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사님께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는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신규 이벤트, 신규 상품 추가 등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9/28(수)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

 

 Ⅰ. 주요 안내 사항 

 1) 신규 클래스 '실드 메이든' 추가

 - 신과 인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여전사 클래스 '실드 메이든'이 추가됩니다.

 

[실드 메이든 소개]

 - 바이킹 사회에서는 갑옷을 입고 전투에 임하는 여성들을 '실드 메이든'이라 불렀으며,

   스칸디나비아 민속 및 신화에도 강력한 여성 전사가 등장한 기록이 있습니다. 

 - 실드 메이든은 바로 이러한 강인하고 늠름한 여전사를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 실드 메이든은 긴 창과 방패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발키리'와 쌍도끼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액슬러' 두 종류의 클래스로 나뉩니다.

  · 발키리는 거대한 창과 방패로 적을 타격하는 근거리 공격을, 액슬러는 쌍도끼를 적에게 던지며 타격하는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실드 메이든 생성 방법]

 - 게임 접속 후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새로 추가된 실드 메이든을 선택하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발키리 액티브 스킬]

- 발키리는 긴 창을 찌르거나 방패를 강하게 내려쳐 적을 공격하며, 적을 향해 돌진하는 근접 공격을 합니다.

- 발키리는 자신의 HP를 회복시키거나 자신 또는 아군에게 이로운 버프를 제공하며, 적을 도발하기도 합니다. 

- 다양한 이동 스킬을 활용하여 적 진영과 아군 진영을 넘나들며 전장을 지배하는 강력한 클래스입니다.

[발키리 패시브 스킬]

 - 발키리의 패시브 스킬은 받는 대미지와 상태 이상을 감소시키는 방향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액슬러 액티브 스킬]

 - 액슬러는 2개의 도끼를 자유자재로 활용하며, 도끼를 적에게 던져 타격하는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 속박, 기절 상태를 부여하여 적의 움직임을 봉쇄시킨 후 피해를 입히는 특징이 있습니다.

 - 예리한 도끼날로 적에게 치명적인 출혈 상태를 부여하여 적을 제압하는 파괴적인 클래스입니다.

[액슬러 패시브 스킬 안내]

 - 액슬러의 패시브 스킬은 출혈, 속박 등의 상태 이상 효과를 부여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드 메이든 관련 추가 사항]

 - 실드 메이든 관련 아바타, 무기 형상, 무기가 추가됩니다.

 - 실드 메이든 관련 업적과 아이템 수집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마을 상점 NPC에 실드 메이든의 무기/스킬북/스킬 교본/스킬 기술서가 추가됩니다.

 - 필드, 던전, 로키의 그림자, 발할라 대전 등 각종 컨텐츠 획득 보상에 실드 메이든 무기/스킬북/스킬 교본/스킬 기술서가 추가됩니다. 

 - 마을 의뢰 보상, 유물 소환 획득 가능 아이템에 실드 메이든 무기가 추가됩니다.

 

 

2) 클래스 변경 시스템

 - 기간: 9월 28일(수) 점검 후 ~ 10월 12일(수) 07:59 

 - 클래스 변경은 자신의 캐릭터를 다른 직업군의 클래스로 변경하는 것이며,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아바타, 무기 형상, 장비, 스킬이 함께 변경되는 시스템입니다.
 - 클래스 변경 기간 동안에는 지정된 클래스로만 변경이 가능하며, 이번 클래스 변경은 실드 메이든으로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변경은 캐시샵에서 '클래스 변경권'을 구매한 후 일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변경 시 아바타, 무기 형상, 장비, 스킬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정기 점검 후 게임 가이드 [클래스 변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그림자 성채 개선

 - 그림자 성채 입장 화면 UI에 그림자 보스 출현까지 남은 시간이 하단에 푸른색으로 표기됩니다.

 - 그림자 성채 계급 및 보상 UI가 개선되어 순위 정보와 계급 달성에 필요한 그림자 포인트가 통합되어 표시됩니다.

 - 계급 버프 버튼이 추가되어 해당 버튼을 누르면 각 계급별 획득 버프 정보를 보다 잘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입장 버튼이 개선되어 보유 중인 단계 이동석 수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그림자 성채에 보스가 출현할 경우 각 단계별 목록에 보스 출현 표시 및 처치 상태 표시가 인지하기 쉽도록 개선됩니다.

 - 미니맵 우측에 표시되는 보스 아이콘의 디자인이 변경되고 아이콘 출력 위치가 수정됩니다.

 - 계급 아이콘이 눈에 더 잘 띄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퀵슬롯에서 그림자 성채 전용 버프 아이템 사용 시 화면 중앙에 사용 알림 문구가 출력됩니다.

