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이 모바일이었으면 
공성전 연대기까지 두 달 / 만렙까지 한달 걸렸을꺼야.

그럼 컨텐츠 부족하다는 소리 나오지 않았을텐데 그 경험치를 엄청나게 줄여버리니

퀘스트 구간은 pc게임인데 뻉뻉이 돌리고 20시간만에 만렙이 되지만 이게 고통스러워짐.

일반 희귀 영웅템 차근 차근 넘어가야 하는 구간이 없어지고 바로 희귀 영웅 이런식으로 진행됨.

이게 성장의 재미를 없애버림. 

거기다 일반>영웅 스킬 만드는건 또 제법 오래걸린다는 말이야? 

무기숙련도 시스템도 오래걸리지? 웨폰마스터를 추구하는 게임방향성이라기엔...

특정무기 2개에 투자해야하는 시간이 길다. 그래서 이것도 스트레스로 작용하는듯.
해외방송보면 질문의 대부분이 무기 선택에 대한것임.
(초기 50레벨까진 무제한 변경권 주는건 어떨까?)

이 모든게 모바일이었으면 안 생길 문제인데...

많이 개선했다고 봤는데 아직도 1~50구간 뻉뻉이 구간처럼 느껴지나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