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술은 오벨이라 하향당할건 당연하긴 했었는데 좀 얼척없이 하향당하긴 했음..

두개로 추려보자면..

 

1.딜능력

 

이번 하향으로 창기보다도 못하다는 말도 있는데 그정도까진 아닌듯싶어요..다만 거의 비슷한 느낌..

 

권술의 딜핵심은 누가 뭐래도 지면강타/폭연타/일격타/거힘 4개가 핵심이죠.

 

창기의 핵심은 반격찌르기/방패연타+도약공격/압도/맹렬한돌진 요 4개가 핵심이고요.

 

창기 반찌 상향전까진 원래 4개스킬이 다 고만고만했는데 이젠 아님..

 

반찌가 나머지 공격전부를 합한 것보다도 더 쌔요-_-;;;;;;

 

반찌가 압도랑 뎀지가 거의 비슷한데 차이점이 반찌는 100%크리티컬의 핵스킬인데 압도는 아님..

 

한마디로 반찌의 성능을 표현하자면 4초짜리 100%크리티컬확률의 압도스킬이라고 보심 돼요.ㅎㅎ;;

 

제 생각엔 이번 권술하향으로 사실상 거의 창기랑 딜이 동급정도라고 봐야할듯싶네요.

 

만약 권술에게 거힘이 없었다면 창기보다 확실히 못했을거같은데 거힘이 있으니까요.

 

창기 전투의 의지도 핵사기스킬이긴 한데 문제는 2분쿨에 20초유지밖에 안돼요.

 

그 20초동안엔 몹이 공격만 빠르게 해주면 사실상 무한으로 반격찌르기가 가능하죠.ㅎㄷㄷ.

 

압도공격을 20초동안 무한으로 크리티컬을 띄운다고 생각하심 이해가 편할거예요..ㅋㅋ

 

암튼 이러한 이유들로 권술딜이 거의 창기랑 맞먹을 정도거나 그에 준할 정도로 하향이 된건 확실해요.

 

문제는 권술은 딜이 평범해졌는데 창기사의 방어나 파티지원능력은 그대로라는거죠..

 

이러면 누가 봐도 밸런스가 ㅄ이란걸 알수가 있죠.

 

2.1평강

이동거리 반토막..이건 권술의 핵심인 딜+기동력에서 기동력을 뻇어간 어마어마한 극하향이라고 보네요..

 

이건 단순히 수치하향따위랑은 차원이 다른 수준...블루홀이 정말 머리가 돌아가는 사람이 단 하나도 업는걸

 

보여주는 극한의 꼴통들만 모였다는걸 보여주는 패치랄까..

 

1평강이 ㅄ된건 아마 그 이유는 다 아실거예요..환탑의 고층같은 특정던전이나 pvp에서 개사기추노력+우주끝까지 도망..

 

바로 요런 것들로 인해서 칼질을 당한거죠..그런데 저런 문제는 패치하려면 쿨타임을 만들어서 2~5초정도에

 

한번정도 쓸수있게 하는게 가장 이상적이거든요..글케 하면 무제한도망무제한추노같은 플레이가 불가능해지거든요..

 

결과는 똑같은데 이동거리패치가 블루홀개발자들이 무개념이란걸 증명하는 이유는 바로 순간적인 대응력이 극한으로

 

떨어진다는 문제점이 발생한다는거예요.원킬공격에서 생존스킬로 쓸수있는게 순간돌진/1평강 오로지 요2개뿐이거든요.

 

그런데 2개중에 하나를 못쓸정도로 ㅄ을 만들었으니 사실상 권술에겐 순간돌진 하나만 남은거예요..;;;ㅋㅋ

 

난폭한 돌진이 있긴 한데 속도도 조금 느릴 뿐더러 또한 자유로운 방향조절이 까다로운 스킬이죠.

 

또한 시전중에 방막을 하면 끈을수가 있긴 한데 알다시피 권술의 방막은 속도가 겁나 느리죠..;;

 

얼추 이렇게 보면 창기사랑 비슷할수가 있어요..창기사는 난돌대신에 진격으로 빠른 회피가 가능하거든요.

 

그런데 진격은 방패캔슬이 아주 빠르죠..스킬의 이동속도도 훨씬 빠르구요.

 

거기다 이건 사냥에서만의 차이점이고 pvp에서 비교해보면 성능차이는 오히려 극단적으로 벌어져요..

