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7

알파 사이럭스 연구 기지

세뇌당한 케이브키퍼
세뇌당한 레님
알파 사이럭스
세뇌당한 케이브키퍼

 공략전 알아야 할 팁
 
랜덤 플레이어에게 바나나 생성되는 디버프가 걸린다.
  팁: 디버프의 남은 시간을 잘 체크하고 바나나가 생성되는 시간에 맞춰 나무 앞에 자리를 잡아주면 된다.
      나무는 케이브키퍼 공략중 필드 랜덤한 곳에 생성된다.

 멘트없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패턴입니다.
 
전방 공격                                              전방 덤블링 공격

 
전방 2연속 공격                                        후방 밀치기

 
전방 찍기, 점프 공격                                    전방 찍기, 후방 공격
                                                             팁: 후방에 근접해 있을시 피격당하지 않는다.
                                                                피격시 스턴에 걸린다. 회피 가능, 정화 가능

 
4연속 공격, 근접 공격, 점프 공격                      근접 스턴기
  팁: 근접 공격은 방막 가능, 회피 가능                      팁: 방막 불가, 회피 가능, 정화 가능
      피격시 이동불가 디버프가 걸린다. 정화 가능
      근접 공격때 피격 인원이 없을시 점프 공격은 안한다.
      점프 공격은 방막 불가, 회피 가능

 
랜덤 플레이어에게 공격한다.                          전방, 후방 양사이드에 장판 생성자리를 확인한다.
  팁: 3번의 공격이후 마지막 안전지대 장판이 생긴다.      팁: 마지막 3번째 알림 지역에 도넛 장판이 생긴다.
      광역 장판이 터질때 안전지대에서 피한다.                 장판 타이밍에 몸통 속으로 들어가서 피한다.
                                                               몸통 속에서 움직이거나 공격시 밀려나니 주의

 
도넛 장판 위치를 좀더 쉽게 알수 있게 추가하였습니다.

 멘트 사용후 나오는 중요 패턴입니다.
너네 다 죽여 버릴 거야!!
 
점프 공격이후 안전 지대를 제외한 광역 공격을 한다.
  팁: 점프 공격은 방막 불가, 회피 가능
      피격시 맵 외각까지 밀려나니 주의
      광역 공격에 맞을시 즉사에 가까운 데미지가 들어온다.

누구를 괴롭혀 볼까?!
주시.. 너로 정했다!!
 
랜덤 플레이어에게 주시가 걸린다.
  팁: 주시가 걸린 인원은 케이브키퍼가 바나나에 넘어지면서 나무에 부딪칠수 있도록 자리를 잡는다.
      랜덤 플레이어에게 주시가 걸린후 맵 외각까지 밀려나는 점프 공격을 한다. 방막 불가, 회피 가능
      주시 걸린 인원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들은 케이브키퍼에게 보이지않는 보호막을 깨도록 한다.
      보호막이 깨지지 않을시 바나나에 넘어지지 않아 즉사에 가까운 데미지가 들어온다.
세뇌당한 레님

 공략전 알아야 할 팁
 
 랜덤 플레이어에게 석이 생성된다.
  팁: 머리 위 징표로 확인 가능
      레님의 체력 50% 전후로 석의 색깔이 달라진다.
 
필드 중앙의 모습이다.                                   ★ = 석
  팁: 1. 석의 자리가 적절한 위치에서 소환 되었다.
         = 레이저를 피하기 위한 이동거리가 짧아져 생존률이 높아진다.
      2. 레이저가 나오는 방향에 석이 소환 되었다.
         = 레이저가 나오는 자리에 위치한 석은 무의미해진다. 그로인해 생존률이 떨어진다.
      3. 일렬로 석이 소환 되었다.
         = 레이저의 색상 하나를 그대로 날리므로 잘못된 소환 방식이다. 생존률이 대폭 떨어진다.
      4. 석과 석 사이의 거리가 벌어져 소환 되었다.
         = 레이저를 피하기위한 이동거리가 너무 멀어 불편한 소환 방식이다.
          딜로스가 심하다. 이동기가 부족한 직업은 죽기 쉽다. 생존률이 대폭 떨어진다.

