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분쟁은 그냥 고스펙 유저 혹은 유저들의 혹은 길드의 평화 이벤트랑 다를 바 없음.

걍 스펙 좋은 애들끼리 뭉쳐서 평화 이벤트를 하는급. 저스펙이나 상위길드 외 길드는 참여 못함. 하면 걍 뒤지니까

본인은 굳이 재미있는 PVP요소를 모든 유저들이 못누리거나,그냥 사냥당하는 입장이 되어서 재미 없다고 안하게 되는게 너무 안타까움.

분쟁을 개인별 길드별이 아닌 이벤트 참가시 A팀 B팀 랜덤팀 배정으로 해서 팀단위 분쟁 이벤트였으면 좋겠음

물론 그러면 팀운좆망겜이 될 수 있긴한데 랜덤 팀 배정도 스펙이나 처치랭킹에 따라 고르게 분포되게 하면 되는거고.

이러면 팀게임이 되니까 힐러,광역딜러,탱커,디버퍼,암살자 각각 다 분쟁에 참가해서 할게 생김.

물론 같은 길드원이어도 팀이 달라져서 쪼개질 수 있겠지만 이건 이벤트니까?

물론 내가 상위길드 들어가면 되는거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 본인은 지인길드라서 매번 pvp로 친구들 꼬시려해도 스펙이 낮고 약하니까 재미없어서 평화나 가자고 하는 상황이라.

저스펙이거나 하위 중위 길드도 이벤트를 참가할만한 조건을 만들어 줬으면 좋겠음.
그게 유저들 스펙을 모두 똑같게하는건 고스펙 유저 입장에서 존나 재미없고 말도 안된다는걸 아니까 차라리 랜덤팀 배정방식은 어떤가 싶은거임.

뭐랄까, 엔씨가 리니지가 원래 이렇고 티엘이 원래 이렇다, 특정 길드가 이벤트 독점하는 방식이 원래 맞다면 그러겠는데 대체 어떤 방향으로 게임을 운영할려는건지 아직 모르겠음.

상위 유저의 상위 이벤트 독점과 보상 독점, 특정 유저들의 즐거움이 목적인 그들만의 리그를 만드려는 제2의 리니지를 만드는게 티엘의 운영방향인건지

대다수 유저를 끌어모아서 저스펙 고스펙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게 목적인건지 어떤식으로 패치하고 개발할건지 명확하게 해줬으면 좋겠음.

나는 티엘하려고 온거지 리니지 하려고 온게 아님. 이번 간담회에서 명확하게 알 수 있었음 좋겠네. 제2의 리니지 만들거면 나도 이쯤에서 안하고 그만두게 말해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