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ERA입니다.

 

수호자님들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에 대해 답변을 드립니다.

 

블루홀 고객센터로 보내주신 내역들과 커뮤니티를 통해 수집된 항목들을 모두 확인하고 내부 검토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니아르보레아에서의 모험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취합 기간: 2021.03.15 ~ 2021.04.18





▶ 다른 플레이어의 탈것 해제 소리만 Off 할 수 있는 기능 도입 건의

4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요청하신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카드 도감 슬롯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이름 저장 기능을 추가해달라는 의견

현재 프리셋 기능 개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장비와 문장특성그리고 카드 등 선택가능한 다양한 옵션을 간단하게 스위칭할 수 있도록 구현을 준비하고 있으며추후 업데이트 시 공지를 통해 적용 시점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 캐릭터의 모션을 변경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해달라는 의견

엘린은 직업에 따라 스탠딩 모션이 다른 경우가 있는데이를 교체하여 사용하는 것에 대해 내부검토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결론적으로는 스탠딩 모션 변경이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직업별 무기를 착용하는 위치가 스탠딩 모션마다 다르게 설정이 되어 있는 이슈를 해결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예를 들어엘린의 무기 착용 위치가 한손양손손등 등 직업별로 다르게 구성된 뼈대를 사용하고 있으므로단순 애니메이션 세트를 교체하는 것으로는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현재 시점에서 적용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나해당 이슈의 해결 방안을 여러 방면으로 연구하겠습니다.

 

▶ 현재 획득 가능한 악세서리 장비에 유효한 옵션만 부여되도록 해달라는 의견

랜덤 옵션 파밍에 대한 수호자님들의 아쉬움을 인지하고 있으며이에 랜덤 옵션 파밍의 접근과 결과에 전반적인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우선 무의미한 효과를 지닌 잉여 옵션의 숫자를 줄이고다양한 옵션들에 가치를 부여해 원하는 옵션을 맞춰가는 재미를 제공해드리는 방향으로 기획을 준비하고 있으며이는 추후 장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 스킬 연마 경험치의 획득처를 추가해달라는 의견

스킬 연마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수급처 및 수급량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요청하신 수급량 조절에 대해서는 신규 업데이트 및 보상 재설계를 통해 게임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 광전사 클래스를 상향해달라는 의견

5 26일 패치를 통해 광전사 클래스의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 시험의 던전 상세 내용을 자세히 명시해달라는 의견

5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입장 횟수가 제한된 던전의 경우 잔여 입장 가능 횟수가 표시되도록 UI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 지속적으로 골드를 소모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달라는 의견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골드 획득량의 경우 신규/복귀 수호자와 기존 수호자님들의 차이가 있으며이러한 격차는 국가에 따라 더욱 심화되고 있는 상태이기에적산된 골드의 소모 방식에 대해서는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저희도 이러한 상황에 대해 예의 주시하고 있으며문제 해결을 위한 내부 검토를 지속하고 있으며이후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점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예정입니다.

 

▶ 명예의 전장 힐러 최대 입장 가능 인원을 다시 5명으로 변경해달라는 의견

힐 스킬의 효율이 과할 정도로 좋아서힐러 매칭의 숫자를 조정한바 있습니다다만 이렇게 되니힐러 한 명이 가지는 중요도가 높아짐으로 인해견제가 심해지게 되고 힐러 클래스 사망 시 전략 운용에 상당한 제약이 발생하는 현상이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따라서 전장의 힐러 매칭 숫자를 다시 원복 할 예정이며다만 전장에서는 힐 스킬의 효율을 조정하는 형태로 진행한 뒤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 거래 매물을 위해 거래중개소를 통합해달라는 의견

불가현재 테라는 북미 서버와 유럽 서버아룬 서버과 샤라 서버 등 각 서비스 지역별로 다수의 서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이런 서버들의 시작 시점 및 각 지역별 플레이 타입에 따라 축적되는 재화의 수량과 가치가 다를 수 있으며이로 인해 서버간 경제 상황 및 성장 상황이 달라 서버 간 거래중개소를 제공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이는 어느 한 쪽이 유리한 경우라면 나머지 한 쪽의 경제 상황이 붕괴도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장비의 교체 주기 연장 및 신규 장비가 출시되더라도 기존 장비 및 재료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

신규 장비 추가 시 기존 장비의 가치 보존 방향에 대해서는 고민하고 있으며가능하면 보다 많은 수호자님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안에 공지 등을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또한 문의하신 신규 장비의 경우 기존 장비의 획득 및 성장 체험과는 다른보다 직관적인 성장과 다이나믹한 파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파밍 방식을 개선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공식 홈페이지 랭킹 메뉴의 구현 일정에 대한 의견

개발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웹개발 부서와 협의중에 있는 사항이며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건의/제안 사항을 접수해 주셨으며 정기적인 피드백을 통해 수호자님들의 의견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보내주시는 모든 의견에 귀 기울여 더욱 만족할 수 있는 테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