 
누군가에게 아크데바 광물의 기운이 옮겨졌습니다. 라는 멘트가 나온다.
  팁: 모든 플레이어에게 몸 주위로 보호막 비슷한 구체가 생긴다.
      레님의 체력 50% 전후로 색의 종류가 달라진다.
      레님의 체력 100%~51% 붉은 색, 파란 색. 레님의 체력 50%~1% 붉은 색, 파란 색, 흰 색
      멘트가 나올때마다 구체의 색이 바뀔수도 있으니 주의

 멘트없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패턴입니다.
 
전방 찍기                                              후방 공격

 
근접 바위 찍기, 전방 찍기                              전방 2연속 공격

 
전방 찍기, 측면 공격                                   발 찍기, 4연속 공격, 원거리 장판, 근접 점프 공격
                                                           팁: 근접 점프 공격은 방막 불가, 회피 가능
                                                               근접 점프 공격은 피격시 스턴에 걸린다. 정화 가능

 
랜덤 플레이어에게 공격한다. 피격시 출혈 디버프에 걸린다. 정화 가능

 
랜덤 플레이어에게 공격한다.

 
어글자와의 거리가 벌어져있을시 점프 공격을 한다.
  팁: 방막 불가, 회피 가능

 
랜덤 플레이어에게 안전지대 장판이 생긴다.
  팁: 붉은 색 바위를 내려놓으면 안전지대가 사라지고 근접 장판이 터진다. 방막 불가, 회피가능
     붉은 색 바위를 던지면 안전지대에서 대기한다.

 
레님이 파란 색 바위를 어떻게 하느냐에 즉사기 패턴의 방향이 달라진다.
  팁: 파란 색 바위를 내려놓으면 레님의 몸에서부터 다가오는 즉사기를 줄넘기처럼 피한다. 방막 불가, 회피 가능
      파란 색 바위를 던지면 외각에서부터 레님에게 다가오는 즉사기를 줄넘기처럼 피한다. 방막 불가, 회피 가능

 멘트 사용후 나오는 중요 패턴입니다.
침입자 즉각 사살할 것. 침입자 즉각 사살할 것.
 
맵 중앙지역에 있는 기둥에서 2방향의 레이저가 나온다.
  팁: 중앙 지역 장판에 맞을시 스킬 사용불가. 이속 저하 디버프에 걸린다. 회피 가능
      구체의 색에 맞춰 레이저를 피하도록 한다. 다른 색의 레이저에 닿는다면 즉사
      레이저의 색은 필드에 있는 석을 지나칠때마다 색이 바뀐다.
      레님의 체력 100%~51% 붉은 색 -> 파란 색 -> 붉은 색 순으로 바뀐다.
      레님의 체력 50%~ 1% 붉은 색 -> 파란 색 -> 흰 색 -> 붉은 색 순으로 바뀐다.
알파 사이럭스

 멘트없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패턴입니다. 
 
전방 공격                                               전방 찍기, 후방 공격

 
전방 찍기, 전방 긁기                                  2연속 공격
                                                            팁: 2타 공격은 방막 뚤리고 데미지가 들어오니 주의

 
 원거리 공격을 한다.                                      2연속 장판
  팁: 회피 가능                                               팁: 원거리 도넛 장판, 제자리 장판
                                                                    제자리 장판이 자리에 고정된걸 확인하고 빠져 나온다.
                                                                    회피 가능

 
 랜덤 플레이어에게 철퇴를 던진다.

 
 랜덤 플레이어에게 철퇴를 던진다.                      철퇴를 당길때 실험체가 있다면 끌려온다.
  팁: 피격시 장판이 생성되니 주의. 회피 가능               팁: 끌려온 실험체는 폭발형으로 변이된다.
       플레이어의 소환물도 피격시 장판이 생성된다. ex: 디스펜서

   팁: 노란색 장판으로 실험체에게 길을 만들어주었더라도
       피격시 생성된 보라색 장판을 실험체가 밟으면 폭발형으로 변이된다.

