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프라나 전송의 텍스트를 한번 고쳤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텍스트가 직관적이지 않아,


사두 빌드 선택에 도움이 되라고 풀어서 설명을 해봅니다.



기본적으로 이 스킬의 텍스트는


ㄱ. 자신의 전방에 있는 동료에게 자신의 지능 능력치를 전해줍니다.

ㄴ. 마법공격시 자신의 최소 마법 공격력에 비례하는 염속성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ㄷ. 염속성 스킬로 공격시 150% 추가대미지를 줍니다.


3줄로 나누어 읽어야합니다.



프라나 효과에 대해 설명하자면,


1. 프라나 전송은 아군버프와 본인버프 두가지로 나뉩니다.


아군버프:

자신 바로 앞에 아군이 있을경우 내 스탯의 50%를 더해주는 버프를 겁니다.

받는 아군은 내 바로 앞에 있어야 하며, 판정은 극히 좁은 범위(힐장판 한칸정도)입니다.


본인버프:

내 최소마공에 비례하는 염추뎀 버프가 걸립니다. (5레벨 65%, 6레벨 68%)

이 버프량은 프라나 스킬 설명에 표시됩니다. 위 스샷기준 4150부분.



따라서 아군은 스탯버프만 받고 본인버프 부분인 염추뎀 버프는 받지 못합니다.


본인버프는 허공에 프라나를 날려도 걸립니다.




2. 이전에 추가됐던 대로


프라나의 본인버프인 염속성 추가데미지는


마법공격에만 묻습니다.


이몰, 파낙 등의 물리 스킬에는 묻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속성 추가 공격인 사크라멘트 인챈트파이어 블라인드 페이쓰 등에도 묻지 않습니다.


물리평타인 경우도 묻지 않습니다.





3. 위 ㄷ 항목의 버프 텍스트 "염속성 스킬로 공격시 150% 추가대미지를 줍니다." 는


염속성 스킬인 포제션, 유체폭발 등의 스킬데미지를 150% 증가시키는 것이 아닙니다.


스킬데미지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염속성 추가데미지 부분이 50% 증가합니다.


내 마공의 65%인 4150 염속성 추가데미지가 100% 라면


마법-신성 스킬인 고헤이에는 4150 데미지가 들어가고


마법-염속성인 포제션을 사용했을때만 50% 가 더해져서 인 6225 데미지를 줍니다.





4. 유체폭발은 마법-염속성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시전하는게 아니라 유체가 시전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본인버프 부분인 염속성 추가데미지 4150 또는 6225 둘다 적용되지 않습니다.





5. 유체폭발의 5초간 일정비율 데미지는


유체폭발의 10% * 9틱 입니다.


4번에서 설명했다 시피 내가 시전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 도트뎀이 염속성 도트임에도 프라나 추뎀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즉, 사두 내부에서 프라나 염추뎀이 여러번 잘 뜰것 같지만


실상은 포제션에서만 작동합니다.




이 스킬의 텍스트를 굳이 고치자면


자신의 전방에 있는 동료에게 자신의 지능 능력치를 해줍니다.

자신은 마법공격시 자신의 최소 마법 공격력에 비례하는 염속성 추가데미지 효과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염속성 스킬로 공격시 50% 증가합니다.



정도로 바꾸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