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송의 프리렌 콜라보로 추가된 페른은 화속성 메이지로, 빠른 스킬 사이클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딜링 매커니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강점을 보이는 것은 길드 보스 콘텐츠로, 세팅에 따라 현존하는 화속성 헌터들 중 가장 높은 딜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화속성은 성진우 화력까지 높아 최상위권 유저들은 100격노를 훌쩍 넘는 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 프리렌 콜라보 캐릭터 획득 가능 루트 - 공용 캐릭터/진화 재료 무료 캐릭터 : 출석 보상으로 콜라보 캐릭터 3종 중 하나 선택권 - 1개 유료 진화 재료 : 콜라보 특별 스텝업 최종 단계 - 1개
- 프리렌 유료 진화 재료 : 프리렌의 특별한 모험 디럭스 패스 - 1개
- 페른 유료 진화 재료 : 프리렌의 특별한 모험 디럭스 패스 - 1개
- 슈타르크 무료 캐릭터(1개) : 프리렌의 특별한 모험 패스로 지급 무료 진화 재료(5개) : 프리렌의 특별한 모험 패스 - 3개, 보스 챌린지 코인 구매 - 2개 유료 진화 재료 : 프리렌의 특별한 모험 패스 - 2개
페른 기본 특징 페른을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스킬로 개틀링 건을 쏘는 소녀라고 할 수 있다. 스킬과 코어 공격을 번갈아가면서 눌러주면 서로서로 쿨타임을 줄여주는 효과와 화력 강화 효과가 맞물려 발동되며, 여기에 보스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자체버프도 있어 보스전에서 압도적인 누적 딜량을 보여준다.
프리렌처럼 마력을 일정 수치 이상 유지해야 성능이 더욱 증폭되는 효과도 보유하고 있어 마력 관리가 중요하다. 다만 역으로 자체 마력 소모량이 증가하는 페널티도 있어 실제 전투 시 마력 누수가 심하게 발생하지 않는지 반드시 테스트를 해봐야 한다. 실전에서는 마력 소모가 꽤 심해 특히 보석 등에서 마력 소모 감소 세팅이 부족한 경우 Q와 E를 7레벨까지만 찍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강력한 화력 외에도 딜러임에도 파티 시너지 요소가 존재하는 것 또한 강점이다. 진화 수이체 따라 적에게 최대 받는 화속성 피해량 30% 증가 디버프를 걸 수 있어 팀 화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 마력을 일정 이상 유지하는 것은 필수, 보스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 복잡해보이지만 쉽게 말해 스킬 쓰면 서로 쿨 줄여주고 강화된다
스킬-코어 연타, 궁극기는 차면 발사! 페른 기본 운영법 페른은 스킬-코어 연사형 딜러로 설계되어 있으며 일반 스킬과 코어 공격을 누를 때 마다 쿨타임이 줄어들면서 화력도 강화된다. 스킬을 한 번 사용할 때 마다 코어공격이 자동 활성화되기 때문에 실전에서는 Q-코어-E-코어를 계속 반복하게 되며, 누적 화력 또한 매우 뛰어나다.
이때 E의 경우 채널링 스킬로 누르고 있으면 졸트라크를 계속 연사하는 형태이니 끊어 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단발성인 Q를 먼저 사용하고 뒤에 E를 사용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궁극기는 별도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며 강력한 딜링기로서의 역할만 담당하고 있으므로 파워게이지가 찰 때 마다 바로 써주면 된다.
▲ 스킬-코어를 반복하는 구조 ▲ E는 채널링 스킬이니 꾹 누르고 있는 것에 신경써주자
1진화 필수, 5진화 추천 - 페른 추천 진화 페른은 스킬 툴팁 길이만 봐도 알 수 있을 정도로 1진화가 중요성이 가장 높다. 빠른 스킬 연사력을 확보하기 위한 옵션들이 1진화에 몰려있으며, 추가로 화력 증가와 패시브 공격력/보스 피해량 증가 효과까지 강화되기 떄문에 버릴게 하나도 없다.
3진화는 스테이지 입장 시 페른의 치명타 확률과 피해량이 증가하고, 태그인 시 팀 전체 해로운 효과 제거 및 자신에게 보호막을 씌우는 방어마법을 시전한다. 치명타의 가치는 높지만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낮은 옵션이다.
