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mmorpg 흐름도 모르면서 자동사냥겜을 오토 없애고 수동으로 냈을때부터 불안하긴 했었다

모든 ui 시스템이 양산형 모바일 게임이랑 다를게 없었고 

pc mmorpg 특유의 재미나 매력은 단 한개도 찾아볼수 없었고 

심지어 심한 과금유도나 뽑기 강화실패시 장비파괴 수치하락 이런 괴랄한거도 삭제했는데

결국 게임성 운영 이거 하나 때문에 단점들 없애고 냈음에도 게임이 망하는걸 보여줌 

예전 감성처럼 노가다 스트레스 강제하면 유저가 바로 꼬접하는 시대인지도 모르는거 같고

pc mmorpg 너무 만만하게 보고 낸게 확실함 특히 안종옥pd

이 게임만에 특색은 무기 2개 쓰는 시스템 딱 하나야

솔직히 개발비 1000억 개발기간 10년 이런 얘기는 아예 안하는게 더 나았을듯 

개발기간 1년만 줘도 이거보다 나은 게임성 게임 나올수 있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