시면됩니다.)

필수방어구로는 선조의 반지 / 개척대 견갑, 목걸이, 팔찌(3셋) / 어드벤티지슈트입니다.
각 설명을 해드린다면 선조의반지는 스킬쿨 최대 30%라는 미친 옵션이있구요
개척대 3셋은 마나,피구슬이 나오는데 그걸먹었을때 스킬쿨이 10% 감소하는 효과가있습니다.
(왜 저 3부위냐면 저 부위들중 쟤네가 옵션도 좋고 세트효과넣기도 좋음) 
어드벤티지 슈트의 경우 공격력을 200까지 받을수있는 효과와 근접캐인 팬블에게 개꿀 옵션인 4m이내 적에게 15퍼 피해증가 옵션이 붙어있기때문입니다. 
(간혹 롱레인지가 더좋은거 아니냐?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봐야한다고 "4m이내 적에게 피해가 20퍼 덜 들어갑니다" 입니다.) 

그리고 연옥 3셋을 사용중인데(머리, 벨트, 바지) 이유는 피증8%와 55렙 이하 스킬쿨감 20%라는 옵션이 무시하기 어렵기때문인데요. 3셋을깰만한 트리가 생각나면 교체의향이있긴해서 고정은 아닙니다. 
부위는 위에 설명한 필수 방어구를 비껴나가서 맞추시면됩니다.

추가로 추천을 좀 더 해드리자면 장갑은 빨아들이는 손이 찰나의 역습보다 좋습니다. 이유는 맨위에서 설명 완

========================================================================

사진까지 넣으면 정말 좋겠지만 너무 번거로워서 글로만 말씀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바라며 다른분의 스킬트리도 참고하셔서 높은 딜 뽑아내시길 바랍니다.

+태클은 환영이지만 수정은 귀찮아서 잘 안할거같고, 카드는 유랑단추천드려요 적중옵션이 생각보다 많이 좋습니다
(픽업 이벤트로 얻기도 쉬움, 필자는 20정도 질러서 풀셋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