 - 학살자가 그림자 성채 내부에 있을 경우 추적 시도 시 재화 소모 확인 팝업창이 출력됩니다.

 - 6단계에 보스가 출현하지 않은 상태에서 6단계 이동석 사용 시, 보스 미출현 상태 알림 팝업창이 출력됩니다.

 - 미니맵 하단에 현재 보유 중인 그림자 포인트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그림자 성채 내에서 PK 후 조롱하기를 누를 경우 지정된 메시지가 랜덤으로 출력됩니다.

 - 길드원이 PK를 당하여 조롱을 당한 경우 길드원이 익명의 전사가 아닌 해당 길드원 아이디로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각 단계 A, B 시작 지역 입구 부분이 안전 지대로 변경됩니다.

 - 그림자 성채 내부에서 전투력/레벨 순위 보상 오오라와 버프 아이콘이 삭제되어 익명성이 보장됩니다.

 

4) 캐릭터 무기 보기 On/Off 기능 추가

 - 가방과 아바타 메뉴 진입 시 캐릭터의 무기 노출을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투구/무기 보기 버튼 클릭 후 무기 보기를 Off 로 설정하면 무기를 숨길 수 있습니다.

  · 무기는 가방 및 아바타 UI 내에서만 숨겨지며, 필드에서는 무기를 장착한 상태로 노출됩니다.

 

5) 가호석 자동 장착 기능 추가

 - 전사님이 선택한 조건에 따라 보유한 가호석 내에서 보드가 완성되도록 자동으로 장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가호석 장착 탭에서 '자동 장착' 을 누르면 자동 장착 필터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필터 설정에서 등급과 상징을 선택하면 해당 가호석이 자동으로 장착됩니다.

- 가호석의 옵션, 장착 시 상징 일치 수 등은 고려하지 않고 장착됩니다.

- 보유한 가호석의 종류 및 선택한 필터 설정에 따라 보드가 완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초월 가호석을 포함하여 장착'을 체크하면 초월 가호석도 장착됩니다.

 

6) 신규 장신구 '펜던트' 추가

 - 신규 장신구 펜던트가 추가되고 관련 아이템 수집 효과 14종이 추가됩니다. 

 - 펜던트는 2~6챕터 필드와 [정예 던전 - 지하감옥 최하층(월드)]에서 일반 몬스터 처치 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펜던트는 부적과 동일하게 5강화 ~ 7강화 시 부여 가능 옵션 중 1개의 옵션 및 수치가 지정된 확률에 따라 부여됩니다.

 - 부여 가능 옵션 수치는 다음 단계의 강화에 성공할 때마다, 초기에 부여된 수치만큼 상승합니다.

 

7) 신규 무기 형상 및 보유 효과 추가

 - 각 직업별로 신규 무기 형상이 추가됩니다. (영웅 2종, 전설 1종, 신화 1종)





 - 신규 무기 형상 추가에 따라, 신규 보유 효과가 추가됩니다.

 

8) 6챕터 아스가르드 필드 몬스터 개선

 - 6챕터 아스가르드 필드 내 일반 몬스터의 배치를 일부 개선하고 선공몹 비율이 조정됩니다.

 

9) 5챕터 무스펠하임 필드 난이도 하향

 - 5챕터 무스펠하임 필드 난이도가 아래와 같이 하향됩니다.

  · 밀회의 계곡, 패자의 공터, 잿더미 평원, 용암 비탈, 드레이크 불모지, 역설의 땅, 화염 오크 집결지, 빛의 추격로: 대미지 하향 조정

 

10) 워리어 아바타 능력치 일부 변경

 - 워리어 일부 아바타의 능력치 명칭이 변경됩니다.

  · [전설] 용맹의 프레키: 상태이상 적중 +5% → 충격 적중 +5%

  · [영웅] 용맹의 드발린: 상태이상 적중 +2% → 충격 적중 +2%

 

11) 캐시샵 내 월간/주간 탭 분리

 - 캐시샵 내 [패키지]탭에 [월간] 탭과 [주간] 탭이 별도로 분리되어 노출됩니다.

 

12) 월드 던전 내 일부 아이템 사용 제한1

 - 월드 던전에서 그림자 성채 전용 아이템과 은총의 순간 이동 주문서 사용이 제한됩니다.

 

13) 신규 스테이터스 추가 (9/28 00:41 추가)

 - 신규 스테이터스 1종이 추가 됩니다.