 
사이럭스 등에 달려있는 시험관의 색상에따라 세로 장판의 위치가 달라진다.
  팁: 파란 색 = 중앙 지역 세로 장판
      붉은 색 = 외각 지역 세로 장판

  팁: 오염 디버프가 있는 인원은 반대 방향으로 피한다.

 
 사이럭스 등에 달려있는 시험관의 색상에따라 도넛 장판의 위치가 달라진다.
  팁: 파란 색 = 중앙 지역 도넛 장판
      붉은 색 = 근접, 외각 지역 도넛 장판

  팁: 오염 디버프가 있는 인원은 반대 방향으로 피한다.

 
 철퇴를 앞&반시계 방향으로 돌린다면 후방 공격
 
 철퇴를 뒤&시계 방향으로 돌린다면 전방 공격
  팁: 철퇴를 돌리는 방향에 따라 앞뒤쿵 찍는 패턴이 다르다.
      사이럭스의 등에 있는 시험관의 색상이 변하기전 1회 공격
      사이럭스의 등에 있는 시험관의 색상이 파란 색이라면 2회 공격 전방 확정
      사이럭스의 등에 있는 시험관의 색상이 붉은 색이라면 2회 공격 후방 확정

  팁: 오염 디버프가 있는 인원은 반대 방향으로 피한다.

 멘트 사용후 나오는 중요 패턴입니다.
너희들도 오염시켜 주마!!
 
랜덤 플레이어에게 오염 디버프가 걸린다. 머리위 구체로 확인 가능
  팁: 오염 디버프가 있는 인원은 앞뒤쿵, 세로&도넛 장판을 색상의 반대 방향으로 피한다.
      앞뒤쿵, 세로&도넛 장판에 피격당하면 즉시 근접 플레이어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는 장판이 터진다.

짜릿하게 폭발시켜 주지!
 
랜덤 플레이어게 장판이 생성된다.
  팁: 나머지 인원들은 장판에 모여 피격 데미지를 분산해서 받도록 한다.
      장판이 터지고 오염 디버프가 전이된다.

으아아아악!!!
 
멘트와 함께 에너지를 모으는 액션을 취한다.
  팁: 스턴기를 사용하여 끊어준다.
      스턴 실패시 사이럭스의 주변으로 링이 생긴다.
      링에 닿을시 일정데미지가 계속 들어온다.

전부 얼려&태워 주마!!
 
플레이어 전원에게 노란색 장판이 생성된다.
  팁: 멘트에 맞춰 실험체가 가야할 백신 방향으로 장판을 위치시킨다.
      실험체가 장판 방향으로 밟으면서 가는게 절대 아니다! 백신 방향으로 가는길에 장판을 위치시킨다!
      실험실은 필드 랜덤한 곳에 생성된다. 간혹 2개의 실험실이 있을수도 있다.
      전부 얼려 주마!! = 파란 색 백신 방향
      전부 태워 주마!! = 붉은 색 백신 방향
      실험체가 장판을 벗어나 일반 필드를 밟을시 폭발형 실험체로 변이 된다.
      폭발형 실험체는 랜덤한 플레이어에게 다가간후 전체 지역에 즉사에 가까운 데미지가 들어온다.
      방막 불가, 회피 불가, 피격시 스턴, 정화 가능

  팁: 이동중인 실험체가 있는 상황이라면 해당 실험체도 멘트에 맞춰 방향을 틀수도 있으니 주의

움직일 거면 빨리 움직여!!
 
백신 방향으로 이동중인 실험체가 있다면 실험체 중 하나의 이동 속도가 상승한다.
  팁: 사제의 무기력의 예언, 정령사의 축복 해제로 이동 속도를 원 상태로 돌릴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