5진화는 궁극기가 속성 무관 약점 피해 공격으로 적중되며, 3진화의 치명타 확률/피해량 증가 효과가 2배로 증가한다. 또한 일반 스킬 적중 시 흔들림 감지라는 효과가 발동, 스택당 화속성 피해량이 10%씩 상승한다. 스택이 6까지 모이면 대상 인식으로 버프가 변경되어 추가로 방어력 관통 10% 증가가 적용되고 지속시간은 20초다.
흔들림 감지는 Q에서 1스택, E 시전 중 1스택, E 마무리에 1스택으로 Q-코어-E-코어 한 사이클에 3스택이 차므로 2사이클을 돌리면 대상인식 버프가 켜진다고 보면된다.
2진화와 4진화에는 E 적중 시 마다 받는 화속성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되는데, 4진화 기준 스택당 0.5%씩 총 60중첩까지 쌓을 수 있다. 때문에 절대로 E를 끊어서 쓰면 안되며, 최대치까지 채널링을 유지해줘야 스택을 빠르게 쌓을 수 있다. 이외 2진화에는 화속성 피해량 20%, 4진화에는 페른 본인의 치확 10%, 치피 20% 증가가 더 붙는다.
▲ 스크롤만 봐도 중요도가 높은 것이 보이는 1진화 효과 ▲ 3진화는 페른의 자체 버프 외에는 중요도가 그리 높진 않다 ▲ 5진화 시 페른 치명 버프가 더욱 강화되고 피해량 버프 및 방어력 관통까지 보정된다 ▲ 2, 4진화를 통해 적에게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프를 누적시킬 수 있다
공딜러면 야수 차야지? - 아티팩트 추천 페른은 현재 주무대가 길드 보스전이다보니 최우선 세팅은 흑사자 + 야수 세트로 귀결되고 있다. 기본적으로 방어력이 높은 적을 상대해야 하는 만큼 방어력 관통의 효율을 볼 수 있는 흑사자 세트의 가치가 높기 때문.
거기에 야수는 공격력 상승치는 압도적으로 높지만 스택을 빨리 쌓기 위해 온필드 타임이 많아야하는데, 이 역시도 모든 헌터들이 계속 필드에 나와있는 길드 보스전 특성 상 사용하기가 아주 용이하다.
일반 스킬의 화력 비중이 높기 때문에 혼돈의 낙인 시리즈도 사용 가능하다. 현재 길드 보스인 석상의 경우 방어력이 워낙 높아 흑사자+야수 세트에 비해 효율은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방어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다른 무대에서는 일반 스킬 피해량을 크게 높여주는 효과를 활용할 수 있다. 다만 8세트의 장점 중 하나인 '팀파이트 모드에서 주는 피해량 40% 증가' 효과는 길드보스전 외에는 적용이 안되니 우선은 흑사자+야수를 노려서 세팅해주자.
▲ 주무대가 길드 보스전이고 공계수 딜러라 흑사자 + 야수 조합이 인기
화속성 길드 보스전 메인 딜러 - 파티 조합 화속성 딜러는 메인 딜러진 사이의 경합이 꽤 치열하기 때문에 새로운 딜러를 놓고 의견과 활용법 역시 다양하게 연구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 환경에서도 기존 딜러인 유수현과 카나에보다 소폭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평. 다만 일반 화속성 딜러들은 장단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무조건 정답이라 보기는 어렵다.
길드 보스전의 경우엔 이야기가 다르다. 이미 완전한 고정 멤버로 추대된 상태로, 우기, 에실 라디르, 지나, 유수현과 함께 고정 출전 멤버로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남은 한 자리에는 프리렌이나 엠마 등이 활용되는 편.
아무래도 화속성 길드 보스전 파티의 체급이 워낙 뛰어난데다 신규 무기의 추가, 엔니오의 포효 버그 문제 수정에 신규 캐릭터 추가까지 겹치며 가장 활발한 연구가 이뤄지고 있고 변화도 큰 상태인만큼 하나의 세팅에 매달리지 말고 다양한 조합을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