 

 Ⅱ. 오류 수정 

1) 전투, 스킬, 던전 관련 오류 수정 

 - 간헐적으로 스킬 강화에 성공하여도 단계가 상승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던전 11 ~ 13단계 펜리르 무적 보호막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6챕터 아스가르드 거점 지배자 '노트' 보스를 비정상적인 지역으로 끌어내어 디버프를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던전에 입장해 있을 때 발할라 대전에 입장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학살자가 간헐적으로 파티 던전에 입장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넘어짐 효과에 상태이상 지속 시간 감소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UI 관련 오류 수정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뒤로가기 클릭 시 클래스 정보 문구가 잠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림자 성채 계급 버프 명칭이 계급에 맞게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정예 던전 - 지하감옥 최하층(월드)]에서 아이템 획득 시 길드 로비 화면에 아이템 획득처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던전 입장 후에도 그림자 성채 보스 출현 아이콘이 노출되며 해당 아이콘 클릭 시 반응이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6챕터 로키의 그림자 보스 체력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기타 오류 수정 

 - 길드 정보 UI 내 진지 정보 탭 우측에 노출되는 도움말 버튼을 눌러도 반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정예 던전 - 지하감옥 최하층(월드)] 입장 후 거래소에서 즐겨찾기한 아이템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 이름 변경권 사용 시 캐릭터 이름이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Ⅲ. 신규 이벤트 

 1) 파격 할인! 아바타/탈 것 소환 할인 이벤트

 2) 픽업! 플롬키의 무기 형상 소환 확률UP! 이벤트

 3) 오딘 첫 결제 혜택 이벤트

 4) [미미르 서버 한정] 신에 도전하는 자! 이벤트

 5) [미미르 서버 한정] 미미르의 선물상자 이벤트

 6) [미미르 서버 한정] 미미르의 축복 푸시 이벤트

 7) [미미르 서버 한정] 미미르의 축복 핫타임 이벤트

 8) 실드 메이든 업데이트 기념 7일 출석 이벤트 

 9) 길드 주화 지원 미션 이벤트

 · [미미르 서버 한정] 이벤트는 신규 서버 미미르 서버에서만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 정기 점검 완료 후 이벤트 공지가 안내될 예정입니다.

 

 

 Ⅳ기타 변경 사항 

 1) 기존 이벤트 상품 판매 종료

 - 축복 받은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 스텝 업 Ⅳ 1, 2, 3, 4단계

 - 신의 잔향 스텝 업 패키지Ⅱ 1, 2, 3, 4단계

 - 마력 깃든 룬 교환석 스텝 업Ⅱ 패키지 1, 2, 3, 4단계

 - 플롬키의 소환 선택 패키지 Ⅳ

 - 고대의 유물 패키지 Ⅹ

 - 마력의 룬 소환 패키지Ⅱ

 

 

 Ⅴ. 신규 상품 추가 

 1) 신규 이벤트 패키지 

 · 클래스 변경권 및 클래스 변경의 증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오딘: 발할라 라이징 클래스 변경 QnA] 공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파격 할인! 아스가르드의 아바타 소환 11회] 상품과 [파격 할인! 미미르의 탈 것 소환 11회] 상품은 실드 메이든 업데이트 기념
   한정 상품이며, 9월 28일(수) 점검 종료 후 ~ 10월 1일(토) 03:59까지 3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 오딘 패스 [시즌 17] 판매 기간: 9월 28일(수) 점검 후 ~ 10월 12일(수) 07:59

  * 애플 가격 정책 변경으로 가격이 12,000원으로 조정되며, 3단계 미션 달성 보상이 다이아 500 → 600개로 상향됩니다. 

 · 오딘 패스 [시즌 17] 프리미엄/무료 보상 획득 기간: 9월 28일(수) 점검 후 ~ 10월 12일(수) 07:59 (기간 만료 시 획득 불가)
 · 오딘 패스 [시즌 17] 아이템 수집 효과 적용 기간: 9월 28일(수) 점검 후 ~ 10월 26일(수) 07:59 (기간 만료 시 수집 효과 삭제)
 · 오딘 패스 [시즌 17] 아이템 수집 (그림자의 권능) 효과: 명중 +3, 공격력 +3

 · [클래스 변경 패키지], [클래스 변경의 증표 패키지], [클래스 변경의 증표], [클래스 변경권]은

   10월 12일(수) 08:00 전까지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변경의 증표 패키지] 구매 시 영수증에는 '클래스 변경 주화 패키지'로 표기될 수 있으며, 이용에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2) 기존 상품 판매 종료 및 신규 상품 추가 안내

 - 9/28(수) 업데이트에서는 기존에 판매되었던 일부 상품 판매가 종료되고 신규 상품이 추가됩니다.

 - 새로 추가되는 상품은 구성품이 기존보다 상향되어 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규 상품에 관한 내용은 [9/28(수) 신규 상품 추가 안내]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더욱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추가 안내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 또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