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8 21:54
조회: 121
추천: 1
문득 든 생각인데 탱이 힐러에 맞춰야 할까아니면 힐이 탱에 맞춰야 할까. 내가 요즘 리알토 1점수비를 어떻게 하냐면, 마우가 들고 2층을 서. 공격팀 기준 좌측에 있는 그 건물ㅇㅇ 뒤로 낙사지형있고 샛길로도 통하는 그 건물. 내 생각에 이 위치가 갖는 이점은 1) 상대 사이드 한 곳을 막아버릴 수 있음. 특히나 여긴 큰힐팩으로 보급가능한 위치라 뚫리는 거 별로 안 좋아. 그런데 여길 수비팀 누가 경계설 수도 없다. 주전선이랑은 완전 갈라지는 곳이거든. 그런 길목을 선차단할 수 있는 위치고 2) 상대가 안쪽 다리 지나서 들어가려는지 어떤지도 다 보임. 이게 정면에선 잘 안 보인다. 상대가 그냥 은폐한건지 아니면 다같이 모여서 가려는건지 그걸 구분하진 못해. 근데 저 위치는 상대가 안쪽 돌았는지 어떤지 확실히 보임. 근데 그 길목을 돌파로 선점 가능하다. 돌파로 뒤들어가겠단 게 아니라 정면 미리 가는 거야. 만약 상대가 거기서 "야. 마우가 내려왔다. 다시 주진로 ㄱㄱ!" 같은 지거리를 하려고 해도, 애초 골플수준에서 그게 될 리도 없고(그러려면 다섯 다 기동력 있는 애여야 하니까) 정말 그래봤자 난 똑같이 유리지형 잡은 채 싸울 수 있어. 3) 은엄폐가 더 쉬움 정면 2층이나 정면 1층은 결국 물러나야하는 위치인데 좌측 2층은 사선이라서 잠깐 숨을 수 있다. 근데 그 숨는 위치는 울 힐러랑 직선이야. 힐이 안 닿을 수가 없는 곳이고, 말인즉 딜도 닿는 위치지. 이래서 상대는 대충 속도전으로 계단타고 올 수가 없어. 뒤통수 빵꾸나니까. 이건 즉, 상대 조합을 어느정도 강제할 수도 있는 위치란 거고. 4) 끝으로, 아무튼 2층임. 애들이 나 패싱하고 화물부터 진행하려고 해도, 등 뒤에서 돌파 직격맞고 넘어져. 여긴 확실히 무시할 수가 없다. 정면 발코니 뚫으려고 해도 난 등 뒤에서 프리딜 가능해. 마우가 프리딜. 이거 의미가 크거든요. 이상을 생각해볼 때, 내가 뭘 때려부수려는 게 아니라 "응 심장 존나 울끈불끈해!!!!" 하며 버티기만 해도 상대 어려워지고 여긴 좋은 위치다 싶었어. 상대가 날 낙사시키려고 해도 난 저지불가라 쉽지 않아. 그렇게 1층 정면 서면 될 뿐이다. 거기도 나쁘지 않은 위치거든. 근데 내가 이 위치를 생각했을 때 "위험하지 않나?" 한 건 내가 아니라 아군 힐러였어. 얘내가 1층으로 내려와야 힐줄수 있는 위치를 잡겠단 거거든. 정면 발코니에서도 힐은 될 거 같은데, 내가 그 정도로 수준높은 게임은 안 해봤어서 모르겠다. 그리고 뭐 아나 등이 그쪽 2층 잡았다 쳐도 너무 근거리 아닌가? 정말 윈겐트 ㅇㅈㄹ로 달려들면 오히려 내가 "너 혼자 남았구나!" 될 거 같아. 그런 걸 생각해볼 때... 힐러 위치는 1층 롱레인지가 맞아. 거기서 힐러부터 보겠다고 사이드 파는 건 내가 확인 가능해. 소규모면 핑 찍어주는 거고 대규모면 위에 말했듯 하는 거고. 근데 그 위치가 위험하지 않냐는 거임. 힐러가 좀더 안정감있게 할 수 있도록 1층전방 섰다가 코너 홀딩하는 게 맞을까(울 아나 등이 후방 2층있다는 가정을 쓰갰음. 1층에 있겠다면 걍 그쪽 섬2층이 더 나음) 아니면 "여기 이런 이점이 있고 너는 딱히 그걸 이해하지 못했어도 된다. 힐각은 열려있고, 당장은 안정적인 수비다. 개털리면 다같이 죽고 1점 코앞에서 이악물해야하지만. 당장은 얻는 게 많은 위치다."를 잡는 게 맞을까.
EXP
150,049
(60%)
/ 160,001
슈리마 챔피언 관계도 ver. 1.04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69&my=post&l=1463283
녹서스 챔피언 관계도 ver. 1.04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69&p=3&my=post&l=1436581
13.05.24. 부산소녀님 감사합니다. ㅇㅂㅇ
|
서은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