 

왜 그런고 하니 난폭한 돌진은 사실 몰이용으로 기획된 스킬이거든요...다들 아는지 모르겠지만

 

초반엔 몹몰이할떄처럼 유저들도 다다닥 잘 붙었는데 어느순간에서 유저들은 아주 정확히 노려도 안붙는게

 

아주 많거든요..-_-+...워낙 사기였으니 ㅄ됐어도 이해는 하는데 암튼 그런 스킬이다보니 그 의도에 맞게 사용을

 

해버리면 도망용이나 추노로의 스킬은??????????????????????????없어...없어...진짜 아무 것도 없어..

 

또한 몰이용으로 창기사의 사슬은 1분쿨이긴 하지만 성능은 확실하죠..ㅄ된 난돌에 비하면 난돌을 1분동안 쿨마다

 

해도 사슬1번만큼의 가치는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사슬의 가치는 단체전에선 어마무시함..

 

이러한 이유들로 밸런스적으로 보면 권술사가 이제 창기사보다 조금이라도 좋다고 자신있게 말할수가 없음..

 

오로지 딜딸치려는 목적이라면 모를까 밸런스로 볼때는 흐음..

 

제가 볼때 완벽한 밸런스는 몰라도 거의 근접한 밸런스를 맞추려면

 

지금 상황에서 1평강타의 이동거리는 롤백하고 쿨타임도입으로 2~4초정도만 설정해두면 거의 완벽하다고 봅니다.

 

딜이 ㅄ됐다고는 말들해도 창기사랑 비교하면 그래도 못할 정도까진 아니라고 보거든요..

 

다만 그외적인 부분에서 핵ㅄ이 돼서 문제지..그중 가장 큰게 바로 1평강..이동거리는 진심 아니라고 봐요..

 

개발자들이 단 한놈도 개념있는 넘이 업다는걸 보여주는 극단적인 사례..뭐 그동안 그런 경우가 수도 없이 많긴 했죠..ㅋ

 

이렇게 쉬운 문제를 가지고 해결못하고 쓰레기를 만들어놓으니..참 답답스러움..

 

아 그리고 딜이 거의 창기사랑 비스무리할 정도로 하향됐으니 당연히 압도적 방어+파티지원능력을 가진 창기사에

 

근접하도록 권술사도 파티지원능력을 엄청나게 상향해줘야 되겠죠 당연히..!!물론 딜을 이대로 둔다는 가정하에 말이죠.

 

창기도 딜딸치고 싶어하는 유저들이 많아서 창기 엄청 상향해주고 반대로 권술하향한거니까 당연히 반대급부로

 

방어+파티지원능력은 무식하게 올려주는게 밸런스로 볼떄 당연하다고 봄.

 

블루홀이 어떤 의도로 1평강을 저런 ㅄ으로 만들었을까 생각해보았더니..

 

제 생각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무한으로 날라다니던걸 유저들이 굉장히 재미를 느꼇기에 무한은 냅두고

 

대신 이동거리를 ㅄ을 만든거같다고 생각되네요...난 이런 생각으로 하향패치한 무능력개발자들에게 말해주고 싶다..

 

쭉쭉빵빵끝내주는 언니~1명이 좋아~아니면 흡사 돼지를 연상시키는 몸매에 기미주근깨가 더덕더덕한 심술궃게 보이는

 

언니 100명이 좋아????

 

여자개발자들에겐 반대로 원빈1명이 좋아??아님 돼지거나 뼈다귀를 연상시키는 다크서클의 수염난 아저씨100명이 좋아????난 꼭 이 말을 개발자들에게 들려주고 싶다...-_-..

 

유저들이 1평강을 좋아한건 쌔끈한 언니들을 무한대로 볼수가 있어서 열광한거다..

 

돼지를 아무리 무제한으로 줘도 차라리 쌔끈한 언니1명보는게 더 즐겁고 행복한거다..

 

이동거리토막은 쌔끈한 언니가 돼지로 바뀌는거고 내가 대신 제한하는 쿨타임생성의 하향은 쌔끈한 언니100명이

 

1명으로 줄어드는거나 마찬가지라고 본다..1명으로 줄어서 아쉽긴 해도 돼지를 아무리 준들 쌔끈한 언니1명이 더소중한건

 

당연한거 아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