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의도적
2017-07-22 18:00
조회: 16,295
추천: 31
(북미) 쿠툼 히든옵션 실험
작성자 : Bigandshiny (북미 최고 레벨 유저 62.08%)
링크 : https://www.reddit.com/r/blackdesertonline/comments/6kfo0i/kutum_hidden_pve_ap_test/
작성 시기 : 2017년 7월 2일
- 실험 목표 : 쿠툼에 pvp pve 히든 옵션이 존재하는지를 밝히고자 간단히 실험
- 실험 방법 : 정해진 몬스터나 유저를 '지팡이 공격'과 '마법 화살'을 이용하여 처치하는 데 걸리는 시전 횟수 계산 (숫자가 높을수록 데미지가 약함을 의미)
- 실험 세부사항
① 쿠툼 툴팁에 표기된 '모든 적중력'의 변수를 통제하기 위해서 실제로 적에게 타격된 횟수만 계산 ② '치명타'의 변수를 통제함
<실험 1 - 미치광이 잭>
- 실험 조건
① 고쿠툼 착용 236공 ② 유누베 착용 236공 ③ 유누베 착용 253공
- 실험 방법 : 지팡이 공격, 마법 화살 사용해서 각각 10회 처치
- 실험 결과
(i) 지팡이 공격 ①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34.1 ②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38 ③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35.5
(ii) 마법 화살 ①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28.6 ②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31.4 ③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30.6
- 결론 : 고쿠툼 236공 > 유누베 253공 > 유누베 236공
<실험 2 - 용암족 포식자>
- 실험 조건
① 고쿠툼 착용 236공 ② 유누베 착용 236공 ③ 유누베 착용 253공
- 실험 방법 : 마법 화살을 사용해서 10회 처치
- 실험 결과
①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72.8 ②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79.9 ③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76.4
- 결론 : 고쿠툼 236공 > 유누베 253공 > 유누베 236공
<실험 3 - 소산 강병>
- 실험 의의
쿠툼 히든옵션이 [공격력 %증가] 일 가능성을 점검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낮은 공격력으로 실험을 진행하도록 한다.
- 실험 조건
① 고쿠툼 착용 111공 ② 유누베 착용 110공 ③ 유누베 착용 135공
- 실험 방법 : 마법 화살을 사용해서 10회 처치
- 실험 결과
①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58.3 ②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76.7 ③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59.1
- 결론 : 고쿠툼 111공 > 유누베 135공 > 유누베 110공
<실험 4 - 플레이어>
- 실험 의의
쿠툼 히든옵션이 [모든 종족 추가 데미지] 일 가능성을 점검하기 위해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한다.
- 실험 조건
① 고쿠툼 착용 236공 ② 유누베 착용 236공 ③ 유누베 착용 253공
- 실험 방법 : 지팡이 공격, 마법 화살 사용해서 각각 10회 처치
- 실험 결과
(i) 지팡이 공격 ①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37 ②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36.3 ③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32.5
(ii) 마법 화살 ①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32.2 ②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31.2 ③의 조건 하에서 적을 처치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전 횟수 : 27.4
- 결론 : 유누베 253공 > 유누베 236공 > 고쿠툼 236공
<결론>
① 고쿠툼은 pve 전용 히든옵션이 존재하며 그것은 아이템에 표기된 '공격력'과 동일한 옵션이다. 작성자의 실험 결과 고쿠툼의 표기 공격력은 24~26인데, 히든옵션 pve 공격력 또한 24~26일 것으로 사료된다.
② 쿠툼은 pvp 히든옵션 공격력이 존재하지 않는다. 그 근거는 다음과 같다. (i) <실험 4>에서 플레이어 대상으로 할 때 쿠툼이 가장 낮은 효율을 보였다. (ii) 만약 쿠툼이 [모든 종족 대상 추가 데미지] 히든옵션을 갖는다면 <실험 4>에서도 다른 실험과 유사한 결과를 낳았어야 한다.
③ 쿠툼의 pve 전용 히든옵션은 퍼센트 단위가 아닌 절대량이다. 즉, 캐릭터의 공격력이 높을 때의 효율과 낮을 때의 효율이 거의 비슷하다.
요즘 게임도 잘 안 하고 귀찮아서 번역 안할라고 했는데 떡밥이 돌기에 번역해 왔습니다
믿고 말고는 본인의 자유입니다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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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명의도적
2017.04.14 검은사막 북미서버 접고 한국서버 초식질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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