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 오후 4시(태평양 표준시)에 처음 오프라인 상태가 된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는 현재 16시간째 완전히 마비된 상태.

소니는 아직 PS5, PS4, PS3, PS Vita, PC를 포함한 모든 플랫폼의 PSN 로그인 및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이번 장애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지 않고 있어.

이 문제에 대한 소니의 유일한 공식 언급은 PlayStation 지원 계정에 “현재 일부 사용자가 PSN에 문제를 겪고 있을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라는 트윗과 함께 다음 서비스의 중단을 보고하는 네트워크 서비스 상태 페이지 링크뿐.

"계정 관리
게임 및 소셜
PlayStation 비디오
PlayStation Store
PlayStation Direct"

서버장애뿐 아니라 소니가 적절하게 유저들과 이번 장애에 대해 투명하게 공지하고, 소통하지 않는데에 대한 유저들의 불만이 거세지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