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4-27 11:12
조회: 209
추천: 0
컨텐츠 이야기가 많아서 써봐요먼저 말씀드리고 싶은건 개인적인 견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람
사실상 컨텐츠소비량은 게임수명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대다수 유저분들이 생각하시겠지만 테라는 컨텐츠소비가 빠른편에 속하는게임입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유저입장) pve - 풀템(풀옵션) 맞추면 던젼 다니는 의미가 없음 pvp - 15강아님 답없음 (블루홀입장) 컨텐츠 하나 만드는 비용이 엄청나다(2d게임일수록 저비용이므로 컨텐츠 만들기가 수월함) 나름 유저들의 입장을 최대한 수용하여 캐릭 밸런스, 템옵션, 던젼난이도하향, 드랍, 제작 등등 해줬다 (해줬음. 근데 플레이는 해보고 한것같진 않음. 눈에 보이는것만 해주고 생각은 안하고 발로 패치한 듯)
서론이 길었는데 결국 하고 싶은 얘기는 서로서로 윈윈하는 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씁니다. 컨텐츠를 많이 만들지 못하면 결국 컨텐츠소비를 느리게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결국 반복! 반복하는데는 이유가 있어야 계속 반복을 하겠지요
블루홀은 회사이기 때문에 수입을 포기 할수 없습니다. 유저는 돈을 투자하는 이유가 있어야 하겠구요. 그럼 서로서로 타협점을 찾아야겠죠 블루홀의 수입원 = 가루류/옵리/태고/기타치장류 등 4. 제작템의 활성화(예전 황미,아카샤템 전 수제템이라 보시면 될듯) (최상옵션을 뽑기위하여 많은 제작이 이루어질듯. 개인적으로 재료소비가 빨라져서 던젼재료먹는 이유도 커질듯) (블루홀입장)
마지막으로 착귀/획귀템에 대해선 서로 의견이 갈려서 뭐라 말을 못하겠음. 전 지금 획득방식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 템가치에 문제가 있죠. 최상위단계가 획귀제작이면 제작,차상위단계가 획귀+착귀라 볼때 최상위단계의 획득경로가 힘들면 제작,차상위단계 템 가치는 충분히 좋을 듯 합니다.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그냥 또 누가 지껄이는구나 하고 넘어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ㅋ 테라 오베때부터 엘상까지 했었는데 그동안 재밌었네요. 접속안한지 8개월 다되어 가는데 갑자기 생각나서 적어봅니다. 다들 블루홀에 승리해서 더 나은 테라 즐기시길 바람~!
EXP
970
(70%)
/ 1,001
|
루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